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와, 이것도 짝퉁이었어?'…방심하면 목숨까지 위험하다는데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0-02 07:00:07
패션 브랜드 C&A는 올해 말까지 유기 면화 1만6800톤과 캐시미어 1000톤에 하엘릭사의 DNA 마커를 적용할 계획이다. 공급망 추적을 돕는 기업도 있다. 영국의 서큘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볼보 자동차 배터리에 사용되는 코발트 등 핵심 광물의 채굴부터 최종 조립까지의 과정을 추적한다. 럭셔리 업계의 아우라 및...
울 26% 급등…"호주 생산량 100년來 최저" 2025-10-01 17:17:28
탄탄하다. 최근 친환경 소재를 선호하는 패션업계 트렌드도 울 수요 증가의 원인이다. 울은 섬유가 고불고불해 그 사이에 공기층을 가두는 특성을 갖췄다. 보온성은 높은데 가볍고 불이 잘 붙지 않아 친환경 고급 소재로 꼽힌다. 최근엔 아웃도어 업체를 중심으로 메리노 울 사용이 늘고 있다. 메리노 울 소재를 적용하면...
"추석 대목 잡아라" 백화점·마트 풍성한 할인…호텔은 호캉스 손님맞이 분주 2025-10-01 15:43:20
전국 점포에서 ‘취향 여행’을 주제로 패션과 리빙, 식음료 분야 등과 관련한 150여개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백화점도 다음달 12일까지 전체 점포에서 25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가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대형마트들은 추석 연휴 동안 대규모 할인 행사를 열어 장바구니 민심을 사로잡겠다는...
내일부터 中 황금연휴…무비자 입국 허용에 유통가 '활기' 2025-09-30 16:49:52
전주 대비 50% 늘었다. 롯데면세점에서는 패션·액세서리·담배·식품 매출이 뛰었으며, 액세서리와 담배 매출은 이달 평균 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 관광·유통업계는 중국 중추절 연휴 이후 기업 회의·포상관광(MICE) 성격의 단체 방문객이 늘면서 고부가 소비가 기대된다고 분석하고 있다. 고궁·광화문·청계천·북촌 ...
유통가 북적북적…中단체관광객 K팝앨범·푸드·뷰티 싹쓸이(종합) 2025-09-30 15:36:14
배도 패션·액세서리·푸드·스낵 인기…면세업계 "中 중추절 이후 효과 기대"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강애란 기자 = 전날부터 중국인 단체 관광객의 무비자 입국이 허용되면서 유통가가 눈에 띄게 활기를 찾고 있다. 외국인이 많이 찾는 지역의 편의점과 마트는 매출이 껑충 뛰었고 면세점 매장도 북적이기 시작했다....
"연말까지 2천만 방한...최대수혜는 백화점" [섹터 인사이트] 2025-09-30 11:28:37
- 유통 업계에서는 백화점 업계 주목, 현대백화점과 신세계가 대표적, 내수 소비와 인바운드 트래픽 증가로 성장 예상, 4분기는 백화점 업계 성수기 ● [섹터 인사이트] "연말까지 2천만 방한...최대수혜는 백화점" 유통 업계의 8월 매출 동향에 따르면, 채널별로 백화점이 6%, 편의점이 2.7%-3% 성장한 반면, 대형마트와...
"매출 100배도"…中단체관광객 K팝 앨범·푸드·뷰티 싹쓸이 2025-09-30 11:27:41
배도 명동·홍대·성수·공항 매장 매출 껑충 패션·액세서리·푸드·스낵 인기 면세업계 "中 중추절 이후 본격 효과 기대"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강애란 기자 = 전날부터 중국인 단체 관광객의 무비자 입국이 허용되면서 유통가가 눈에 띄게 활기를 찾고 있다. 외국인이 많이 찾는 지역의 편의점과 마트는 매출이 ...
‘채널콘 2025’ 11월 개최… 생생한 업계 AI 혁신 사례 공유 2025-09-30 11:25:15
AI 전환을 희망하는 업계 관계자 대상 추상적인 담론이 아닌, 실제 업무 현장에서 검증된 AI 효율화 사례를 공유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기조연설에서는 김재홍 채널코퍼레이션 부대표가 지난해 출시된 AI 에이전트 ‘알프(ALF)’가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이뤄낸 AI 상담...
옷 잘 입기로 소문난 채정안, 스타일 디렉터 됐다 2025-09-29 17:50:20
변신했다. 자신만의 패션 철학과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브랜드 '채컬렉티브(CHAE Collective)'를 CJ온스타일을 통해 선보인다. 채컬렉티브는 3040대 여성들의 워너비 아이콘인 배우 채정안의 패션 철학과 감각을 담아낸 브랜드다. 최근 유명인의 취향을 소비하는 '디토(ditto)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웰컴, 유커"…中 무비자 첫날 유통가 '들썩' 2025-09-29 17:21:07
인기가 높은 ‘MLB’ ‘젠틀몬스터’ 등 패션 브랜드 매장과 한국산 화장품 판매대로 향했다. 한국에 처음 왔다는 링체 씨(37)는 “경복궁과 명동에 들른 뒤 한국산 화장품을 사러 면세점에 왔다”며 “평소 K뷰티 브랜드에 관심이 높아 다양한 제품을 둘러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서울 장충동 신라면세점에도 드림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