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 역직구몰 인기 한국 식품은 불닭볶음면 2018-11-07 06:17:00
한국산 레저 식품, 음료 분말, 인스턴트 식품 등이 판매되고 있었다. 구매자 평가 수가 많은 인기 상품으로는 레저 식품 중 허니버터아몬드,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인스턴트 식품 중 불닭볶음면, 허니치즈볶음면 등이 꼽혔다. 양마터우에서는 인기상품 톱 20 중 한독의 숙취해소제 레디큐(5위), 해태 떡볶이과자(6위), 농심...
[다산경영상]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M&A로 화장품·생활용품·음료 '3각편대' 구축…기업가치 44배↑ 2018-10-03 17:12:56
진출했고, 다이아몬드샘물로 생수사업에 뛰어들었다. 한국음료, 해태음료(현 해태htb), 영진약품의 드링크사업을 잇달아 사들이며 비탄산음료 시장에도 발을 들였다.그가 취임하기 직전 매출의 70%를 차지하던 생활용품사업은 회사 규모가 커지면서 화장품, 음료사업과 함께 ‘3각 편대’로 안정적 구조를 갖췄다...
천안흥타령축제 글로벌 축제 자리매김…닷새 간 120만 명 찾아 2018-09-17 11:58:01
명의 관람객이 홍보관을 찾았다.신일산업과 해태음료 등 37개 지역 중소기업이 제품을 전시, 판매했다. 기업들은 라텍스, 화장품, 생필품 등 3만개의 제품을 경품으로 내놨다. 축제에 참여한 중국 대표단도 제품을 구입하는 등 관심을 보였다.구본영 천안시장은 "천안시민의 열정과 관심 덕분에 감동의 무대와 공연을...
"어, 일본에서 봤는데"…유통·식품업계 도넘은 일본 '벤치마킹' 2018-08-15 06:12:01
차 음료 '17차'(2005년 출시)는 일본 아사히 음료의 '16차'(1993년 출시)를 따라 했다는 지적을 받았고, 해태제과의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칼로리 바란스'(1995년 출시)는 일본 오츠카제약의 '칼로리메이트'(1983년)를 베꼈다는 주장이 제기돼왔다. 최근에도 이런 현상은 이어지고 있다....
냉면·아이스크림… 폭염 덕에 '매출 폭주' 2018-08-07 18:08:37
매출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롯데·빙그레·해태 등 주요 빙과업체의 6~7월 아이스크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15%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편의점 아이스크림도 판매가 급증했다. gs25는 7월13~22일 아이스크림 판매액만 전년 동기 대비 62.7% 증가했다. cu와 세븐일레븐 역시 이 기간 아이스크림이...
식품·외식업계, 이색 콜라보에…소비자들 "실수한 거 아냐?" 2018-08-06 10:41:10
의견도 적극 수용했다. 마카롱 브랜드 '마리웨일'은 해태제과의 아이스크림 '바밤바'와 콜라보레이션을 했다. 쫀득한 식감의 마카롱에 고소한 밤맛과 달콤한 꿀맛이 어우러진 바밤바를 결합한 '바밤바 마카롱'과 바밤바를 아이스 음료로 재탄생시킨 '바밤바 마리치노' 등이 그것이다. 정현...
무더위에 '변신'하는 빙과류 2018-07-25 17:34:21
증가했을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태제과도 국내 최초 콘 아이스크림인 ‘부라보콘’을 아이스바 형태로 만든 ‘부라보바’를 선보였다.이 같은 변신은 ‘임계 온도’에 따른 마케팅 전략이다. 임계 온도란 특정 상품의 판매량이 급격히 늘거나 줄어드는 시점의...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7-23 15:00:04
음료 3종 출시 180723-0199 경제-004409:58 "카스 500㎖캔 쉽고 편리하게 따고 마시세요" 180723-0203 경제-028710:00 '친환경·소규모 마을웨딩'…우수 사회적경제 사례 공유 180723-0204 경제-028810:00 LG스타일러, 英기관서 '물 발자국' 친환경 인증 획득 180723-0206 경제-004510:00 김동연, 중국에...
최저임금·원재료값 오르자 식품·외식 가격도 인상 행렬 2018-07-18 07:06:22
롯데제과, 해태제과, 크라운제과도 가격 인상 행렬에서 빠지지 않았다.롯데제과는 지난달 빼빼로 4종 가격을 1200원에서 1500원으로 25.0%(300원) 올렸다. 중량을 15%가량 늘려서 중량당 가격으로 따졌을 때는 가격 인상 폭이 이보다는 작다. 크라운제과는 참크래커 가격을 1200원으로 33.3%(300원) 인상했으며, 해태제과는...
"내 아이는 소중하니까"…어린이 차음료 시장 '쑥쑥' 2018-07-18 06:15:02
차음료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한 어린이들이 첨가물 걱정 없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어 부모들이 선호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시장에는 웅진식품 '유기농 하늘보리', 팔도 '뽀로로 보리차', LG생활건강 '베비언스 보리차', 퓨어플러스 '터닝메카드 보리차', 해태음료 '썬키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