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우 반값 행사 실시‥ 최대 60% 할인 2013-05-01 12:00:01
전국 농협계통매장 300여개소와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서 구이용은 30∼43%, 불고기·국거리는 30∼41%, 사골·꼬리는 50∼61% 할인된 가격에서 판매됩니다.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은 "이번 한우고기 할인판매 기간에 많은 소비자가 국내산 쇠고기 소비에 동참해 사육마리수 과잉으로 가격하락의 어려움에 처한 한우농가의...
[2013대표브랜드] 청정 거창 "애우", 대한민국 명품 한우로 거듭나 2013-04-17 17:59:13
생산에 전력을 다해 오고 있다. 먼저 쑥을 급여한 한우 상표 개발을 시작해 우여 곡절을 겪은 끝에 기어이 상품화를 이루어 냈다. 현재 사양시험을 거쳐 171개 항목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2004년에 사양특허와 상표등록을 완료했다.또한 소비자 패턴에 맞는 질 위주 사양을 위해 한우농가의 숙원인 섬유질 가공사료(tmr)...
롯데마트, 1등급 한우 30% 할인 판매 2013-04-16 08:14:22
'한우 등심(1등급/100g)'을 4830원(기존 6900원)에, '한우 국거리·불고기(1등급/100g)'를 각 2380원(3400원)에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등심 30t과 국거리·불고기 70t 등 평소보다 2배 많은 100t 물량을 준비했다. 이권재 롯데마트 축산팀장은 "그간 암소 한우 소비촉진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왔으나...
유통업체들, '박근혜표' 유통구조 개선 나섰다 2013-04-09 15:36:33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했다. 농가와 바이어, 매장간 정기적인 미팅을 통해 로컬푸드 상품 확대와 시스템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최성재 이마트 최성재 부사장(식품본부장)은 "지난 3년 동안 로컬푸드를 일부 점포에서 운영한 결과 저렴한 가격, 신선한 품질, 농가 이익 등 1석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어 확대하게...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횡성축협, 사료·사양·혈통의 '3통 전략'…조지 부시가 "원더풀" 한 맛 2013-04-08 15:36:46
선별하는 것부터 송아지 때부터 횡성축협한우 전용 사료를 급여하고 지속적인 양축농가 교육으로 균일한 육질을 확보한다. 횡성축협 한우는 해외에서도 잘 알려져 있다. 2005년에는 부산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담 오찬에 횡성축협 한우가 메인요리로 선정됐다. 특히 당시 미국 대통령이었던 조지 w...
한우 70%가 적자..축산농가 "등골 휜다" 2013-04-08 09:07:25
적자가 난다. 지난해 도축된 한우 84만2천771마리 가운데 `1++` 등급을 받은 한우는 7만8천44마리, 9.3%에 지나지 않았다. `1+` 등급 판정을 받은 한우도 20.2%에 불과하다. 둘을 합쳐도 29.5%다. 대부분 한우는 1등급(28.6%), 2등급(27.3%), 3등급(14.1%) 등 판정을 받았다. 지난해 한우의 70% 이상이 적자를 면치...
롯데마트, 암수 한우 기획전…연중 '최저가' 2013-03-18 17:35:57
암소 한우를 연중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롯데마트와 한우협회가 소고기 소비를 촉진하고 한우 농가를 돕기 위해 3개월 전부터 공동으로 준비해왔다. 암소는 수소 대비 육질이 부드럽지만 송아지를 낳는 목적으로 사육되기 때문에 1등급 이상의 판정을 받는 품종이 수소보다 상대적으로 적다. 이번...
덴마크, 협동조합이 돼지고기 84% 유통…수출 경쟁력 강화 2013-03-17 16:58:12
농가와 도축·가공·판매조직 등을 한데 묶는 축산조직(패커·packer)을 협동조합 형태로 운영할 계획이다. 복잡한 축산물 유통단계를 ‘농가→패커→유통점’으로 단순화한다는 것이다. 패커를 통한 한우 판매 비중은 2020년까지 50%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패커 조직이 가장 활성화된 나라는 축산 선진국 덴마크다....
"전통시장 농축산물 가격의 43%는 유통비"(종합) 2013-03-17 16:38:19
때 농가가 가져가는 비용은 이 가운데 56.6, 출하단계 유통비용이 11.8, 도매단계 비용 9.6, 소매단계 비용 22.0에달한다고 분석했다. 보고서는 "전통시장에서 판매되는 농산물은 유통과정에서 많은 단계를 거치기때문에 최종 소비자 가격에서 유통비 비중이 매우 높다"며 "축산물의 유통 단계는 4∼5단계로 비슷한...
"전통시장 농축산물 가격의 43%는 유통비" 2013-03-17 06:01:13
때 농가가 가져가는 비용은 이 가운데 56.6, 출하단계 유통비용이 11.8, 도매단계 비용 9.6, 소매단계 비용 22.0에달한다고 분석했다. 보고서는 "전통시장에서 판매되는 농산물은 유통과정에서 많은 단계를 거치기때문에 최종 소비자 가격에서 유통비 비중이 매우 높다"며 "축산물의 유통 단계는 4∼5단계로 비슷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