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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지주·KB국민은행, '경영체계 강화 방향성' 조직개편 단행 2019-12-28 09:55:20
운영 기능을 디지털금융그룹에서 각 상품그룹 (개인고객그룹, 중소기업고객그룹)으로 일원화 했다. 대고객 자산관리 서비스의 질을 제고하고 자산관리(WM) 및 신탁부문간 실질적인 협업(Co-work) 강화를 위해 WM그룹 내 투자상품서비스(IPS)본부와 신탁본부를 통합했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의 독립성 및...
DB손해보험, 소비자평가단 10년째 운영…민원 이상징후땐 '조기경보' 발령 2019-12-17 18:19:53
소리(VOC) 케어 활동’이란 민원 체험활동 프로그램도 시행하고 있다. 고객이 어떤 민원을 제기하는지, 이 민원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경험하도록 하는 차원이다. 소비자중심경영 총괄부서는 전문경영인(CEO) 직할로 편제돼 있다. 최고고객책임자(COO)가 신속하고 독립적으로 의사결정이 가능한 구조다. 총괄책임자...
NH證, 조직개편·인사단행…"투자자 보호 체계 강화" 2019-12-16 14:01:27
신뢰도를 제고하고 회사 내 투자자 보호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CCO(금융소비자보호최고책임자)를 독립 선임했다. NH투자증권은 기존 준법감시본부에서 분리해 금융소비자보호본부를 신설하고 산하에 금융소비자보호부를 편제해 고객 중심 경영에 무게를 뒀다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WM부문 관련 자산관리...
금융사 소비자권리 고지의무 강화…경영인증제 도입 2019-12-15 12:00:10
받을 수 있다. 금융사의 소비자 보호 기구 위상도 강화된다. 금융사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의장은 원칙적으로 최고경영자(CEO)가 맡는다. 다만 소비자 보호 실태가 양호한 회사는 현행처럼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가 협의회를 운영할 수 있다. 실태평가에서 '양호' 이상을 받거나 임원급의 전담 CCO를...
부산은행, 소비자중심 경영 인증 획득 2019-12-12 11:49:29
△금융소비자보호 노력 △고객 불만 사전 예방 및 보이스 피싱 예방 △금융취약계층 편의성 강화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 경영 애로 개선 노력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등의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공지능(AI) 기반의 보이스피싱 이상거래탐지(V-FDS)를 통한 피해 예방 활동과 ‘시니어 행복금융’을...
금융사, 내년부터 휴면재산 예방·감축안 마련 의무 2019-12-04 06:00:05
범위나 방법은 금융사의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통해 정해야 한다"며 "공통 사항은 업권별로 금융협회가 관련 기준을 마련해 운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금융당국은 지난 7월 정기적인 금융소비자 만족도 평가 실시와 '우수' 금융사 경영인증, 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독립성·권한 강화 등을 담은 모범...
KB국민카드, 선제적 민원 예방 위한 소비자보호제도 마련 2019-10-14 13:06:47
담당 부서의 의견을 요구하는 제도다. 소비자 보호와 민원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소비자보호부’가 제도 개선을 요청하면 주무 부서는 3영업일 내에 개선 여부와 이행 방안을 회신해야 한다. ‘추후 검토’나 ‘개선 불가’로 회신 받은 사안 중 반복적인 민원 발생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되는 경우 민원 관련 부서 실무...
신한생명, 사장·임원 사무실에 '고객의 소리' 모니터 2019-08-12 11:02:30
볼 수 있다. 대시보드는 성대규 사장을 비롯해 금융소비자 보호 총괄책임자(CCO), 그리고 영업채널 그룹장의 사무실에 설치됐다. 신한생명은 고객의 의견 가운데 '불만'에 해당하는 지표는 전월 대비 증가폭에 따라 3단계로 '위기경보'를 설정하고 단계별 행동지침을 뒀다. 이는 성 사장이 지난달...
금융소비자 만족도 평가 정기 실시…소비자 권리 고지 강화 2019-07-11 12:00:03
카드부가서비스 변경(여신전문금융업) 등 정보를 소비자에게 수시·정기적으로 고지하도록 의무화했다. 금융사의 소비자보호 기능에는 대폭 힘을 실어준다. 소비자 보호 정책과 제도개선, 사내 부서 간 협의 등 역할을 맡는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의 의장은 원칙적으로 최고경영자(CEO)가 맡도록 했다. 소비자 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