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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콘텐츠 IP 활용한 사업 쑥쑥 큰다 2024-06-17 16:08:11
바 있다. 유튜브 쇼핑은 크리에이터가 유튜브에서 손쉽게 자체 쇼핑몰, 다른 브랜드의 제품 등을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대표는 “마플샵은 인기 크리에이터와 브랜드의 협업으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말했다. 콘텐츠 IP를 활용한 시장은 커질...
'유해 논란' 알리, 이미지 쇄신 전략 통할까 2024-06-16 18:22:51
광고 시간대에 ‘억만장자처럼 쇼핑하라’는 문구를 내보냈다. 1초당 3억원이라는 비싼 돈을 냈지만 효과는 확실했다. 올 1월 테무의 MAU는 전년 대비 300% 증가한 5100만 명을 기록했다. 테무의 급성장에 힘입어 미국 나스닥시장에 상장한 모회사 PDD홀딩스(핀둬둬)는 알리바바의 시가총액을 넘어섰다. 알리바바그룹의...
CJ올리브영, 남성고객 겨냥 '더 팩트' 프로모션…450종 특가 2024-06-13 10:04:00
확장하는 추세다. 올리브영은 주로 온라인 화장품 쇼핑을 즐기는 남성 고객을 위해 즉시 배송서비스인 '오늘드림'을 강조하고, 장바구니 쿠폰을 제공한다. 지난해 올리브영 남성 고객의 오늘드림 주문액은 전년보다 98% 증가했다. 올리브영은 남성을 위한 스킨케어 등 17∼19종 샘플 등으로 구성된 '맨즈...
K-모바일 40주년…"연간 78조원 경제적 유발 효과 창출" 2024-06-09 06:43:00
파급 효과가 배가됐다. 이중 오프라인 커머스를 비롯해 온라인 쇼핑, 홈쇼핑 등 '도소매 및 상품중개서비스' 생산유발액은 1985년 218억원에서 2020년 7조7천947억원으로 357배 증가했다. 특히 최근에는 인터넷 포털, 모바일 플랫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플랫폼산업과 콘텐츠산업에 미친...
해외여행 '트래블카드' 챙겼나요? 2024-06-04 16:04:56
인기도 뜨거워지고 있다. 카드사마다 쇼핑, 투자 등 환전 목적에 따라 혜택이 다른 만큼 금융사별 조건을 꼼꼼히 따져보는 게 좋다. 국내 전업 카드사 8곳(신한·삼성·국민·현대·롯데·하나·비씨·우리카드)의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해외 이용 금액은 5조9333억원으로 전년보다 31.1% 증가했다.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난...
GS샵 "상상초월 특집 주문액 3천억원…화장지 100만롤 팔아" 2024-06-03 09:51:22
GS샵 "상상초월 특집 주문액 3천억원…화장지 100만롤 팔아"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GS샵은 5월 한 달간 진행한 '상상초월' 특집행사에서 200만명이 500만건 넘게 주문해 3천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GS샵은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상상초월'에서 식품과 생활용품 등 생필품을...
금감원, 온라인플랫폼 판매자 자금융통 돕는다 2024-05-30 16:50:25
판매자금융 활성화, 위험증가 시 보험계약 정산액 분할납부, 대출 청약 철회권 안내 강화 등 3개 과제에 대해 심의했다.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쇼핑이 활성화되면서 온라인 플랫폼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지만, 입점 판매자들은 판매대금 정산 전 자금 유동성이 부족해 사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문제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
'30초 커머스 힘'…CJ온스타일 "'숏츠' 주문액 116% 증가" 2024-05-30 10:05:49
도입한다. 윤진희 CJ온스타일 CX담당은 "'숏핑'(숏츠+쇼핑)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짧은 영상이 콘텐츠를 넘어 커머스 소비 행태까지 바꾸는 추세"라며 "모바일과 TV 라이브에 이어 숏츠 커머스 시장까지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발암물질' 논란…C커머스 4월 매출 40% '뚝' 2024-05-20 18:16:56
시장에서 급성장한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C커머스)의 지난달 매출이 ‘발암물질’ 논란 등의 영향으로 40% 넘게 급감했다. 20일 비씨카드가 지난달 C커머스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달 대비 매출이 40.2%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C커머스 매출은 지난해 10월을 100으로 놨을 때 올해 1월...
잇단 '발암물질'…알리·테무 '초비상' 2024-05-20 06:15:24
중국 온라인쇼핑 플랫폼(C커머스)의 매출이 지난 달 '발암물질' 논란 등 영향으로 40% 넘게 급감한 것으로 파악됐다. 20일 BC카드가 C커머스의 지난 4월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3월 대비 매출액이 40.2% 급감한 것으로 집계됐다. C커머스의 매출액은 작년 10월을 100으로 놨을 때 올해 1월 153.7, 3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