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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런 버핏 투자 조정…식품 팔고 에너지 '올인' 2013-05-16 17:29:47
조정하면서 에너지 기업을 사들이고 식품 업체에 대한 투자를 줄였다. 벅셔해서웨이는 지난 1분기 동안 에너지 엔지니어링 업체인 시카고브리지앤드아이론(cb&i) 주식 650만주를 사들였다. 이와 함께 미국 최대 석유·가스전 개발장비 제조업체인 내셔널오일웰바코 주식과 함께 석유업체인 필립스66, 코노코 필립스 등의...
경기도 농산물, H마트와 손잡고 미국 시장 확대 나서 2013-05-16 16:33:21
식품 프로모션을 여는 등 미국시장 진출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이번 협약 체결을 위해 지난해 10월 도청에서 h-마트 관계자와 도내 농식품 제조업체 15개사가 참석한 가운데 미국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우수 농식품 구매상담 및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얀센 어린이타이레놀 등 5개 제품 제조정지 2013-05-16 13:17:14
한국얀센의 어린이타이레놀현탁액이 제조업무정지 5개월의 행정처분을 받았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한국얀센의 화성공장에서 제조되는 42개 제품에 대한 제조·품질관리 실태조사 결과 어린이타이레놀현탄액 등 5개 제품에 대한 위반사실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제품은 ▲어린이타이레놀현탁액(해열제) ▲니...
도자기업계 '또다른 밥그릇'은… 2013-05-15 17:31:32
본차이나 제조공장을 폐쇄했다. 이 과정에서 공장 근로자 150여명이 일자리를 잃게 됐다. 김용수 회장은 “고향인 목포를 떠날 수 없다”며 난감해하던 60여명을 위해 15억원을 투자, 지역 특산품인 김 공장을 만들었다. 행남자기 관계자는 “김 회장이 당시 직원들에게 ‘어떡해서든 일자리를 만들어 주겠다’며 계열사...
伊 베이커리·日 제과업체, 익산 식품클러스터에 '눈독' 2013-05-15 17:20:05
경영진은 농식품부가 주관한 ‘국가식품클러스터 포럼’ 참석차 지난 13일 한국에 들어왔다. 클러스터 투자에 관심이 많은 외국 기업이 여럿 함께했다. 올초 mou를 맺은 유럽 최대 식품연구소인 니조연구소, 프랑스 비타고라 등도 익산 현지를 다시 둘러봤다. 일본 식품기업인 페스티바로는 국내 고구마칩 제조공장을...
원광보건대학교 허브테라피향장과, 한국시데스코뷰티테라피 민간기능경진대회 수상 2013-05-14 17:04:35
‘2013년 대한민국 시데스코 뷰티테라피 민간기능경진대회’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국제cidesco한국지부회장상 등 참가자 전원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2013 전국 시데스코(cidesco) 뷰티테라피 민간기능경기대회는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 국제cidesco한국지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기업과 함께] 코웨이, 2중 황사필터 채택 공기청정기에 스스로 살균 이온정수기 '눈에 띄네' 2013-05-14 15:29:09
기존 이온수기 단일 제품 대비 20% 줄어들었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4대 위장 증상(만성설사, 소화불량, 위장 내 이상발효, 위산과다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인증받았다. kgmp(한국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iso9001, iso14001, 물마크 등 각종 인증을 획득해 안전성도 입증받았다....
중국 끊이지 않는 먹거리 논란, 이번엔 짝퉁’ 참기름이 말썽 2013-05-14 14:44:49
크고 작은 식품 안전사고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이번에는 농산물시장에서 시중 판매가의 반값에 판매된 참기름이 ‘짝퉁’인 것으로 드러났다. 신문 완보, 중국라디오방송넷 등은 14일 관계자들의 말을 인용해 “옥수수기름에 참깨향이 나는 향신료를 섞어 만든 가짜 참기름이 일부 식당과 농산물시장에 대량으로...
<입국장 면세점 설치 놓고 찬반 논란 `후끈'>(종합) 2013-05-12 15:07:20
출입국관리소, 국가정보원, 농림축산식품부 검역소 등은 입국장면세점이 테러물품이나 마약, 총기류 등 밀수품의 은닉 장소로 활용되거나 우범여행자의 검색과 감시를 곤란하게 해 안보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본다. 세관검사가 깐깐해져 입국절차가 지연되고 승객의 불편이 커지면 국제공항의 경쟁력은 오히려...
"주부들의 '맛있다' 평가는 실패한 제품"…연매출 42억 비결은? 2013-05-12 10:25:57
소금.' 듣기에도 생소한 영유아 식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가 있다. 2009년 10월 문을 연 이후 별다른 홍보활동 없이 입소문 만으로 꾸준히 고객수가 늘고 있다. 매출도 지난해 기준으로 사업 초기보다 300% 증가한 42억원을 달성했다. 저염식 '김명희 우리애들밥상' 브랜드를 운영하는 미즈앤코의 얘기다.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