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리브영 위 4층 비밀의 방"...아무나 못 가는 이곳 정체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09-06 11:35:58
인기 높은 ‘바이오던스’의 피부관리법 클래스를 진행했다. CJ올리브영은 백화점을 벤치마킹해 VIP 서비스를 도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구매 기준 상위 고객 999명을 ‘트리니티 회원’으로 구분하고 밀착 관리한다. 전용 라운지에서 미쉐린 레스토랑 셰프가 만든 디저트를 주고, 프라이빗 문화·예술 행사 초청 및 주차...
강남·성수에 VIP라운지…올영, 백화점 '벤치마킹' 2025-09-05 16:31:56
인기 높은 ‘바이오던스’의 피부관리법 클래스를 진행했다. CJ올리브영은 백화점을 벤치마킹해 VIP 서비스를 도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구매 기준 상위 고객 999명을 ‘트리니티 회원’으로 구분하고 밀착 관리한다. 전용 라운지에서 미쉐린 레스토랑 셰프가 만든 디저트를 주고, 프라이빗 문화·예술 행사 초청 및 주차...
유럽인도 반한 K헬스케어로봇…독립구동에 승하차도 자동으로? 2025-09-05 14:24:03
‘퀀텀 뷰티캡슐은’ 마사지는 물론 피부와 두피 관리까지 할 수 있는 헬스케어로봇이다. 특화 프로그램인 ‘피부 라이트 케어’와 ‘두피 라이트 케어’는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의 인체적용시험에서 피부·두피 상태의 긍정적인 개선 효과가 입증됐다. 바디프랜드가 자체 개발한 ‘AI 추천 마사지’는 사용자에게 최적의 마...
서울 관광코스된 병원…외국인 1.2조 썼다 2025-09-04 17:47:04
것으로 분석됐다. 진료과목은 피부과(66만5382명·64.2%)가 가장 많았다. 성형외과(13만1541명·12.7%), 내과통합(8만1181명·7.8%)이 뒤를 이었다. 국적은 일본(42만1541명)·중국(22만260명)·미국(7만5531명)·대만(7만4292명) 순이었다. K팝의 세계적인 인기도 외국인의 방한 증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케데헌’...
"이거 하려고 한국 왔어요"…외국인 '1.2조' 쓴 필수코스 2025-09-04 11:33:02
연간 100만 명 시대를 눈앞에 뒀다. 성형·피부 진료 중심으로 강남·서초·마포에 환자가 몰리며, 결제된 의료비만 1조2000억원에 달했다. ‘케데헌(케이팝 데몬 헌터스)’ 열풍으로 한의원 방문까지 필수 코스로 떠오르면서 증가세는 더 가팔라지는 분위기다. 4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해 외국인 환자 117만 467명이...
아리바이오, 새로운 ‘히알루론산 필러’ 연구 학술지 등재…미용 효과 입증 2025-09-04 11:04:42
연구를 주관한 허창훈 분당서울대병원 피부과 교수는 “현재 의료 현장에는 다양한 히알루론산 필러가 소개되어 있지만 안전한 필러의 필요성이 항상 강조되어왔다” 며 “이번 연구에 사용된 새로운 필러는 대조군에 비해 부종 등의 부작용이 적으면서도 비슷한 효과와 치료 결과를 볼 수 있어 매우 고무적이다”고 평가했...
"멀티탭·콘센트 사고 증가세…주택내 10세 미만 어린이 다쳐" 2025-09-04 11:00:09
'피부 및 피하조직 손상' 29.6%(71건), '전신 손상' 17.5%(42건), 뇌진탕 및 타박상 2.1%(5건) 순이었다. 연령이 확인된 239건의 연령대는 '10세 미만 어린이'가 48.1%(115건)를 차지했고 20대 15.1%(36건), 30대 13.0%(31건) 순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은 "전기제품의 소비전력을 미리 확인해...
코트라, 남미 최대 미용 전시회서 'K-뷰티' 전시관 운영 2025-09-04 11:00:04
시장 진출을 모색한다고 4일 밝혔다. 전시회에는 피부 미용, 얼굴 화장, 머리·몸 관리, 미용 기구 등의 사업을 하는 13개 한국 기업이 참여해 혁신 제품과 함께 최근 현지 시장의 유행인 '친환경·저자극' 기조에 맞춘 상품들을 선보인다. 뷰티페어는 남미 최대이자 미주 지역을 대표하는 미용 전문 전시회로...
에이피알, K-뷰티 이끌며 '폭풍 성장'…친환경·주주환원에 신뢰 강화 2025-09-03 06:01:13
끌어올린 점이다. 피부 관리 기기(AGE-R)로 사용 경험을 만든 뒤 모공·탄력 등 특정 고민을 해결하는 기능성 스킨케어를 연계한다. 이 방식을 미국·일본·유럽의 대형 유통망에 그대로 이식하면서 온라인에서 형성된 검색, 리뷰 기반 수요가 오프라인 체험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했다. 특히 미국에서는 8월부터 뷰티...
외국인들이 한국식 때밀이에 꽂힌 이유, 이것 때문이었어? 2025-09-02 09:40:24
외국인에게 이색적이면서도 건강 관리와 피부 미용 효과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활동으로 각광받고 있다. 관광업계에서는 한류 열풍이 음악이나 드라마, 음식뿐 아니라 생활문화 영역까지 확장되고 있다는 해석이 나온다. 케데헌 개봉 이후 외국인 관광객들의 K팝 관련 체험 상품 예약도 동반 상승했다. 클룩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