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국제음식박람회,2~5일 부산 벡스코서 개최 2014-10-02 09:50:33
부산 향토음식 푸드 코트를 운영한다. 부산의 대표 음식점들의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푸드코트에서 부산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다고 주최측은 설명했다. 참여 기관은 한국조리사회중앙회 부산시지회, 한국외식업중앙회 부산시지회 일식협회의, 한국생선회협회 등에서 전시를 맡았다. 부산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비만전문 리셋클리닉 박용우 원장 칼럼]살찌지 않게 식사하는 방법 2014-09-24 00:26:06
건더기만 먹도록 한다. ▍ 외식은 패스트푸드보다 슬로푸드로 패스트푸드는 정제가공식품이 많고 상대적으로 고칼로리, 고지방, 고당분, 고염분 음식이다. 가급적이면 채소와 단백질이 풍부하면서 천천히 즐길 수 있는 음식을 선택한다. ▍ 끼니를 절대 거르지 않는다 배고프지 않아도 하루...
충북 제천시, 슬로시티 수산 힐링 한마당 2014-09-23 09:20:41
수산면슬로시티협의회에서 주관한다. 김진학 협의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은 슬로시티로서의 정체성을 살리고 타 축제와 차별화된 행사로 추진하여 슬로시티 수산의 가치와 브랜드를 대내외에 널리 알려야 한다는 방침을 정하고, 두 달여 전부터 기획하고 준비해온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게 되었다. 축제에서는 청풍호 수몰 전...
[클릭人]백경현 장인 "말총으로 걸러낸 커피의 맛, 아세요?" 2014-08-21 18:26:56
슬로푸드 사랑은 다른 방면에서도 계속되고 있다. 그는 "점점 어려워지는 차 산업을 돕자는 의미로 ‘차 마시는 사회’ 캠페인에 적극 동참 중"이라고 밝혔다. 백경현 씨는 다양한 종류의 ‘마미체 차거름망’을 들고 매월 둘째 주 일요일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열리는 마르쉐에 참여하고 있다. 그는 `마미체...
[201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 '3無' 치킨…건강한 맛 지킨다 2014-07-24 07:00:58
푸드가 아닌 건강한 먹거리로서의 치킨을 추구한다. 창업 초기부터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끊임없는 연구와 품질 개선을 통해 슬로 푸드를 만들어왔다. 치킨업계의 경쟁이 계속 치열해지는 와중에서도 23년간 변함없는 사랑을 받는 가장 큰 이유다.교촌치킨이 추구하는 건강한 맛의 핵심은 좋은 재료에 있다....
[항공사 관광청 소식] 미스투라, 맛 여행으로 떠나는 페루 등 2014-07-14 07:00:57
주제로 열린다. 지중해식 다이어트, 슬로푸드 운동 등 세계의 참살이 트렌드를 반영한 음식이나, 페루의 다양한 식재료를 재조명하는 자리다. 축제에서는 음식 시연 뿐만 아니라 요리경연, 강좌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35만명 이상이 미스투라 축제에 참가했고, 올해는 50만명 이상이 축제를 위해...
옛 스페인 왕궁의 위엄 담긴 미술관…후안 미로의 초현실주의 판화…낯선 매력의 몬주익 2014-07-07 07:01:21
또 슬로푸드 운동과 연계해 신선한 현지 재료로 음식을 만드는 바 세코의 테라스에 앉아서 밤을 보내는 것도 좋다.바세코 슬로푸드 운동과 연관된 레스토랑 겸 바. 현지 재료와 지속가능하게 생산한 재료를 사용하는 음식들로 메뉴를 꾸민다.제메이 베네치아 출신의 쌍둥이 형제가 선보이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스카이론...
본아이에프, 현지 식재료와 소스로 中에 본죽·비빔밥 '열풍' 2014-06-23 07:02:44
높아지며 대표적인 슬로 푸드로 꼽히는 죽이 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웰빙 밸런스 푸드’로 불리는 비빔밥을 함께 선보임으로써 한식의 우수성을 알리겠다는 목표다.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앞두고 본죽이 가장 주목하는 곳은 중국 시장이다. 현재 본죽과 본비빔밥을 결합한 형태인...
제너시스BBQ그룹, 2020년 전세계 5만개 점포망 목표…중국에 高價 패밀리레스토랑 '각인' 2014-06-23 07:02:02
시장에 진출하면서 슬로푸드 전략을 선보였다. 패스트푸드에 익숙한 미국인들에게 맛과 건강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슬로푸드’ 정책을 내세운 것이다. 맥도날드나 kfc처럼 미리 조리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주문을 받은 뒤 조리에 들어가 따뜻한 상태의 메뉴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방식이다....
MPK그룹, 손맛·정성 깃든 '토종 피자'…중국 대륙 '입맛' 달군다 2014-06-23 07:01:24
피자헛을 제치고 1등 브랜드에 등극한다는 목표다.손맛과 정성 깃든 슬로 푸드중국 2·3선 도시에서 미스터피자의 인기가 식지 않는 것은 이 회사 고유의 상품생산 철학과 이를 기반으로 한 상품력 덕분이다. 미스터피자는 1990년 창립 초기부터 지켜온 ‘100% 수타, 100% 수제, 100% 석쇠구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