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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명 단체 예약 회 떠놨는데 '노쇼'…처벌 가능할까요?" [더 머니이스트-백광현의 페어플레이] 2025-01-16 06:30:08
않고, 식당 방문에 앞서 일정을 취소하면 취소 수수료가 부과되는 겁니다. 하지만 이 역시 식당 대부분이 식당 예약 플랫폼을 쓰지 않는 소규모 업체인 경우가 많아 실효성이 떨어집니다. 노쇼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떠올랐지만 구체적인 해결 방안이 마련되지 못한 상황입니다. 노쇼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과 제도적 장치...
이승기 vs 후크, 정산금 선고 앞두고…재판부 '변론 재개' 2025-01-15 14:16:32
수수료율이 10%에서 7%로 낮아졌는데, 이를 숨긴 채 계속 10%를 공제한 금액을 지급해왔다는 것. 광고 대행 수수료와 음원과 음반 수익을 합쳐 30억원을 추가 정산받아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승기는 2번째 변론기일에 직접 모습을 드러내고 탄원서를 낭독하며 "(후크와) 10대부터 30대까지 같이했다"며 "진실하게 음원료에...
"50만원 아꼈어요"…제주항공 탑승객들, 분주해진 이유 [차은지의 에어톡] 2025-01-11 17:32:23
취소됐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이 항공권 취소 수수료를 면제하는 신청 기간이 이달 말까지인만큼 향후 항공권 취소는 더욱 늘어날 수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제주항공 항공권 취소가 늘고 있다고 하지만 결국 또 다른 탑승객들이 제주항공 항공권을 구매하고 있다"며 "사고 여파로 제주항공에 대해 불안감을 가지는 탑...
2025 여가 트렌드는 'B.L.O.O.M'…"취향·로컬 여행 뜬다" 2025-01-09 09:25:03
국내 최초로 해외 숙소 취소 수수료 환불 서비스 '캔슬프리'를 선보였다. 고객 친화적 혜택을 강화해 출시 후 3개월 동안 전체 해외 숙소 예약자 중 32%가 가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인터파크 투어는 지난해 7월 예기치 못한 항공권 취소, 수하물 분실, 기상 악화로 인한 결항 등으로 인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취향 중심 여행 뚜렷해진다"…놀유니버스, 여가 트렌드 발표 2025-01-09 08:39:12
숙소 취소 수수료 환불 서비스 '캔슬프리'를 선보였다. 고객 친화적 혜택을 강화해 출시 후 3개월 동안 전체 해외 숙소 예약자 중 32%가 가입했다. 또한 인터파크 투어는 지난해 7월 예기치 못한 항공권 취소, 수하물 분실, 기상 악화로 인한 결항 등으로 인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항공안심플랜’을...
대목 앞두고 또 숨죽인 여행업계…"프로모션 단계별 재개" 2025-01-06 20:30:01
불안감을 호소하는 여행객을 위해 취소 수수료 면제 등 비상 대응에 나섰다. 당시 참사 여파로 해외여행을 취소하는 사례는 적을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신규 예약 감소를 우려해왔다. 재개하는 마케팅 활동은 3주가량 남은 설 연휴를 앞두고 잔여 좌석 소진과 여행 수용 활성화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제주항공 "현금 1,400억 확보"…위기 불씨는 여전 2025-01-03 17:35:54
일부가 취소되고 있음은 부정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제주항공의 선수금은 2,600억원 수준이다. 통상 항공사의 선수금은 고객이 예매한 티켓값을 의미한다. 참사 직후인 지난달 29일부터 30일 오후 1시까지 약 6만8천건의 항공권이 취소된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후 시간이 더 지난 만큼 취소표가 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대신증권 "하나투어, 제주항공 참사 관련 취소 영향 제한적" 2025-01-03 08:22:28
예약 취소의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평가했다. 임수진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하나투어는 제주항공[089590]을 이용하는 모든 상품에 대해 취소 및 변경 수수료를 면제하고 있는데 현재까지 취소된 패키지 규모는 전체 판매액의 2% 미만으로 파악된다"며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인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그는...
"하나투어, 비상계엄·여객기 참사로 투심 냉각"-대신 2025-01-03 07:14:39
모든 상품에 대해 취소·변경 수수료를 면제했다"며 "현재까지 취소된 패키지 규모는 전체 판매액의 2% 미만으로 파악돼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판단했다. 올해는 지난해 티메프(티몬·위메프)와 난카이 대지진 악재에 따른 일회성 비용 소멸 효과와 중국 패키지 중심의 성장으로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오겜2 판매 효과' 미적지근…고민 깊어진 유통·식품업계 2025-01-01 17:34:35
상품 수수료가 매출의 1% 미만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높은 편이다. 높은 비용에도 GS25, CJ제일제당, 하이트진로 등 국내 유통·식품사가 잇달아 넷플릭스와 손을 잡은 건 소비 진작 효과를 노렸기 때문이다. 지난해 내내 고물가와 소비 침체가 계속됐지만 인기가 검증된 IP를 활용한 상품은 불티나게 팔렸다.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