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주까지 '제로' 열풍 뜨겁더니…'이 회사' 700억 잭팟 이유 [최형창의 中企인사이드] 2023-05-06 09:00:02
50개국에 진출했다. 제로 칼로리 음료, 그 중에서도 고급화를 추구하는 제품에는 대평의 효소처리스테비아가 들어간다. 코카콜라음료, 펩시코, 네슬레 등 글로벌 기업뿐 아니라 롯데칠성과 하이트진로 등이 주요 고객이다. 대평은 1993년 김 대표의 부친 김경재 회장이 창업했다. 태평양화학(현 아모레퍼시픽) 연구원이던...
오비맥주 '카스' 점유율 4년 만에 최고 2023-04-28 17:27:30
하이트진로 사장은 지난달 켈리 출시 행사에서 “국내 맥주 시장 1위 탈환을 반드시 이뤄낼 것”이라고 공언했다. 오비맥주는 기존 제품의 디자인을 확 바꿔 수성에 나섰다. 오비맥주는 라거 맥주 ‘한맥’을 리모델링해 지난달 새롭게 선보였다. 곡선 형태의 로고와 한옥 창문에 사용하는 전통문양 ‘기하문’에서 착안한...
갈수록 더 잘 팔린다…10명 중 4명 마신다는 '국민 맥주' 2023-04-28 13:58:49
아성을 넘겠다는 전략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는 지난달 “국내 맥주시장 1위 탈환을 반드시 이뤄낼 것”이라고 공언하기까지 했다. 단순 신제품 출시에만 그치지 않는다. 기존 제품의 디자인을 바꾸는 등 이미지 변신을 꾀하기도 한다. 오비맥주는 지난달 ‘한맥’의 제품 디자인에 곡선 형태의 로고와 한옥...
특별한 맛·경험·스토리 찾는 MZ세대, 위스키를 마신다 2023-04-24 06:01:02
위스키와 섞어 마시는 토닉워터 매출도 덩달아 늘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해 '진로토닉워터'의 매출이 전년보다 87% 증가해 47년의 브랜드 역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 1∼2월 매출도 작년 동기 대비 115% 신장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하이볼이 인기를 끌며 외식업소의...
소주에 '소금' 넣었더니…출시 5개월 만에 벌어진 일 2023-04-23 14:09:59
소주 열풍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9월 내놓은 '처음처럼 새로'는 출시 7개월여 만에 누적판매 1억병을 돌파했다. 우리나라 20세 이상 성인인구(4300여만명)로 환산하면 1인당 약 2.3병씩 새로를 마신 셈이다. 하이트진로도 지난 1월 '진로이즈백'을 제로 슈거 제품으로 리뉴얼해...
당 빼자…롯데 소주 '새로' 1억병 팔렸다 2023-04-19 17:34:45
시장에서 ‘제로(0) 슈거’ 열풍이 거세다. 롯데칠성음료가 작년 9월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사진)가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 병(한 병에 360mL)을 돌파했다. 새로 열풍을 잠재우기 위해 올초 ‘진로’를 제로 슈거 제품으로 리뉴얼해 내놓은 하이트진로도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점유율 방어에 적극 나서고...
두꺼비 쫓는 구미호…롯데칠성 '새로', 누적 판매 1억병 돌파 2023-04-19 13:56:12
풀이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출시 초반 광고모델로 배우가 아닌 아닌 구미호 캐릭터 '새로구미'를 내세워 MZ(밀레니얼+Z)세대 소비자에게 제품을 알리고 나섰다. 먼 옛날 사람의 간을 탐했지만 현대에서는 간담췌 전문의가 된 구미호의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을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선보였다....
소주원료 주정값 평균 9.8% 오른다…2년 연속 인상 2023-04-14 15:51:08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현재 하이트진로[000080]와 롯데칠성음료 등은 소주 가격 인상을 검토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월 참고자료를 통해 "당사는 당분간 소주 가격 인상을 하지 않을 계획"이라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커지는 IPO 거품 논란..."시장서 평가 받겠다" 2023-04-13 19:03:45
국내 음료회사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에 비해 LVMH의 와인 매출은 9퍼센트라는 점에서 비교기업으로 포함시켰지만 시장의 우려감을 고려해 결국 지난 10일 증권신고서를 정정 제출했습니다. 와인관련 매출이 있고 주류 관련 매출 50% 이상 기업으로 비교기업군 기준을 조정하면서 논란의 중심이던 LVMH를 제외한 겁니다....
술 덜 마시는 사회...돌파구 찾는 주류업계 2023-04-04 19:15:25
하면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 제주맥주가 있고, 또 소주에 들어가는 주정을 만드는 창해에탄올, MH에탄올 같은 주정회사 이렇게 있잖아요. 술 덜 먹는 사회로 변화를 보여주듯 이 회사들 주가도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국내 1위 주류회사 하이트진로 주가는 3년 간 51%(47,050→22,600)나 내렸고, 제주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