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좁은 아이방에도 유용한 '샘키즈 보나' 나왔다 2025-10-23 10:55:08
SNS에 상품 후기 업로드 시 백화점 할인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샘키즈 신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샘키즈 클럽은 온라인 한샘몰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다양한 모듈을 조합해 아이의 성장에 맞춘 맞춤형 공간 구성을 제안할 수 있도록 샘키즈 시리즈의 새로운 상품을...
“한류와 AI의 만남”…’내스타일’ 키오스크 글로벌서 통했다 2025-10-23 09:00:13
체험 콘텐츠를 매장 내 상품과 실시간 연동해 고객이 경험한 스타일을 즉시 구매로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소셜미디어(SNS) 공유 기능을 통해 바이럴 마케팅 효과까지 공략했다. 현지 내스타일 관계자는 “키오스크 설치로 초기 1개월 매출이 15~20%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향후 한류 콘텐츠 체험률을 60%, 체험...
신세계그룹 '쓱데이', 시 공모전·피크닉 더한 문화축제로 2025-10-23 06:00:08
피크닉, 문화공연 등 체험형 콘텐츠를 더한 문화축제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쇼핑 일화를 자작시로 써서 제출하면 지원금을 주는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가 오는 26일까지 진행된다.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와 함께 하는 피크닉이 다음 달 1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
경주시, 신라로 떠나는 ‘시간여행 버스’ 첫 운행 2025-10-22 19:17:10
일원을 돌며 XR버스의 첫 시승 체험을 진행했다. 골든신라 XR버스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APEC 정상회의 참석자들에게 우선 공개되며, 다음달 3일부터는 일반 관광객에게도 개방된다. 일반 이용객은 ‘경주로ON’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 후 탑승할 수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XR버스는 경주의 풍부한...
"무서워도 재밌죠"…좀비 관광상품 인기몰이 2025-10-22 17:10:42
상황 몰입형 체험 상품이 관광객을 불러 모으고 있다. 22일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선보인 ‘좀비 트레인’은 하루 평균 330명이 입장하며 인기몰이에 나섰다. 1회당 60명씩 6회차만 운영해 하루 360명만 체험할 수 있는 상품으로, 회차마다 매진에 가까울 정도로 흥행 중이다. 좀비 트레인은 관객이...
외국인 크루즈 여행객 맞는 불꽃…부산, 로컬 관광콘텐츠 늘려 2025-10-22 15:38:35
위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했다. 수영강을 출발해 광안대교와 마린시티로 향하는 ‘별바다부산 리버 디너 크루즈’는 요트 위에서 식사를 즐기며 부산 특유의 해안가 도심 야경을 관람할 수 있다. 일몰(선셋디너)과 야경(달빛디너) 등으로 구성돼 지역 유명 베이커리와 협업 디너박스를 구성했다. 선상 버스킹 공연을 비롯해...
모카 네트워크, SK플래닛과 손잡고 'AIR 숍' 출시…OK캐쉬백 사용자 혜택 확대 2025-10-22 15:35:26
여행 상품과 문화 체험 등은 북잇닷컴을 통해 제공된다. 이용자는 AIR 계정을 생성해 베이직 등급으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OK캐쉬백 포인트, 모카코인(MOCA), 모카버스 NFT 등과 연동된 신원 정보(크리덴셜)를 보유한 사용자는 상위 등급으로 승급할 수 있으며, 스테이블코인 기반 멤버십 포인트 ‘AIR SP’를 통해...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촘촘하게 예방…시니어 교육도 2025-10-22 09:00:20
아니라 상품 판매 전 과정에 오류가 있는지 금융소비자보호 오피서(CPO) 제도를 통해 전문가가 한 번 더 교차 검증한다. 상품 출시 전부터 판매 후 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소비자 보호라는 가치 아래 통합 관리한다. 신한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종합 솔루션 플랫폼인 ‘지켜요(소중한...
우체국소포, 받을 물품 사진 미리 확인…전 지역 요금 동일 2025-10-22 09:00:18
외부 교육과 한국소비자원 자문·현장 체험을 정례화해 고객 신뢰 기반의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고 있다. 우체국소포는 최고 수준의 익일 배송률과 반품 회수율을 유지하고 운송 사고율은 최저로 관리해 안정적 배송망을 갖췄다. 우체국소포는 운송 전 과정 정보를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제공하며 배달 예정·완료 알림을 우...
불황일수록 신뢰와 감성 충족으로 승부하라 2025-10-22 09:00:09
체험과 즐거움을 최우선으로 설계해야 한다. 고금리와 저성장이 이어지면서 소비자는 ‘꼭 필요하지 않으면 사지 않는다’는 태도를 보인다. 그러나 건강과 웰니스, 신뢰와 직결된 영역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고객은 삶의 질을 지켜주는 가치에 기꺼이 비용을 지불한다. 동시에 가성비는 여전히 중요한 기준이다.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