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EU, 시진핑 유럽 순방 앞두고 '中 불공정 무역' 전방위 압박(종합) 2024-04-24 19:11:44
있다. 미국도 중국의 과잉 생산과 이에 따른 저가 제품 공세를 비판하며 중국산 제품의 수입 관세 인상 등 미 산업 보호책을 추진 중이다. 이에 대해 중국은 경쟁력이 떨어지는 EU, 미국 기업을 지키기 위한 보호무역주의 정책의 일환이라고 반발한다. 시 주석이 내달 초 EU 회원국인 프랑스, 헝가리 등을 방문할 예정인 ...
영하서도 접착력 유지…재활용 종이테이프 2024-04-21 19:01:31
종이테이프를 표방한 제품이 늘어나지만, 막상 써보면 접착 성분 때문에 ‘그린워싱’(친환경적 특성을 허위 과장한 것) 논란이 불거지기도 했다. 칼렛바이오는 접착제가 아니라 점착제를 썼다. 권 대표는 “접착제는 화학 성분이 들어간 본드고, 우리가 쓰는 점착제는 물에 녹는 수성 아크릴 성분”이라고 설명했다. 이...
美·中 '반도체 전쟁' 1000일…양국이 얻은 것과 잃은 것 [한상춘의 국제경제 읽기] 2024-04-21 18:02:51
1978년 중국이 개혁·개방 정책을 표방한 이후 고도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노동집약적 제품을 중심으로 펼친 디플레 수출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반면에 미국은 첨단기술을 제외한 모든 산업이 뿌리째 흔들리면서 윌리엄 페색(블룸버그 칼럼니스트)이 경고한 차이나 쇼크가 현실로 닥쳤다. 최근에 시 주석이...
여성들의 피부 고민 해결 솔루션 ‘알로에스테’ 2024-04-19 14:00:06
콜라겐, 엘라스틴, 금 등을 함유해 피부를 맑게 정화시켜주며 진피층의 단백질 층을 활성화시켜 탄력회복에 도와주고 있다. 정광숙 그린알로에 대표는 “알로에스테는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대표브랜드로 친환경제품 연구개발에 주력할 것”이며 “착한 품질력으로 현대 여성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는 솔루션을...
그린알로에,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알로에화장품 부문’ 8회 선정 2024-04-17 08:50:00
화장품 개발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전 제품에 중국산 원료는 단 1%도 함유하지 않는다는 방침으로 브랜드를 운영해가고 있다. 이와 함께 색조라인인 커버제품에도 라벤더수와 자연유래 방부성분을 적용했고 보석파우더와 발효추출물 같은 식물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정광숙 그린알로에 대표는 “알로에스테는 자연주의...
전제품에 100% 라벤더수 적용 2024-04-15 16:42:24
엘라스틴, 금 등을 함유해 피부를 맑게 정화시켜준다. 진피층의 단백질 층을 활성화시켜 탄력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정광숙 그린알로에 대표는 “알로에스테는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대표브랜드로 친환경제품 연구개발에 주력할 것”이며 “착한 품질력으로 현대 여성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는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스타벅스가 GM이면…파스쿠찌는 장인정신 깃든 람보르기니"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3-26 14:00:03
다국적 브랜드로 대중적인 커피를 표방하는 것에 비해 파스쿠찌는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에스프레소에 집중한다. 이탈리아의 전통 커피를 대중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파스쿠찌의 가장 중요한 목표다. ▷한국의 커피 시장은 경쟁이 정말 치열하다. 한국에서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이 있다면. 파스쿠찌가 한국에...
하림, 제품 생산 공정 투명하게 공개…소비자 신뢰 확보 2024-03-25 16:10:28
데 노력해 왔다. 무항생제와 동물복지 제품을 표방한 ‘자연실록’부터 먹는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용가리치킨’까지 하림만의 독특한 가치를 담아낸 브랜드를 잇달아 출시해 브랜드파워를 강화하고 있다. 하림은 자체 견학 프로그램인 HCR(Harim Chicken Road)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 생산 공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치킨 넘어 한식으로 확장하는 교촌…야심작 ‘메밀단편’ 내놨다 2024-03-21 18:19:49
‘글로벌 종합 식품외식 기업으로 도약’을 표방하며 지난달 론칭한 첫 한식 외식브랜드다. 2월 1일 오픈 이후 하루 평균 200여명의 고객이 방문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매일 2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메밀단편 반상’ 메뉴는 매장 오픈 10~15분 만에 전량 소진된다. 대기 없이는 식사하기 어려울 정도로 큰 인기를...
벤츠코리아 대표 "1등은 전략아냐…럭셔리브랜드 입지 강화할것" 2024-03-21 17:00:56
표방하는 가치와 잘 들어맞는다"며 "그렇다고 벤츠가 소형이나 콤팩트 차량에 집중하지 않는다는 말은 절대 아니다"라고 힘줘 말했다. 그러면서 "다만 최상위 모델에 집중하면 하위 모델도 전반적으로 우수해지는 경향이 있다"며 "콤팩트·소형 모델에서부터 최상위 모델까지 동일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