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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관의 괴생명체 '아가몬'…90년대생 '혼종의 세계관' 모성을 깨우다 2025-08-07 09:56:46
학교에서 강의하고 있다. 서예가인 아버지가 ‘추수(秋水)’라는 호를 지어준 게 이름이 됐다. 게임을 좋아하다 영상, 설치, 조각, 회화를 넘나들며 작업하게 됐다.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감수성과 젠더 이슈, 포스트휴먼 시대의 정체성을 탐색해왔다. 대표작으로는 버추얼 아바타의 내면을 다룬 ‘에이미의 멜랑콜리’...
"더워도 에어컨 켜지 마세요" 경고…노후 아파트 무슨 일 2025-08-06 16:08:29
인근 신호등, 학교까지 ‘정전 유탄’을 맞는 소동도 빚어졌다. 지난달 27일 서울 노원구의 99년식 아파트에서 약 2시간 동안 갑작스러운 정전이 발생했다. 28일에는 부산 수영구의 86년식 아파트에서 990세대가 정전 피해를 입었다. 같은 날 경기 고양의 1993년식 아파트에서도 604세대가 예고 없는 정전 사태를 겪었다....
ROTC·음식점 오픈…기업 색깔 바꾸는 커리어[다이아 수저들의 반란④] 2025-08-04 06:09:01
부사장은 아시안게임 3연속 금메달, 인천 아시안게임 신기록 3등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후 2019년 독일로 건너가 말 농장을 인수해 운영하다가 뒤셀도르프에서 레스토랑, 칵테일 바 등을 개업하며 식당업에 뛰어들었다. 김 부사장은 2년간 개인사업을 하며 유통업을 배웠고 2020년 말 한화로 들어왔다. 현재 김 부사장은...
[르포] 딸 따라 K팝 듣다 푹 빠진 美 엄마 "이젠 내가 더 열성 팬" 2025-08-03 04:42:20
등장해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이어 최근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귀마' 역의 목소리 연기를 맡은 그는 이날 극 중 귀마의 대사를 독백하며 무대에 등장해 팬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끌어내며 공연장을 들썩이게 했다....
NC AI, '독자 AI'를 위한 최고의 드림팀 꾸린다 2025-07-31 10:29:56
토대를 구축하고, △고려대학교는 자체 개발 LLM인 KULLM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후학습 및 최적화 알고리즘 개발을 책임진다. △서울대학교는 고품질 모션 데이터 생성 및 이해 기술을 제공하며 Physical AI의 핵심을 담당하고, △연세대학교는 멀티모달 아키텍처 설계와 AI 신뢰성 및 안전성 확보를 주도한다. 이연수 NC AI...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영상 관련 ‘디지털아트학 전공’ 신설 2025-07-30 17:37:47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디지털아트학 전공 외에도 또 다른 신설 전공인 문예창작학 전공을 비롯해 관광경영학, 만화예술,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경영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전공 등 다양한 전공이 개설돼 있다. 현재 고3 수험생을 비롯해 N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이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디지털아트학 전공에 지원...
아주대학교, 김종현 교수 차세대 태양전지 신소재 '페로브스카이트' 개발 2025-07-30 11:27:28
아주대학교는 김종현(응용화학생명공학과·대학원 분자 과학기술학과) 교수가 국제 공동 연구를 통해 차세대 태양전지로 주목받는 페로브스카이트(perovskite) 태양전지의 에너지 변환효율을 높이고 안정성까지 확보할 수 있는 신소재 개발에 성공했다고 30일 밝혔다.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는 현재 대세인 실리콘...
'제이미맘' 전성시대...'7세 고시'에 잠 못드는 초등학생 2025-07-28 14:59:23
줄었다. 게임·놀이시간이 줄어든 집단도 초등학생이 유일했다. 초등학생 수면 시간은 9시 20분으로 가장 길었고 고등학생은 8시간 1분으로 가장 짧았다. 다만 모든 학생층에서 수면 시간은 줄었다. 초등학생은 5분, 중학생은 1분, 고등학생은 6분, 대학생 이상은 5분 줄었다. 평일 학교 안에서 보내는 학습 시간은...
'NFT' 활용한 생태계 복원 실험 눈길 2025-07-28 14:53:42
수 있도록 게임화(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도입했으며, NFT 획득 과정에 생물다양성 교육 콘텐츠를 접목해 학습과 실천이 동시에 이뤄지도록 구성했다. 기술 파트너인 두나무는 업비트 NFT 플랫폼을 통해 NFT 자동 발급, 현장 QR코드 스캔 등 시스템을 지원했다. 발급된 NFT는 캠페인 참여 인증, 행사 입장권 등으로도...
7세 고시·의대반 열풍에…초등학생 덜 놀고 더 '공부'했다 2025-07-28 13:43:36
대학생 이상(-18분)과는 정반대 흐름이다. 특히 '학교 밖 교육'을 받는 초등학생 비율은 94.8%에 달해 10명 중 9명꼴로 사교육이나 자율 학습을 병행하고 있었다. 이들이 학교 밖에서 보내는 공부 시간도 5년 전보다 22분 증가한 2시간38분이었다. 여가시간 중 게임·놀이 활동은 초등학생이 1시간32분으로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