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 줄어..고용악화 우려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8-09 08:26:00
퍼블리싱을 택함. 퍼블리싱 계약금 과 마케팅 비용을 포기하고, 대당 판매 마진을 높이는 선택 - SK바이오팜: 진격의 직접 진출, 티핑 포인트를 넘다 (키움증권, BUY, 목표주가 13만원) - 2분기 매출액은 1,340억원(YoY +74%, QoQ +18%), 영업이익 260억원(YoY 흑전, QoQ +153%, OPM +19%)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
카카오 "하반기 AI 대화형 플랫폼 출시…카톡과 별도 앱"(종합2보) 2024-08-08 10:51:14
속도감 있게 진행고자 한다"고 부연했다. 신종환 카카오 재무 성과리더는 중국계 전자상거래 업체들의 영향에 대해 "2분기 톡스토어(카카오톡 스토어)의 경우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들의 최저가 가격 책정과 공격적인 마케팅이 생활용품, 의류와 가전 카테고리에 악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nojae@yna.co.kr (끝)...
광고는 맑고 콘텐츠는 흐렸다…카카오 영업익 전년비 18.5% 증가 [종합] 2024-08-08 08:28:50
‘에스파’의 신보가 각각 170만장·127만장·117만장씩 판매고를 올리면서 실적을 끌어올렸다. 스토리 매출의 경우 같은 기간 7% 감소한 2157억원에 머물렀다. 픽코마가 일본 웹툰 시장 경쟁이 심화된 상황에서 전략적 마케팅 확대한 영향으로 비용이 증가한 결과다. 미디어 매출은 같은 기간 896억원으로 22% 증가했다....
카카오, 2분기 영업익 1,340억…전년비 18.5%↑ 2024-08-08 08:09:19
에스파’의 신보가 각각 170만장, 127만장, 117만장의 판매고를 올리면서 매출과 이익 성장을 이끌었다. 스토리의 2분기 매출은 2,15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했다. 일본 웹툰 시장 경쟁 심화에 대응하는 픽코마의 전략적 마케팅 확대로 비용이 증가한 탓이다. 카카오톡의 2분기 기준 국내 MAU(월간 활성 사용자...
아모레퍼시픽 영업익 4.2% ↑…국내·중화권 주춤, 미국·유럽 등 선전 2024-08-06 16:43:38
이뤄냈다.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헤라·에스트라 브랜드는 선전했고, 주요 자회사 중에서는 에스쁘아와 아모스프로페셔널, 오설록의 매출이 성장했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사업은 전년 대비 7.8% 하락한 5,11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면세 채널 매출 하락과 럭셔리 브랜드 판매 부진 등으로 국내 매출이...
넥스트바이오메디컬 “의약품+의료기기 융복합으로 글로벌 기업 도약” 2024-08-01 16:19:47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어서 판관비가 거의 안들어 향후 영업이익률은 약 50%가 넘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2026년 7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이 예상하는 위장관 출혈 및 출혈 예방 시장은 약 5조원 수준이다. 이 대표는 "내년에는 궤양을 치료하는 약물을 담은...
풀캉스로 풍덩! 감각적인 호텔 수영장 10 2024-07-31 17:55:32
있다. "아이코닉한 디자인의 풀은 옆면이 투명해서 상·하체가 분리된 듯한 재미있는 인증샷을 남길 수 있어요. 풀액세스 객실을 예약하면 거실을 통해 바로 수영장으로 나갈 수 있으니, 태닝과 수영을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놓치지 마세요!"(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김주영 마케팅 디렉터) 김은아 한경매거진 기자 una.kim@hankyung.com...
기술력 하나로 해외서 러브콜 받는 국내 IT기업들 2024-07-30 10:34:42
함께 메타버스 경험 내에서 구현되는 공동 마케팅을 추진,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밀크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의 포인트나 마일리지를 모아서 쓸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로 현재 SK 오케이캐쉬백, 롯데 엘포인트, CU, 메가박스, 야놀자, 진에어, 데일리호텔 등 국내 주요 기업과 더불어 더...
100년 만에 부활한 '센강 수영'…낭만적이라고요? 2024-07-25 17:44:46
배꼽을 내놓은 최초의 수영복을 만들고 뛰어난 마케팅으로 성공해 패션 역사에 기록됐다. 센강에서의 수영은 100년 전인 1923년에 금지됐다. 1990년에도 자크 시라크 당시 파리시장이 센강에서 수영할 수 있게 해주겠다고 약속했으나 실패했다. 이달고 시장은 올림픽 이후 2025년 센강에서 파리 시민들이 수영할 수 있게...
"화장품은 괜찮은데 음료가 안팔리네"…LG생건 영업익 '제자리걸음' 2024-07-25 16:35:03
증가했고 중국 시장에서 성장을 지속했다. 마케팅 투자를 늘리면서 비용 부담이 커졌지만 해외 구조조정 효과가 반영되면서 영업이익이 성장했다는 설명이다. 생활용품 사업에선 피지오겔, 닥터그루트, 유시몰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성장세와 해외 구조조정 효과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22.8% 증가했다. 다만 음료 사업 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