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돌아온 휴가 시즌…여행·액티비티·렌터카 플랫폼에 '뭉칫돈' [이번주 VC 투자] 2022-07-29 17:51:02
유치에 성공했다. 컴퍼니케이파트너스가 주도해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스틱벤처스, 원익투자파트너스, 미래에셋증권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 2016년 문을 연 이 회사는 SNS에 기반한 비즈 메시지부터 AI 챗봇 등 고객 상담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패션 e커머스(전자 상거래) 시장을 중심으로 알림톡이나 상담톡...
이번주 '픽'은 커머스와 액티비티[VC브리핑] 2022-07-27 15:22:52
성공했습니다. 컴퍼니케이파트너스가 주도해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스틱벤처스, 원익투자파트너스, 미래에셋증권 등이 투자에 참여했습니다. 2016년 문을 연 이 회사는 SNS에 기반한 비즈 메세지부터 AI 챗봇 등 고객 상담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패션 e커머스(전자 상거래) 시장을 중심으로 알림톡이나...
올림플래닛 `엘리펙스 얼라이언스` 구축, 메타버스 생태계 활성화 나서 2022-07-27 12:04:44
타임 공간 시각화, 가상공간 투어 제작 등 다양한 메타버스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로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의 영역에서 20,000여개 이상의 몰입형 메타버스 공간, 브랜드 세계관을 빌드하며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개척,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KB금융그룹, 헬스케어·부동산·자동차 非금융서비스 확대…디지털 플랫폼 혁신 2022-07-21 15:16:29
있는 라이브커머스와 주식거래를 접목시킨 ‘마블 미니(M-able mini)’를 출시해 투자에 대한 길잡이가 필요한 사회초년생들을 적극 공략 중이다. ○통합 헬스케어 플랫폼 ‘오케어’KB손해보험이 지난해 10월 설립한 자회사인 KB헬스케어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오케어(O-Care)’를 통해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를...
"명품도 아닌데 노세일?"…토종 브랜드가 '대박' 난 이유 2022-07-15 09:14:31
2 버티컬 커머스 전략 펼쳐코로나19 확산 이후 비대면 소비가 늘며 ‘옷은 무조건 매장에서 직접 입어 보고 사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깨졌다. 이와 함께 주요 패션기업의 전체 매출 가운데 온라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빠르게 늘고 있다. 한섬은 온라인 소비자를 겨냥해 ‘버티컬 커머스’ 전략을 펼치며 온라인몰을...
"부모님 효도선물인 줄 알았는데"…MZ세대에 '인기몰이' 2022-07-13 12:23:39
사이에서 홍삼이 인기몰이를 하면서다. 13일 카카오커머스에 따르면 지난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대비 51% 증가했다. 20대와 30대의 거래 증가율이 각각 56%, 66%로 가팔랐다. KGC인삼공사의 홍삼 브랜드인 정관장의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지난해 55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전년대비...
유통사 vs 제조사 '30년 전쟁'…힘의 균형이 기울고 있다 [박동휘의 컨슈머리포트] 2022-07-12 17:42:53
광고는 e커머스가 국내 제통 전쟁에서 승기를 잡아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증거다. 컬리 관계자는 “손해를 보지 않고 팔 수 있는 수준에서 신라면을 공급받고 있다”고 말했다. e커머스발(發) 신(新)제통 전쟁의 포문을 연 곳은 쿠팡이다. 쿠팡은 ‘곧 망할 기업’이란 비아냥 속에서도 지난해 3월 한국 기업 최초로 미국...
"동네마트 업계의 '배민' 되겠다"…더맘마 상장 출사표 2022-06-22 17:42:39
'씨스페이스'를 운영하는 씨스페이시스와 타임커머스 플랫폼 '하탐'을 차례로 품에 안았다. 올 하반기엔 배달대행 플랫폼을 인수해 직접 배달 시장에 뛰어들 전망이다. ‘맘마라이더’라는 명칭으로 배달대행 서비스를 통해 더맘마 물류 시스템을 전국 규모로 키운다는 복안이다. 내년엔 포스(POS) 단말기,...
이디야커피,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강화…티몬과 협업 2022-06-10 10:29:44
이커머스 업체 티몬과 손잡고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에 나선다. 이디야커피는 티몬과 티몬 내 브랜드관을 신설하고 티몬의 컨텐츠 커머스를 활용한 브랜드 팬덤을 구축하는 내용의 제휴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이디야커피는 티몬의 오리지널 콘텐츠와 연계해 마케팅 협업을 강화한다. 앞서...
딜라이브, 신규프로그램으로 인기몰이 시작 2022-06-10 09:50:05
얻고 있으며, 녹화현장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댓글을 통해 시청자와 소통하며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프로그램 시청률이 지역채널 평균시청률 3배 정도 높은 시청률을 유지하고 있어, 딜라이브 대표 프로그램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바쁜 일상을 보내는 도시의 직장인들에게 휴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