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지구촌 70억 입맛' 전쟁, ○○이 필요하다 2013-01-11 08:00:07
곳은 cj푸드빌의 뚜레쥬르와 카페베네. 중국에선 spc그룹이 6개의 파리바게뜨 가맹점을 갖고 있다. spc는 그간 시험적인 성격으로만 가맹점을 운영했지만 앞으론 공격적인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안착하기까진 약 3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은 '프랜차이즈 시장의 금광'으로 불린다. 미국은...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빕스 중국매장에선 이런 일이 … "콧털 깎고 다시 오세요" 2013-01-08 08:00:03
날개를 달아라"불합격. 콧털 깎고 다시 오세요."cj푸드빌이 중국 리두지역에 낸 레스토랑 빕스 1호점은 중국인 직원들의 '용모검사'로 하루를 시작한다. 콧털을 정리하지 않거나 머리가 지저분한 남자 직원들은 홀에 들어설 수 없다. 민낯으로 출근한 여직원들도 퇴짜다. 처음엔 직원들의 불만이 터져나왔다....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cj제일제당은 냉동만두, 양념장, 장류, 햇반, 김치, 김 6종을 수출 전략제품으로 선정하고 ‘비비고’라는 통합 브랜드를 붙였다. “어설프게 외국인 입맛에 맞춘 제품보다는 한국 음식을 그대로 선보이는 정공법으로 승부하겠다”는 게 이 회사의 전략이다. 그룹 계열사인 cj푸드빌의 한식 레스토랑 비비고와 함께 해외...
뚜레쥬르, 중국서 로열티 2013-01-02 16:51:28
cj푸드빌 ‘뚜레쥬르’는 중국 쓰촨성에 진출하기 위해 현지 업체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마스터 프랜차이즈는 본사가 해외에 직접 진출하는 대신 현지 파트너에게 일정 기간 사업권을 판매하고 로열티를 받는 방식으로, 다국적 프랜차이즈 기업이 주로 사용한다. 브랜드만 수출하기 때문에...
뚜레쥬르, 中 쓰촨성에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2013-01-02 14:56:59
cj푸드빌 ‘뚜레쥬르’는 중국 쓰촨성에 진출하기 위해 현지 업체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마스터 프랜차이즈는 본사가 해외에 직접 진출하는 대신 현지 파트너에게 일정 기간 사업권을 판매하고 로열티를 받는 방식으로, 다국적 프랜차이즈 기업이 주로 사용한다. 브랜드만 수출하기 때문에...
CJ푸드빌, 중국 사천성에 뚜레쥬르 브랜드 수출 2013-01-02 09:55:19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중국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CJ푸드빌은 업계 최초로 중국 사천성성도복덕락찬음관리유한공사와 뚜레쥬르 브랜드 수출을 위한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에 따라 뚜레쥬르는 중국 사천성지역 내 뚜레쥬르 운영 권한을 복덕락유한공사에...
뚜레쥬르, 中서 마스터프랜차이즈 체결 2013-01-02 09:01:00
cj푸드빌의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는 중국 '사천성성도복덕락찬음관리유한공사'와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마스터프랜차이즈는 진출하고자 하는 국가의 파트너사와 계약을 체결, 브랜드 가맹사업운영권을 정해진 기간 동안 판매하는 방식이다. 뚜레쥬르는 중국 사천성지역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