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제일제당, 사료사업 CJ피드앤케어 네덜란드사에 1.2조 매각 2025-09-30 17:45:37
시작된 가족기업이다. 동물 사료 분야에서 글로벌 10위권 회사로 유럽과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 등 70개 이상의 국가에 진출해 있다. 현재 가족기업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CJ피드앤케어는 CJ제일제당이 2019년 7월 바이오 생물자원사업을 물적분할해 설립한 자회사다. 동물의 주식인 사료를 제조해 판매...
[데스크 칼럼] 주 4.5일제 앞서 생산성 높여야 2025-09-30 17:27:32
주 36시간제인 셈이다. 996 근무제의 딱 절반이다. 하루 10시간 공부하는 수험생과 5시간을 채우는 학생의 결과가 같을 수는 없다. 세계 국내총생산(GDP)에서 한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기준 1.8%에 그친다. 2020년 10위권이었다가 12위로 밀려났다. 한·중 수교(1991년) 당시만 해도 한국보다 경제 규모가 작았던...
넷플릭스 '브랜드 톱10' 첫 진입, 삼성·카톡 1·2위…유튜브 3위 탈환 2025-09-30 16:56:46
40위에서 31위로 아홉 계단 올랐으나 기존 10위권 진입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다. 중위권에서는 민생회복지원금 사용처로 관심을 끈 편의점들의 순위가 전반적으로 오름세를 탔다. GS25는 한 분기 만에 세 계단 상승해 42위에 올랐다. CU(65→61위), 세븐일레븐(72→67위)도 각각 순위가 상승했다. 반면 지원금을 사용할 수...
10년 사이 달라진 수출 지형…전기차·화장품 뜨고 TV 지고 2025-09-30 12:18:54
= 최근 10년 사이 한국 소비재 수출에서 전기차·식품·화장품·중고차 등이 두각을 나타내며 수출 지형이 크게 바뀐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대한상공회의소가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 의뢰해 분석한 소비재 수출 동향에 따르면 최근 10년 사이 수출 상위 10위권에 전기차, 식품, 화장품류, 중고차(가솔린) 4개 품목이 새롭게...
TV, 패션은 '지고', 전기차, 화장품은 '뜨고' 2025-09-30 12:01:00
의뢰해 분석한 '최근 소비재 수출 동향'에 따르면 10년 전에는 수출 상위권에 없었던 전기차(46위→2위), 식품(11위→6위), 화장품류(16위→7위), 중고차(17위→9위) 4개 품목이 Top 10에 새롭게 진입했다. 전기차는 2014년 1.4억 달러에 불과했던 수출이 2024년에는 101억 달러를 기록하며 10년 만에 약 70배...
삼성바이오로직스 바이오재팬서 톱40제약사 수주 영업 박차 2025-09-30 09:18:51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오는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바이오·제약 전시회 ‘바이오 재팬 2025’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바이오 재팬은 일본 바이오협회 주최로 1986년 시작된 아시아를 대표하는 전시회 행사로, 현재는 바이오의약품, 재생의료, 디지털 헬스케어, 건강기능식품...
[고침] 경제('불장' 코스피에 증권사 브랜드가치 급등…미…) 2025-09-30 08:10:47
2022년 1분기 10위에 오른 바 있다. 역시 온라인 대세 브랜드가 된 넷플릭스도 지난 분기 13위에서 5계단 높은 8위로 오르며 톱 10에 진입했다. 브랜드스탁은 "시장 환경이 비대면 위주로 바뀌면서 유튜브 등 온라인 브랜드들이 생활 전반을 지배하고 있다"며 "각 부문에서 오프라인 브랜드를 넘어서는 온라인 브랜드 대세...
"AI 기술주 강세" 美증시 상승…'가자지구 종전' 기대감 [모닝브리핑] 2025-09-30 07:02:42
품기로 하면서 3거래일 연속 주가가 급등, 시가총액 10위권에 진입했습니다. 지난 25일 양사 간 주식 교환을 통해 두나무가 네이버 자회사 네이버파이낸셜(네이버페이)의 100% 자회사로 편입될 것이란 소식이 알려지자 네이버 주가는 껑충 뛰어 전일 장중 최고가(27만8500원) 기준으로 사흘간 22% 상승했습니다. 그러면서...
'불장' 코스피에 증권사 브랜드가치 급등…미래에셋 16위로 껑충 2025-09-30 06:01:05
2022년 1분기 10위에 오른 바 있다. 역시 온라인 대세 브랜드가 된 넷플릭스도 지난 분기 13위에서 5계단 높은 8위로 오르며 톱 10에 진입했다. 브랜드스탁은 "시장 환경이 비대면 위주로 바뀌면서 유튜브 등 온라인 브랜드들이 생활 전반을 지배하고 있다"며 "각 부문에서 오프라인 브랜드를 넘어서는 온라인 브랜드 대세...
中, 미래기술도 다 잡았다…세계 톱10 연구기관 싹쓸이 2025-09-29 18:19:21
10대 연구기관’에 이름을 올린 국가별 수치다. 중국과학원(CAS)은 지난해 처음 미국 하버드대를 따돌리고 1위에 오른 데 이어 올해는 점수차를 두 배 이상으로 벌렸다. 이 순위는 최상위 학술지에 실리는 과학 논문 수와 연구 성과 등을 점수로 환산해 평가한다. ‘저비용 고효율’ 인공지능(AI) 돌풍을 일으킨 딥시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