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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 망내 무료통화…주가에 부담되나>(종합) 2013-03-22 11:29:10
전문가들의 판단이다. 소비자들은 이제 통화량이 아니라 데이터 제공량을 기준으로 요금을 선택하고있다는 것이다. 김미송 현대증권 연구원은 "가입자들이 한 단계 낮은 요금제로 이동할 가능성은낮다"며 "망내 무제한 통화 요금제를 선택하기에는 데이터 감소폭이 너무 크다"고말했다. 현재 LTE62요금제...
前 IMF 부총재 "한국, 엔화변동에 큰 불만 없는듯" 2013-03-22 09:30:18
IMF 수석부총재(현 미국 존스홉킨스대 교수)는 22일 세계경제연구원 초청으로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조찬 강연에서 "한국이 일본의 엔화가치 변동에 대해 크게 불만이 없는 것 같다"고 밝혔다. 그는 월가 출신의 미국 경제학자로 2006~2011년 IMF 수석부총재를 지냈다. 2011년 성폭행 혐의를 받고 사임한 도미니크...
< SK텔레콤 망내 무료통화…주가에 부담되나> 2013-03-22 08:51:10
비용을 지출했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무제한 통화요금 출시를 계기로 기존 고객의 이탈을막을 수 있다면, 타사 고객을 뺏어올 필요도 없다"며 "이는 마케팅 비용 절감으로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증시 전문가들은 고객들이 대거 무료통화 요금제로 갈아타 통신사 수익성이 악화하는 일도 없을...
"삼성전자, 1분기 실적 만족할 것"…목표가↑-한화證 2013-03-22 07:22:01
것으로 전망했다.안 연구원은 "1분기에 부진했던 비메모리(sys-lsi) 부문이 2분기 중반부터 본격적인 회복국면에 진입하고, 메모리와 디스플레이 실적 모멤텀(상승 동력)도 크게 강화될 전망"이라며 "정보통신 부문도 갤럭시s4의 강력한 수요증가에 힘입어 실적증가 추세가 강화될 것"이라고 진단했다.그는 "갤럭시s4 출시...
IT 산업 새 물결 '고화질 영상 시대' 2013-03-21 15:30:57
선임연구원 hyunsang.ahn@samsung.com>美 ces서 벌어진 uhd tv 대전…스마트폰·태블릿pc·디지털카메라… 업체들, 해상도 끌어올리려 안간힘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소비자가전 전시회(ces)에서 한국, 일본, 중국의 가전업체들이 초고화질(uhd) tv를 경쟁적으로 공개했다. 소비자들이 영화관에서 일반...
후발주자에 고객 안 뺏기려면…터치스크린 업체의 기발한 발상 2013-03-21 15:30:56
수 없기 때문이었다.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업종이라면 유통망도 진입장벽으로 활용할 수 있다. 외환위기 이후 출시된 ‘815 콜라’는 ‘콜라 독립’을 모토로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친 결과 한때 13%라는 경이적인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코카콜라와 펩시콜라가 양분하고 있는 콜라 시장에서 로컬 업체가 3%...
교체용 타이어 비중 85%…시장 살아나면 가장 큰 수혜 2013-03-21 15:30:46
전망이다. 소비자들이 타이어 교체를 염두에 두는 시기는 보통 신차 출시 이후 4년 정도다. 4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리먼브러더스 파산 직후 금융위기가 극에 달했던 2009년 초다. 차가 가장 안 팔렸을 때다. 그러다 그해 후반으로 갈수록 자동차 소비가 급격히 살아났다. re 시장의 반등을 올해 안으로 예상하는 것은...
에이치엘비-라온하제, 공동개발 레저용 반잠수정 CE인증 획득 2013-03-21 14:49:36
따라서 이 마크를 획득한 제품은 소비자의 안전과 건강, 위생, 환경보호와 관련된 유럽의 규격조건에 부합한다는 의미를 가지며 유럽 내에서 안전하게 유통할 수 있음을 보증하는 마크입니다. 라온하제 관계자는, “계열사인 현대라이프보트의 구명정 제조기술과 현대요트의 디자인, 요트제조 기술을 반영해 해양레저 장비...
일본은 엔低로 수출경쟁력 높이는데…국내 수출기업, 환율 변동에 '무기력' 2013-03-20 16:55:36
아닌 소비자나 시장 수급에 의해 결정되는 경향이 강하다. 이근태 lg경제연구원 연구위원은 “스마트폰, 승용차 등은 세계 시장에서 경쟁이 가장 치열한 최종 소비재로 소비자들이 가격에 민감하기 때문에 공급자가 가격을 쉽게 바꾸기 어렵다”고 말했다. 반면 일본의 주력 수출품인 부품·소재는 공급자의 가격 결정력이...
"중국은 지금 'K-Beauty' 시대"…화장품株 뜨나 2013-03-20 13:24:02
여행 규제 완화 등의 정책 변화로 인해 많은 중국 소비자들이 해외에서 직접 화장품을 구매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 이에 중국 정부가 적극적인 내수 확대를 지향, 럭셔리 코스메틱에 대한 소비세를 개선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양 연구원은 "이미 중국 재정부는 2012년 1월부터 공산품 730개 관세를 평균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