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글 "네이버·카카오도 구글 아니면 글로벌 진출 어려웠을 것" 2020-09-29 11:44:29
올랐고, 네이버웹툰의 라인 망가 역시 일본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성공은 구글플레이의 결제 시스템이 아니었다면 어려웠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코치카 총괄은 "개발자의 성공적인 비즈니스와 유저의 안정적인 콘텐츠 이용을 지속하기 위해 인앱 결제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이라며 "수수료는...
개미들 이달에만 4조원 주식 쇼핑…'언택트주' 쓸어담아 2020-09-24 10:09:14
이민아 대신증권 연구원은 "3분기부터 라인은 연결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제외되고, 현물출자 형태로 인수한 라인망가는 연결로 인식돼 3분기부터는 실적이 대폭 개선될 것"이라며 "광고 쇼핑 페이 웹툰 등 전 분야에서 실적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도 3분기 매출이 1조17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차? 3단계?…재난지원금 한 맺힌 마트들 깊은 한숨 2020-08-28 08:16:24
대형마트에서 사용 못할 경우 3분기 실적도 망가질게 뻔하다. 여기에다 3단계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우려까지 덮쳤다. 소비 회복 기대감에 부풀었던 대형마트는 다시 벙어리 냉가슴 신세가 됐다. 2차 재난지원금?…대형마트 '벙어리 냉가슴'더불어민주당이 2차 코로나지원금 지급 필요성을 연일 강조하고...
"4.5조원 日 웹툰 잡아라"…카카오·네이버, 시장공략 가속 2020-08-24 15:01:35
가운데 매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네이버의 라인망가였다. 올해 일본의 디지털 만화시장 규모는 4조5109억여원으로 세계 1위다. 이어 중국(1조7806억원) 미국(1조6619억원) 한국(1조5432억원) 순이다. 아직 디지털로 전환하지 않은 2조원 이상의 종이책 만화시장도 있어 일본 디지털 만화시장은 더 성장할 여지가 있다는...
만화왕국 日 점령한 카카오…"압도적 1위 되겠다" 2020-08-10 17:05:10
1위 등극픽코마는 2016년 일본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라인망가, 망가박스 등 대부분의 만화 플랫폼이 2013년 출시된 것에 비하면 늦은 출발이었다. 하지만 김 대표는 종이 만화책을 스캔한 ‘디지털 망가’만 있던 일본 디지털 만화시장에 한국의 웹툰을 들여오면 승산이 있다고 판단했다. 픽코마는 2017년 225억원, 2018...
[위클리 스마트] 네이버는 美, 카카오는 日…웹툰 종주국에서 플랫폼 석권으로 2020-08-01 10:00:04
부문 매출 순위 1위에 올라섰다. 그간 네이버의 '라인망가'에 한발짝 뒤처져있던 픽코마가 월간 단위 매출로 정상을 차지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1천500억원을 기록한 거래액은 올해 4천200억원을 바라보고 있고, 내후년에는 1조원을 달성하는 게 목표다. 아직은 한국에서 직수입한 작품의 비중이 크다. 현...
이재용이 미래 건 MLCC…삼성전기, 中에 공장 지어 日 잡는다 2020-07-27 17:06:19
한다. 회로에 들어오는 전류량이 들쭉날쭉하면 반도체가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MLCC를 반도체와 나란히 집어넣는다. 세라믹과 니켈을 번갈아 쌓아 만든다. 제품의 두께는 머리카락(0.3㎜) 수준이다. 가로가 0.4㎜, 세로가 0.2㎜에 불과해 육안으론 잘 보이지도 않는다. 부피 대비 가격은 상당하다. 와인잔에 MLCC를 가득...
이재용 부회장이 직접 챙긴다는 전장용 MLCC가 뭐길래 2020-07-27 15:39:25
한다. 회로에 들어오는 전류량이 들쭉날쭉하면 반도체가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MLCC를 반도체와 나란히 집어넣는다. 세라믹과 니켈을 번갈아 쌓아 만든다. 제품의 두께는 머리카락(0.3㎜) 수준이다. 가로가 0.4㎜, 세로가 0.2㎜에 불과해 육안으론 잘 보이지도 않는다. 부피 대비 가격은 상당하다. 와인잔에 MLCC를 가득...
K웹툰 '망가 왕국' 일본 접수…네이버·카카오 1위 경쟁 2020-07-20 09:00:35
‘라인망가’와 카카오의 ‘픽코마’, NHN의 ‘코미코’ 등 K웹툰 플랫폼의 지난달 일본 디지털 만화 시장 점유율이 70%를 돌파했다. 일본의 한 만화 커뮤니티에선 한국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달라는 청원에 8만5000여 명이 참여하는 이례적인 일도 벌어졌다. 한국 플랫폼, 일본 디지털만화...
K웹툰, '망가 왕국' 日 접수…네이버·카카오 1위 경쟁 2020-07-12 17:32:03
라인망가’와 카카오의 ‘픽코마’, NHN의 ‘코미코’ 등 K웹툰 플랫폼의 지난달 일본 디지털 만화 시장 점유율이 70%를 돌파했다. 일본의 한 만화 커뮤니티에선 한국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달라는 청원에 8만5000여 명이 참여하는 이례적인 일도 벌어졌다.한국 업체 간 1위 다툼모바일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