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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식품, 의료제품 허위·과대광고 226건 접속차단" 2023-05-02 09:37:35
효능·효과·성능을 부풀려 과장한 광고 41건과 공산품을 의약외품처럼 광고한 20건의 총 61건이 적발됐다. 비염 치료기 판매 글 200건 중에선 국내 미허가 의료기기를 판매한 41건과 허가받지 않은 효능·효과를 광고한 8건을 포함한 총 51건이 적발됐다. 식약처는 마스크 구매 시 반드시 의약외품과 보건용 마스크(KF80...
마스크 등 방역물품 허가, 팬데믹 이전 수준 복귀 2023-04-27 10:07:00
발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의약외품 품목허가·신고 건수는 모두 2천29건으로 2021년 5천67건에 비해 40% 수준으로 급감했다. 이는 팬데믹 이전인 2019년 1천370건을 다소 상회하는 수준이다. 특히 마스크 허가·신고가 2021년 4천127건에서 지난해 1천337건으로 대폭 감소했다. 2021년 147건이던 외용 소독제도...
이오플로우 "종속회사 파미오 주식 130억원에 추가취득" 2023-04-05 19:16:40
상장사 이오플로우[294090]는 의약품, 의약외품 연구 및 개발 종속회사 파미오의 주식 12만8천585주를 약 130억원에 추가 취득한다고 5일 공시했다. 주식 취득 뒤 이오플로우의 파미오 지분율은 100%가 된다. 주식 취득 예정일은 6일이다. 이오플로우는 이번 주식 취득의 목적을 "비인슐린 제약-디바이스(Drug-Device) 제품...
영상 입소문 나더니 145만 팬덤까지…'인기 폭발' 캐릭터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3-03-30 23:59:02
의약외품 구매비율이 2019년 이후 계속 증가했다. 캐릭터 상품을 소비하는 연령대가 유아동을 넘어 성인까지 확산한 것으로 보인다. 하이트진로 소주 진로이즈백의 두꺼비도 효자로 떠오른 캐릭터다. 하이트진로는 2019년 뉴트로 열풍에 맞춰 원조 소주 브랜드 진로를 다시 등판시켰다. 1950년대 도입한 진로의 상징인...
폭풍 발언 쏟아낸 서정진…셀트리온 확 바꾼다 2023-03-29 19:25:16
신약 개발과 함께 디지털헬스케어 시장과 의약외품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했는데요. 이 가운데 디지털헬스케어 시장의 경우 원격의료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는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연구소 구축과 함께 필요시 관련 기업 인수합병에도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의약외품 시장의 경우 코로나19 펜데믹을 계기로 급성장...
서정진 회장 "내년 10개 임상…신약 개발社로 대전환" 2023-03-29 17:29:46
의약외품 시장 진출 의지도 밝혔다. 의약외품이란 마스크, 반창고, 붕대 등 질병 치료나 처치 목적으로 사용되는 섬유·고무제품 등을 뜻한다. 서 회장은 “이달 미국과 캐나다를 비롯한 전 세계 직판망을 구축했으며, 그것은 곧 의약외품도 판매할 수 있다는 뜻”이라며 “셀트리온의 브랜드파워가 다른 외국 제약사들에...
[고침] 경제(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신약 회사 도약…연내…) 2023-03-29 16:34:05
전 세계 직판망을 토대로 의약외품 사업에도 뛰어들 것이라고 그는 설명했다. 셀트리온 3사 합병과 관련해서 그는 "합병 준비는 거의 끝났다"며 "금융시장이 안정화되면 마일스톤을 제시할 거고, 그러면 합병은 최대 4개월 안에 마무리될 것"이라고 말했다. shj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신약 회사 도약…연내 M&A 적극 나설것" 2023-03-29 11:50:54
전 세계 직판망을 토대로 의약외품 사업에도 뛰어들 것이라고 그는 설명했다. 셀트리온 3사 합병과 관련해서 그는 "합병 준비는 거의 끝났다"며 "금융시장이 안정화되면 마일스톤을 제시할 거고, 그러면 합병은 최대 4개월 안에 마무리될 것"이라고 말했다. shj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게시판] 식약처, 융복합 의료제품 개발 질의응답집 발간 2023-03-27 10:04:06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융복합 의료제품 개발 관련 주요 질의와 규정 등을 담은 '융복합 의료제품 질의응답집'을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융복합 의료제품은 의약품, 의약외품, 의료기기가 복합적으로 결합한 제품이다. 이번 질의응답집에는 제품 분류 기준, 허가 신청 절차 등 내용이 담겼다. (서울=연합뉴스)...
오스템파마, '뷰티스 화이트 치아미백패치' 앙코르 판매 개시 2023-03-06 13:39:13
의약외품’으로, 구매 접근성이 높은 생활미백제품이다. 오스템파마 구강건강연구소 관계자는 "뷰티스 화이트 치아미백패치를 하루 1회, 1시간씩 2주 동안 사용할 경우 6개월에서 최대 12개월 간 치아 미백 효과가 지속된다"며 "지속기간은 개인별 생활습관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전문가미백과 자가미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