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치요리 전문 프랜차이즈 '김치옥', 인천 검단신도시점 오픈 2025-04-08 10:33:55
‘갓김치고등어찜’, ‘갓김치등갈비찜’은 갓김치의 깊은 맛을 중심으로 전통 한식의 매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으며, MZ세대에게는 전통과 트렌드가 공존하는 신개념 한식 브랜드로, 중장년층에게는 익숙하고 정겨운 맛으로 어필하고 있다. 또한,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테이블 배치와 간편...
풀무원, 미국서 '식물성 지향 식품' 캠페인 2025-04-04 08:34:48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풀무원USA는 두부와 김치 등 주요 제품 한정판 포장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은 밝고 생동감 넘치는 디자인을 적용한다. 풀무원은 브랜드 모델 에드워드 리 셰프가 출연한 캠페인 홍보 영상도 선보인다. 풀무원은 지난 2016년부터 10년 연속 미국 두부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지난해 ...
[美관세폭풍] 불닭 등 K푸드 수출 줄어드나…패션·뷰티도 촉각 2025-04-03 16:54:50
많으며 쌀가공식품, 음료, 김치, 인삼류도 주요 수출 품목이다. 농식품부 한 관계자는 "다른 나라보다는 상대적으로 관세 영향이 크지 않을 것"이라면서 "가격 상승으로 미국 내 소비가 둔화하면 수출에 부정적 영향이 있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농식품부 다른 관계자는 "기업들의 원료 구매자금 융자를 최대한 지원하고...
호텔과 생수업체의 '맞손'...물병에서 우산으로 리사이클 2025-04-03 06:03:10
줄이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프리미엄 김치 브랜드 ‘수펙스(SUPEX) 김치’ 포장재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기존 스티로폼 아이스박스를 종이 포장재로 교체했다. 아임에코, B2B 시장으로 무대 넓혀 아임에코 역시 플라스틱 사용 감축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2026년부터 모든 생수를 무라벨로 생산할 계획이며,...
"비싸도 너무 비싸다…이러다 손가락만 빨겠다" 2025-04-02 11:46:51
김치(15.3%), 커피(8.3%), 빵(6.3%), 햄 및 베이컨(6.0%) 등의 가격 상승이 두드러졌다. 이들은 최근 출고가가 인상된 품목이다. 이달 1일부터 8개 식품기업의 제품 가격이 일제히 인상되면서 당분간 가공식품 물가 상승세는 이어질 전망이다. 오뚜기는 라면 16개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7.5% 올렸는데, 라면 제품뿐만...
해남은 어떻게 가고싶은 도시가 됐나? 2025-04-01 16:44:58
할 계획입니다.Q. 정원도시 해남 브랜드도 눈에 띕니다. A. 정원을 도시 전체로 확장 중입니다. 서남해안 생태정원도시는 솔라시도 기업도시 구성지구에 58만㎡ 규모로 서남해안 상태정원도시가 올해 착공될 예정입니다. 산이정원을 비롯한 9개의 민간정원도 조성하고 있습니다. 해남의 민간정원 1·2호인 문가든과 비원,...
사계절 별미 자리잡은 비빔면…농심 '배홍동칼빔면'으로 시장 선점 나섰다 2025-03-27 16:00:40
치열해지고 있다. 농심의 비빔면 브랜드 배홍동은 올해 신제품 ‘배홍동칼빔면’을 선보이며 시장 선점에 나섰다. 칼국수비빔면을 모티브로 개발한 배홍동칼빔면은 농심의 제면 기술을 활용해 매끄럽고 쫄깃하면서 두껍고 얇은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농심 관계자는 “‘칼국수비빔면’ 메뉴에 대한 대중의...
한솥도시락, 가성비 높은 고품질 도시락으로 '따뜻한 한 끼' 2025-03-26 16:42:04
브랜드 대상’ 도시락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10년 연속 수상했다. 1993년 창업한 한솥도시락은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 높은 메뉴로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하고 있다. 한솥도시락은 정규 도시락 메뉴 기준 평균 가격이 5936원으로 영양가 있는 따뜻한 한 끼 식사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엠브레인이 조사한 직장인 평균...
대상, 중남미서 김치·김 알린다 2025-03-25 17:43:20
이번 박람회에서 김치 브랜드 ‘종가’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를 필두로 김치, 김, 가정간편식(HMR), 소스 등 4대 글로벌 전략 카테고리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라면, 떡볶이, 김부각 등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소개해 현지 바이어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본격적인 중남미 시장 공략에...
대상, 멕시코서 종가·오푸드 중남미에 알린다 2025-03-25 10:47:40
이상의 전문 바이어들이 방문했다. 대상은 이번 박람회에서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를 필두로 김치, 김, 간편식(HMR), 소스 등 4대 글로벌 전략 카테고리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특히 라면, 떡볶이, 김부각 등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소개해 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