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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 아들 택배 열었다 '깜짝'…안에서 쏟아진 물건 정체 2025-10-08 22:12:08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남성 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6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주요 화장품 기업들도 남성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라네즈 옴므 액티브워터’, ‘설화수 윤조에센스 포맨’ 등 프리미엄 라인을 강화했고, LG생활건강은 ‘보닌(BONNEIN)’, ‘벨먼옴므’로 기능성...
'EA 빅딜' 핵심은 인공지능…韓게임 운명, AI가 가른다 2025-10-08 16:55:22
점도 투자자들의 신뢰를 높였다는 분석이 나온다. ◇게임업계 AI 활용률 41%국내 게임사 중에선 엔씨소프트가 AI 활용에 가장 적극적이다. 지난해 별도 법인 ‘NC AI’를 출범시키며 게임 내 AI 기술 고도화와 동시에 산업 외부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NC AI는 생성형 AI 기반의 대화형 캐릭터 개발뿐 아니라 패션산업과의...
송혜교도 따라한 20년 전 '병지컷'…요즘 뜨는 '이상한 패션' [트렌드+] 2025-10-08 10:17:50
스커트를 단정한 상의와 조합하는 것도 멀릿 패션을 연출하는 방법 중 하나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멀릿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스타일링 철학으로 확산하고 있다"고 있다며 "단순한 믹스매치를 넘어 의도적인 대비를 통해 개성을 표현하려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SPA 브랜드도 유행 감지멀릿 트렌드가 감지되면서 ...
"어, 중국 거였어?"…이재용 패딩 알고보니 '놀라운 사실' 2025-10-07 12:20:58
정서가 남아 있다는 점을 의식해서다. 7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1991년 캐나다 밴쿠버에서 창립된 고급 아웃도어 브랜드인 아크테릭스는 모기업인 핀란드 아머스포츠가 2019년 중국 대표 스포츠 브랜드 안타그룹에 46억유로(약 7조6000억원)에 인수됐다. 중국 시장에선 룰루레몬, 살로몬과 함께 중산층이 애호하는 3대...
전용상품·래플·게임…이커머스들, '체류시간' 마케팅 치열 2025-10-07 10:15:00
서비스 '24오락실'을 지난달 열었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 지그재그 등도 고가 상품을 0원, 1천원 등에 구입할 수 있게 하는 래플 이벤트를 수시로 진행하면서 고객들이 응모, 당첨확인을 위해 앱을 방문하도록 유인하고 있다. 이전에는 출석 체크 등 단순한 참여형 이벤트가 주를 이뤘으나, 최근에는 앱 전용 상...
박스 테이프가 162만원..."도대체 뭐길래" 2025-10-07 10:03:58
7일 업계에 따르면 발렌시아가는 최근 프랑스 파리 패션위크에서 투명한 레진 소재의 여성용 팔찌 '개퍼 뱅글'을 선보였다. 투명 레진으로 만들어진 이 제품 내부와 외부에는 '발렌시아가 어드허시브(Balenciaga Adhesive)'라는 문구가 쓰여 있다. 논란이 이는 것은 해당 팔찌가 디자인 측면에서...
"좀 비싸면 어때요" 2030 몰리더니…40만원짜리도 '품절 대란' 2025-10-06 13:39:50
업계가 화장품·뷰티 시장에 속속 뛰어들면서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명품을 즐기는 길이 넓어졌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주요 백화점 3사의 향수 매출은 일제히 큰폭으로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전년 동기 대비 15%, 신세계백화점은 21.2%, 현대백화점은 20% 이상 각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커머스업체들도 '큰 손' VVIP 고객 모신다…마케팅 경쟁 치열 2025-10-06 08:15:01
등 VVIP 고객 상대 마케팅 경쟁에 잇따라 나섰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본래 VVIP 마케팅은 백화점과 아웃렛 등 오프라인 업체들이 전용 라운지와 퍼스널 쇼퍼·발렛파킹 제공, 시음회 등 각종 초청행사를 앞세워 발전시켜왔다. 이런 VVIP 시장에 충성고객 유치, 소비자를 묶어두는 '록인(Lock-in·잠김) 효과'...
고가 시장까지 넘보는 '차이나 뷰티·패션' 2025-10-03 16:46:12
마케팅에 매진하고 있다. 국내 뷰티업계 관계자는 “C뷰티 확산 속도가 매우 빨라졌다”며 “플라워노즈, 플로리스 등은 색조 부문에서 K뷰티를 위협할 만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말했다.◇‘C패션=저가’ 공식 깨진다C패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중국 상하이 기반 패션 브랜드 슈슈통은 여성스러운 디자인으로 글로벌...
디자인부터 코디까지…4대 패션위크 침투한 AI 2025-10-02 16:14:09
잡지에 등장한 AI 광고 모델(게스)…. 생성형 AI가 패션업계를 휩쓸고 있다. ‘패션도 예술의 영역’이란 이유로 AI 활용에 소극적이던 명품 브랜드들이 AI 도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디자인, 마케팅 등 여러 방면에서 AI 활용이 늘자 일각에선 어디까지 AI를 받아들여야 하는지를 두고 논쟁이 잇따르고 있다. 2일 패션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