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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찬 날개짓 하던 항공주 상승세 '제동'…재이륙은 언제쯤? 2013-05-24 14:56:00
없기 때문이다. 항공사가 처한 가장 큰 어려움은 실적 부진에 따른 펀더멘털 악화 우려다. 실적부진의 가장 큰 원인은 다국적 저가 항공사와의 경쟁 심화다. 다국적 저가 항공사들이 경쟁에 뛰어들면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노선 중 가장 돈벌이가 좋았던 일본 노선의 수익성이 악화됐다. 다국적 저가 항공사의 출연으로...
국토부, 외국계 저가 항공사 배짱영업 조사 2013-05-24 03:57:11
항공사의 운영 실태 조사에 착수하기로 했다. ▶본지 5월22일자 a15면 참조 국토부는 23일 “항공사의 불합리한 업무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관련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개선 방안을 올해 안에 마련하겠다”고 발표했다. 국토부는 한국경제신문이 지난 22일 ‘외국계 저가항공사 배짱영업’ 제하의 기사에서 ‘올해만...
외국계 저가항공사 '배짱영업' 2013-05-21 17:41:49
업계는 외국계 저비용 항공사를 위한 별도의 지침이 없다고 지적한다. 에어아시아, 피치항공 등은 국내 노선의 기내방송에서도 한국어를 내보내지 않아 승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취소, 환불이 불가하다는 것도 외국계 저비용 항공사의 문제점으로 지적된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해 접수된 항공서비스 관련...
QPR 구단주 토니 페르난데스 " 박지성 거취, 감독이 결정할 문제" 2013-05-12 15:06:15
말했다. 페르난데스는 "아시아 최대의 저가 항공사로 성장한 에어아시아나와 자신이 보유한 포뮬러원(f1) 팀이 처음에는 부진했지만 나중에 성공했다"며 "qpr도 잘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경닷컴 뉴스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장윤정, 부모님 위해 지은 '전원주택' 결국…...
해외 항공권도 반값…'관행 깬' 저가 여행사…日벤처 '3대 신화'로 날다 2013-05-09 15:29:06
일본 최초의 저가 항공회사 스카이마크를 창업했다. 일본 국내선 전용 항공사인 스카이마크는 1등석 표 가격을 최대 60% 싸게 판매하는 파격적인 마케팅을 실시, 일본 항공업계에 파란을 일으켰다. ‘1등석은 할인 대상이 아니다’던 당시 일본 항공사들의 고정관념을 깼기 때문이었다. 스카이마크는 2003년 유상증자를 한...
'승무원들이 하녀복을?' 中항공사 구설수 2013-05-09 11:46:27
중국 저가 항공사가 남다른 승무원 유니폼으로 구설수에 올랐다고 최근 여행 전문 매체 트래블러스투데이가 전했다. 지난달 24일 중국 저가 항공사 춘추항공 공식 페이스북에 프랑스식 하녀복을 입은 여승무원의 사진이 올라왔다. '하녀와 집사 의상처럼 재밌는 비행 테마'를 해보려고 한다며 '가장 좋아하는...
추락하는 항공株…실적부진 우려에 주가도 '약세' 2013-05-02 14:46:47
큰 폭으로 진행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저가 항공사와 외항사들의 성장세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엔 부담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심원섭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인천공항 기준 국적 항공사들의 국제선 성장률은 시장 성장률을 하회하고 있다"며 "주요인은 원가경쟁력을 갖춘 저가항공사와 외항사들의 시장 점유율 상승에...
부풀려진 엔低 수혜주, 주가 성적 초라해 2013-05-01 09:00:00
극심한 부진을 겪고 있다. 대한항공 역시 저가 항공사의 위협, 화물 운송량 감소 등으로 실적 악화 요인이 많은 상황이다.박병칠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엔저 수혜주라도 개별 기업 실적 등 다양한 요인에 주가가 움직인다"며 "무조건 엔저 수혜주라고 투자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환율...
B2C 전자상거래 소비자 피해 증가 2013-04-26 15:15:59
2.9%, 광고 1.4%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품목별로 의류·섬유 등 34%, 정보통신서비스 12.2%, 정보통신기기 9.4%, 문화·오락서비스 5.6%, 운수·보관·관리서비스 5.2% 순으로 소비자 피해가 컸습니다. 이 가운데 외국계·저가항공사 등 운수·보관·관리 서비스 피해는 전년보다 77.1% 늘어 증가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모두투어, 점유율 확대 추세 이어져"-흥국證 2013-04-24 07:26:23
대형 여행사들의 점유율 확대에 따라 국적 항공사들의 협상력이 떨어지고 있고, 공급자 시장에서 저가항공사(lcc) 점유율 상승이 빠르게 나타나고 있어 대형여행사들에 대한 의존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라는 것.또 1분기 영업이익은 전세기 운항취소로 인한 손실가 평균판매단가(asp) 하락에 따른 수익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