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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한화생명, 주기적으로 현장체험하는 CEO…고객과 '살아있는' 소통 2013-07-08 15:30:16
있다. 고객센터를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 가장 신속(speed)하게 업무를 처리하며, 요청한 업무를 정확하게(sharp) 처리하는 한편 친절하고 부드러운(soft) 상담을 진행한다는 것이 골자다. 이를 위해 한화생명은 근무기간에 따라 교육체계를 만들고 최적의 지식관리시스템을 운영해 고객센터 직원들이 업무능력을 높일 수...
ICT진흥 특별법 통과…'정보통신전략위원회' 설치 2013-07-02 18:47:40
수 있도록 신속처리제도와 임시허가제도를 도입한다.이 제도는 허가 가능한 범위만을 규정한 '포지티브 시스템'(positive system)이 아닌 규제 대상만을 명시하고 그 외의 사항은 모두 허용하는 것을 기본원칙으로 한 '네거티브 시스템'(negative system)을 기반으로 한다.법안 통과로 ict 연구개발(r&d) 기술...
금감원 "셀트리온·GS건설 특별감리 안한다" 2013-06-30 05:53:07
표본감리에서 GS건설과 셀트리온이 대상으로 선택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다. 감리는 외부감사법에 따라 회계법인이 작성한 감사보고서가 회계처리기준에 맞게 작성됐는지 검토하는 것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반복되는 표본감리와 수시로 의혹이 제기될 때 시행하는 특별감리가 있다. 금감원은 2010년부터...
금감원, 카드사 일부 규제 완화 시행…부가업무 늘리고 검사부담 줄이고 2013-06-25 15:06:29
또 카드사의 신속한 상품 개발을 위해 소비자 권익 침해 소지가 낮은 약관의 경우 2영업일 이내로 처리하는 ‘약관심사 간편심사 제도’를 확대 시행하고 카드사들에 대한 검사부담을 완화해준다는 취지에서 검사대상과 검사 투입인원을 감축하고 검사 결과에 대한 검사불만 청취제도도 시행키로 했다. 최 원장은 카드사...
우량기업도 회사채 발행 못해…금융당국 대책 총동원(종합) 2013-06-25 14:01:19
있다"고 밝혔다. ◇취약업종 회사채 신속 구제 집중…전면 제도 개선 당장 급한 불을 끄고자 2001년 한시적으로 도입됐던 회사채 신속인수제의 재도입이 신중히 검토되고 있다. 만기 도래 회사채 상환을 위해 기업들이 사모 방식으로 회사채를 발행하면 이를산업은행이 인수해주는 것이다. 이 제도가...
금융당국 회사채 안정 총력…담보부사채 검토(종합) 2013-06-25 07:55:55
미매각 처리된 회사채를 아예 발행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회사채 수요 예측에서 투자 수요가 없어 미매각으로 처리되더라도 증권사들이모두 부담해 금융시장의 리스크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금융사의 자기자본비율이나 지급여력비율(RBC), 대손충담금을 최대한 많이 쌓도록 유도해...
금융당국 회사채 안정 총력…담보부사채 활성화 검토 2013-06-25 06:01:15
방안이다. 아울러 투자자를 찾지 못해 미매각 처리된 회사채를 아예 발행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회사채 수요 예측에서 투자 수요가 없어 미매각으로 처리되더라도 증권사들이모두 부담해 금융시장의 리스크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president21@yna.co.kr cindy@yna.co.kr(끝)<저 작...
금감원, 민원인 권리 알려주는 `미란다`제도 도입 2013-06-23 17:50:53
금감원은 민원을 법정기간보다 빨리 처리한 담당자에게 마일리지를 주고 우수처리자를 포상하는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이달부터 도입했습니다. 마일리지 평가대상은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과 분쟁조정국, 민원조사실 담당자 들로 개인별 누적단축기간과 처리건수, 민원 친절도를 고려해 1년에 2번 평가하고 부서장...
금감원 '민원미란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시행 2013-06-23 12:00:59
주고, 우수 처리자를 포상하는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이달부터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마일리지제 평가대상은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 분쟁조정국, 민원조사실, 부산지원 등 지원의 금융소비자보호실 민원처리 담당자 등이다. 개인별 누적 단축기간, 처리건수, 민원 친절도 등을 고려해 1년에...
ATP 한동문 사장, '권리조사 서비스' 틈새 공략…반년 만에 금융社 15곳 거래처로 2013-06-13 15:30:04
보고서 제출까지의 행정적인 과정을 전산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업무에 접목시켰다”며 “이를 통해 의뢰받은 내용을 신속 정확하게 파악해 금융회사에 전달할 수 있는 체제를 갖췄다”고 설명했다. 한 사장은 한국외국어대 독일어과를 나와 lg그룹에서 9년 동안 일했다. 그 후 섬유업체로 옮겨 1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