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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문' 1시간 먹통…키움 "피해 보상" 2025-04-03 17:51:28
있다” “고객센터 전화가 연결되지 않는다” “손실이 눈덩이처럼 커지고 있다” 등 성토 글이 잇따랐다. 키움증권은 사고 이후 낸 공지에서 “불안정했던 주문이 모두 정상화됐다”며 사과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투자자 피해 규모를 파악한 뒤 자체 검토를 거쳐 보상에 나설 것”이라며 “종전에도 전산 장애에 따른...
'세무 대리인 수임 논란' 삼쩜삼, 6개월 간 관련 민원 '0건' 2025-04-03 16:41:16
내용이 포함돼 있었는데,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제대로 이를 확인하지 않고 삼쩜삼 서비스를 이용했다. 이 때문에 특정 세무 대리인이 자동으로 선임된 것을 모르고 있다가, 연말정산 등을 통해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뒤늦게 알아차리는 일이 벌어졌다. 이용자들의 불만이 쏟아지자 삼쩜삼은 2023년 종합소득세...
“퇴직연금 2.0 시대…가입보다 효과적인 ‘인출’이 중요” 2025-04-01 09:52:31
소비자의 선택권이 다양한 시장이다. 수익률 개선을 위해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의 종류가 다양하거나 글로벌 자산 배분 역량이 뛰어나고,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제공해 가입자가 편리하게 연금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증권사로의 유입이 가속화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미래에셋증권은 실물이전 제도가 도입된 이후 현재까지...
"수수료는 내야 한다구요?"…항공권·숙박 '예약 피해' 3.5배 폭증 2025-03-31 11:55:09
‘웁스’, ‘이끌림’, ‘농산물유통센터(땡처리닷컴)’ 등은 서울시 누리집에서 '피해다발업체' 등으로 분류된 것으로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중고거래 플랫폼을 악용한 ‘신유형 사기’도 증가세다. 판매자에게 구매자인 척 접근해 가짜 결제 시스템을 유도, 현금을 편취하는 수법이다. 개인 간 거래 피해는...
관세 피로 미 증시↓..오늘 131개 배당락 주의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3-28 08:42:27
PC 회사가 아니며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등 모든 솔루션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살려 국내 시장에서도 노력할 것이다." - 김경진 총괄사장은 "올해는 AI가 일상과 업무 환경에 필수 기술로 자리 잡는 원년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델은 소비자가 최적의 클라이언트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새로운 통합...
같은 듯 다른 티메프와 홈플러스 [태평양의 미래금융] 2025-03-26 11:57:05
제공하고 있다. 그 외에 아일랜드CC, 남춘천CC, 아트밸리CC, 더플레이어스CC 및 한림용인 등 골프장의 M&A와 체육시설법 관련 자문 업무도 담당하고 있다 . 태평양의 미래금융전략센터(센터장: 한준성 고문)는 2024년 5월 출범하여, 금융권 디지털 혁신 가속화와 금융 기술 발전에 발맞춰 가상자산·전자금융·규제대응·정보보호...
동양생명,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개최 2025-03-24 10:37:40
소비자보호, 고객서비스, 보험금 심사 등 대고객 접점 부서로 구성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서혜연 상무(CCO)를 태스크포스의 최고책임자로 임명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발표했다. 태스크포스는 향후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임직원 대상 정기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카드배송 사칭 보이스피싱 기승…여신금융협회 피해 예방 캠페인 2025-03-20 15:30:52
기존에 사용 중인 카드 플레이트 뒷면의 고객센터 연락처로 전화하면 된다. 향후에는 카드사들이 카드배송 사전 안내 시 소비자 유의사항을 포함해 같이 안내할 예정이다. 또 카드사 문자메시지의 기업로고(CI)나 안심마크, 카카오 알림톡의 인증표시도 꼼꼼히 확인해야 된다. 현재 대부분 카드사에서 공식적으로 발송하...
"한국 손잡자" 中 '러브콜' 쏟아진 이유가…뜻밖의 상황 [클릭 차이나] 2025-03-18 15:03:50
기업은 대부분 유통, 소매 기업으로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이들 중국 기업은 정식 회원사와 달리 투표권이 없는 옵저버(참관) 회원사를 원하고 있다. 중국 기업이 옵저버 회원사 가입 요청을 해온 건 1993년 설립 이후 처음이다. 이들은 중국한국상회에서 투표권이나 별도의 영향력을 행사하기...
한국소비자원에서 배우는 현명한 소비자 되기 2025-03-08 12:56:32
제공한다. 소비자 교육도 실시한다. 한국소비자원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맞춤형 교재를 제작해 늘봄학교에서 가르친다. 만약 구입한 상품이나 서비스에 불만이 있거나 피해를 봤다면 1372 소비자 상담 센터에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이곳에선 전문 상담원이 소비자 피해를 구제받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구입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