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신사업 엔진' 단 쿠팡…올들어 41% 급등 2025-09-09 17:02:41
신사업 부문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기 때문이다. 2022년 대만에 진출한 쿠팡은 한국식 ‘로켓배송’ 모델을 그대로 도입해 현지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쿠팡에 따르면 올 2분기 대만 쿠팡의 매출 증가율은 전 분기 대비 54%에 달했다. 증권업계에선 쿠팡이 한국에서처럼 대만에서도 적자를 감수하면서 대대적...
네이버, 우버와도 제휴…e커머스 판 흔든다 2025-09-09 16:59:56
쇼핑사업 부문장은 이날 열린 간담회에서 “우버나 컬리 같은 빅브랜드는 단골 소비자층이 두터운 것이 특징”이라며 “네이버와 이 브랜드들을 연결해 단골 고객을 적극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와 컬리는 5일 쇼핑 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선보였다. 컬리의 신선식품과...
네이버, 컬리·우버 동맹…AI 커머스 강화 2025-09-09 14:25:31
물류 자회사인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물류 연합에 합류하며 본격적으로 새벽 배송에 나선 겁니다. 네이버는 AI 커머스 시대에서 이용자에게 친숙한 대형 브랜드와 협력해 '단골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입니다. 이윤숙 네이버 쇼핑사업 부문장은 "OTT와 그로서리, 모빌리티 등에서 리더십과 로열티를...
네이버, 컬리 손잡고 새벽배송 서비스…AI로 '단골력' 강화(종합) 2025-09-09 11:11:38
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윤숙 네이버 쇼핑사업부문장은 9일 서울 종로구 네이버스퀘어 종로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 자리에서 "네이버에서도 고객들이 새벽 배송은 물론, 그때그때 필요한 소용량 상품을 담아 장보기를 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이날 간담회에서 자사 쇼핑 사업 전략을 '단골력'이라는...
네이버, 컬리·우버와 손잡았다…플러스 멤버십 강화 2025-09-09 10:02:29
있다. 컬리의 물류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은 이달 초부터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해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도 시작했다. 이 부문장은 "네이버는 컬리와의 협업을 통해 그동안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신선식품 DB와 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측면에서 사용자에게 안정적이고 일관된 장보기 경험을 줄...
넷플릭스 이어 컬리·우버까지 손잡았다…판 키우는 '네이버 멤버십' 2025-09-09 10:00:04
역량, 안정적인 물류 시스템과 네이버의 폭넓은 사용자층, 개인화 기술·마케팅 인프라가 서로 융합돼 시너지를 만들어낸다는 점에서다. 양사 간 부족했던 점을 보완해 강점으로 전환하는 협업인 것. 네이버는 우버와의 파트너십도 공개했다. 네이버는 3분기 중, 글로벌 택시 호출 플랫폼 ‘우버 택시’와 전략적 제휴를...
네이버, 3분기 '우버 택시' 협업…멤버십 확대 2025-09-09 10:00:00
이윤숙 네이버 쇼핑사업 부문장은 "AI 커머스 시대에서는 친판매자 생태계 경험을 기반으로 친사용자 생태계까지 성장해 나가며, 사용자 단골력을 높이기 위해 빅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4월 컬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이달부터 컬리 물류 자회사 넥스트마일을 통한...
'절치부심' 아모레 반등 시동…"10년 내 매출 15조 달성" 2025-09-08 16:56:11
생산, 물류, 영업 등 주요 부문에 인공지능(AI)을 적용해 전반적인 운영 효율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K뷰티 인기에 힘입어 최근 아모레퍼시픽 실적은 반등하고 있다. 한때 중국 시장이 견인했던 아모레퍼시픽 매출은 사드 사태와 중국 내 애국 소비 확산으로 고급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의 인기가 시들해지며 어려움을...
서경배 "10년간 연매출 15조원…뷰티·웰니스 글로벌 대표기업" 2025-09-08 11:20:06
대응하고, 마케팅과 연구개발, 생산, 물류, 영업 등 주요 부문에 AI를 적용해 고객 대응부터 품질 관리까지 전반적인 운영 수준을 향상한다는 방침이다. 서 회장은 기념사에서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80년간 격동의 시대를 헤쳐 오며 한국 뷰티 산업의 성장과 K뷰티의 세계화를 이끌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아모레퍼시픽 80주년…서경배 "2035년 매출 15조원" 2025-09-08 10:20:41
방향성을 담고 있다. 마케팅, 연구개발, 생산, 물류, 영업 등 주요 부문에 AI를 적용해 실행 속도와 정확도, 업무 몰입도를 높여, 고객 대응부터 품질 관리까지 전반적인 운영 수준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그룹 회장은 “향후 10년간 매출 15조 원 규모의 글로벌 대표 뷰티&웰니스 기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