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화형 AI 기업 라피치, 60억 투자 유치 2024-05-17 08:57:50
AI컨택센터(AICC)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올해는 중소, 중견,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구독형 AICC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시장 확대를 본격화하고 있다. 2021년 코넥스에 상장했다. 라피치는 다양한 LLM엔진을 통합·선별해 기존시스템과 연동하는 제품을 출시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170억원이다. 캡스톤파트너스...
온라인보험 설계부터 가입까지 한번에…앱에서 원스톱 서비스 2024-05-16 16:05:27
컨택센터(AICC)를 준비 중이다. 내년 오픈을 목표로 빠른 고객 상담 대응과 AI 해피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보험 약관 적용을 고려하고 있으며 보험 업무 효율화와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AI 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작년 10월 업스테이지와 AI...
KT, 건강보험공단 '목소리 인증' 상용화…공공기관 첫 사례 2024-05-16 10:05:32
고객센터에 공공기관 최초로 인공지능 '목소리인증' 서비스가 도입됐다고 16일 밝혔다. KT의 '목소리인증'은 콜센터나 보이스봇을 통해 상담 도중 목소리로 자연스럽게 본인 확인을 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설루션이다. KT와 건강보험공단은 지난해 10월부터 AI컨택센터(AICC) 프로젝트를 추진해...
유베이스 그룹사 '한일네트웍스', '다우기술'과 기업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2024-05-14 10:14:57
유일하게 말레이시아, 일본, 대만 등 해외 시장에 직접 진출하여 글로벌 BPO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유베이스 그룹은 1998년 설립이후 부천드림센터, 서울아우름센터, 서울아고라센터, 여의도디지털센터, 용산그린센터, 부산피닉스센터 등 국내 6개의 AI기반 컨택 센터와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일본 등 글로벌...
삼성전자서비스, 15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2024-05-12 08:35:33
센터'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전화 연결 신속성, 고객을 배려하는 공감 표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가전제품 서비스업계 최초로 '고객감동콜센터'와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모두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컨택센터 전화 및 채팅 상담을 24시간, 365일로 확대해 서비스 이용에 시간적 제약을...
LG유플러스, 전산망·마케팅비 증가로 영업이익 감소(종합2보) 2024-05-09 15:30:41
한 설루션, 인터넷데이터센터(IDC), 기업 회선 등 사업이 포함된 기업 인프라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9% 증가한 4천50억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B2B 사업에 AI 중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AX)을 속도감 있게 적용, 올해부터 해당 분야 매출 성장을 본격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중에서도 가장 크게 성장한...
LG유플러스, 전산망·마케팅비 증가로 영업이익 감소(종합) 2024-05-09 10:31:46
한 설루션, 인터넷데이터센터(IDC), 기업 회선 등 사업이 포함된 기업 인프라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9% 증가한 4천50억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B2B 사업에 AI 중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AX)을 속도감 있게 적용, 올해부터 해당 분야 매출 성장을 본격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중에서도 가장 크게 성장한...
멈추지 않는 혁신.. AI로 세상을 움직이는 ㈜엘젠 김남현 대표의 기업가정신 2024-05-08 09:12:42
AI 고객비서), ▲Wix-AICC(인공지능 컨택센터), ▲Wix-Kiosk(O2O 인공지능 키오스크 플랫폼), 디지털 약자에 최적화된 ▲인공지능 키오스크(AI-Kiosk)가 대표적 제품으로, 특히 최근엔 LLM, sLLM, sLM 기술기반의 아키텍처로 주목을 받으며 다양한 제품군의 인공지능 솔루션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날 강연은 ‘내가...
유베이스 "약자와의 동행 실현"…장애인선수단 지원 '서울특별시장 표창장' 수상 2024-05-03 10:07:07
유일하게 말레이시아, 일본, 대만 등 해외 시장에 직접 진출하여 글로벌 BPO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유베이스 그룹은 1998년 설립이후 부천드림센터, 서울아우름센터, 서울아고라센터, 여의도디지털센터, 용산그린센터, 부산피닉스센터 등 국내 6개의 AI기반 컨택 센터와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일본 등 글로벌...
넥서스커뮤니티 “AI 도입 성공 위해선 전문업체와 협업 중요” 2024-05-02 15:18:42
넥서스커뮤니티의 소정환 전무는 최근 ‘차세대 AICC 컨택센터 컨퍼런스’에서 진행한 'AI기술이 가져올 컨택센터의 현재와 미래' 라는 주제의 발표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2일 밝혔다. 소 전무는 “이제 고객센터에 들어가는 시스템은 AI를 빼고 이야기할 수 없는 상황이다”라며 “성공적인 AICC를 구축하고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