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디스 "韓 등급 전망 안정적…리스크 관리 가능" 2013-03-05 10:51:08
번 부사장은 우리나라의 국채발행 여건 등이 같은 등급 국가(Aa3·중국, 벨기에)와 최고 등급 국가(Aaa·캐나다, 호주)와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긍정적이라고 진단했다. 특히 국내총생산(GDP) 대비 정부부채 비율은 호주, 스웨덴과 유사한 양상이라며비교적 양호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반면에 엔화약세, 미국의...
"지방 부동산 달구는 법칙=지차체+기업" 2013-03-05 10:00:16
‘진해국가산업단지’ 확장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는 곳이다. 창원시는 지난해 9월, 공유수면을 포함한 잔여 진해국가산업단지 확장부분에 대해 2013년 6월까지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 변경 승인을 득한 후, 본격적인 공사를 진행해 2015년 12월 공사를 준공할 계획이다.옛 해군 시설운전학부 부지인 진해구 풍호동 일대에...
[기업은 지금 여풍당당] 하키선수 출신…스포츠마케팅 한우물 2013-03-04 17:11:55
브랜드 홍보 분야에서 한우물을 판 마케팅 전문가다. 이 실장은 “임원은 ‘임시직원’이란 말도 있듯 미래가 보장되지 않는 더 어려운 길에 들어선 셈”이라고 말했다.중학교 때 필드하키를 시작, 경희대 체육교육과 진학 후 국가대표를 단 그는 1989년 인대가 끊어지는 부상을 당해 선수 생활을 접었다. 대입 재수 시절...
이수만 SM회장, 모교 서울대 강연 "나혼자 꿈을 꾸면 한낱 꿈이지만 함께 꿈꾸면 새로운 미래의 시작" 2013-03-04 17:11:29
추진한 1997년부터 문화를 앞세운 국가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우리나라가 경제 대국으로 성장하는 꿈을 꿨다”며 “신입생 여러분도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더 크고 의미 있는 꿈을 꾸길 바란다”고 조언했다.이 회장은 또 지난달 ‘k팝 올해의 가수상’을 받은 티파니의 수상소감을 인용해 “자신이 사랑할 수 있는...
[시론] UAE가 韓원전 택한 이유 돌아봐야 2013-03-04 17:08:21
국가브랜드를 높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그러면 원전 수출입국을 실현한 한국의 원전 수출전략은 어떠해야 할까. 원전 운용에 대한 정직성을 회복하는 일이 첫째다. 한국의 부품위조 사건은 원전에 쓰이는 부품에 대해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인증에 드는 비용을 줄이기 위해 그 절차를 밟지 않고 부품을 원전 가동에...
[인사] KT&G ; 대신증권 ; 대신경제연구소 등 2013-03-03 18:00:47
브랜드실장 방경만▷영업기획실장 박광일▷영업관리실장 김만수▷품질관리실장 맹경호▷신시장실장 도학영▷인사실장 허병철▷비서실장 이상학▷강동지사장 박복수▷종로지사장 한상진▷안산지사장 송인철▷경남본부장 정남식▷제주본부장 오영수▷경북본부장 김창렬◎승진<상무>▷생산관리실장 조종철▷해외공장실장...
레노버·에이수스·삼성, PC시장서 '선방' 2013-03-03 17:27:13
미국 ibm의 pc사업부를 인수한 레노버는 신흥 국가 pc 시장에서 1, 2위를 다투는 기업을 인수하는 전략으로 덩치를 키워나갔다. 지난해 9월 브라질 최대 가전회사 cce를 인수한 것이 대표적 예다. 관세 장벽이 높은 브라질에 제품을 수출하기보다 현지에서 직접 물건을 생산하는 편이 낫다는 판단하에 내린 결정이다. 국산...
르노 '짐승 머신' 1대에 1000억원 쏟아…시속 300㎞ 굉음 질주…F1 마케팅 '괴력' 을 알기에 2013-03-03 17:07:16
홍보 총괄 책임자는 “세상에 ‘르노’라는 자동차 브랜드를 알리고 위상을 높이는 가장 파급력이 큰 수단이 f1”이라며 “르노가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는 인도와 중국, 러시아, 브라질 등 신흥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가 f1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f1 경제효과 3조원 f1은 올림픽, 월드컵...
기술·마케팅 저력 '쿠쿠' vs 고가제품·M&A 우위 '리홈' 2013-03-03 17:01:35
브랜드가 휩쓸었다. 일본 조지루시의 ‘코끼리밥솥’은 주부들의 로망으로 통했다. 국산 밥솥은 찬밥 신세였다. 이런 분위기가 달라지기 시작한 것은 1990년대 후반부터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 기업들이 1999년 전기밥솥 시장 개방에 대비해 일본 초밥 문화와는 다른 한국 스타일의 압력밥솥을 대대적으로 앞세운 전략이...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한금융그룹, 14개국 진출한 국내 대표 금융지주사 2013-03-03 10:11:53
조흥은행과 lg카드를 인수하면서 국내 대표 금융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또 2003년 미국 뉴욕 증시에 상장하면서 한국 금융의 국제적 신인도를 높였다. 현재 국내 고객 수는 2800만여명에 이르며, 미국과 영국 일본 중국 등 해외 14개 국가에 66개 지점을 두고 있다.신한금융그룹은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