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Power Up! 여성경제인] "여성기업지원 법률, 현장선 있으나마나…지켜지도록 시스템 구축해야" 2013-01-02 16:51:14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유명 女배우, 임신 7주차 '속도위반' 밝혀져!▶ '한성주 동영상' 적나라한 진실 드러나 '충격'[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제22회 다산금융상] 조준희 기업은행장, 한자릿수 中企 대출금리·원샷인사 '파격' 2013-01-02 16:46:47
금융권 전반의 중소기업 대출시스템 개혁과 인사 혁신을 이끌었다. 중소기업대출 최고 금리를 연 10% 미만의 한 자릿수로 진입시켰고 ‘왕후장상의 씨가 따로 없다’는 인식 아래 실적이 뛰어난 청경, 보일러공 출신 직원을 파격승진시켜 보수적인 금융권에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조 행장 취임 당시 기업은행의 대출...
[2013 대전망] 신한카드, 계열사 연계영업 강화로 우량고객 확보 2013-01-02 15:31:15
혁신, 운영체계 효율성 제고, 차별화된 미래성장 추진, 리스크 관리 역량 고도화 등이다. 구체적인 행동계획으로는 우량 고객 확보에 매진하면서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우량 고객을 그룹 고객화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우량 고객을 금융그룹 차원에서 공유함으로써 수익성을 높이겠다는...
[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금융산업 2013 - 금융공기업·카드사 kb국민카드(사장 최기의·사진)는 작년 최기의 사장의 공언대로 체크카드 1위를 달성했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선 신용카드 부문 1위에 선정되는 등 성과를 올렸다. kb국민카드는 이에 대해 모든 임직원들이 상품과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 전 분야에서 고객 지향적인 혁신에...
[2013 대전망] 한화생명, '글로벌 보험사' 원년으로 2013-01-02 15:31:13
같은 맥락에서 2007년 한화생명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찾아가는 서비스’를 완벽하게 정착시킬 계획이다. 평균 처리기일 3일 이내 달성률 99% 및 이용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100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보험업의 근간인 영업경쟁력 강화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영업체질 개선 전략인 ‘nsp(new stimulation program...
[2013 대전망] 신한은행, 스마트금융·은퇴시장이 성장동력…자산관리·투자금융 시너지 확대 2013-01-02 15:31:07
꾸준히 내놓기로 했다. 자산관리(wm) 및 투자금융(cib) 사업부문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도 구상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행 상품과 서비스 위주로 영업했던 기존 프라이빗뱅킹(pb) 센터를 증권과 협업하는 pwm(개인자산관리) 센터로 바꾸고 있다”며 “전에는 증권 쪽과 협력해 맞춤형 상품을 만드는...
[2013 대전망] 카드 수수료 내려 이익 年 1조 축소 2013-01-02 15:31:06
금융산업 2013 - 카드업 전망 신용카드 업계가 혁신과 변신에 사활을 걸고 있다. 생존의 위기를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2003년 ‘카드사태’ 이후 가장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는 게 관련업체들의 공통된 설명이다. 실제로 카드사들에 닥친 현실은 녹록지 않다. 가장 큰 위협은 새로운 가맹점 수수료 체계 도입이다. 개정...
[2013 대전망] 보험 '역마진' 공포…생보 3.8% 성장 그칠듯 2013-01-02 15:31:05
한국은행 금융안정보고서의 내용도 다르지 않다. 올해 저금리 기조 장기화와 이에 대응한 위험자산 확대로 보험회사들의 건전성 악화가 우려된다고 경고했다. 운용자산 이익률이 적립금 부담이율을 밑도는 이차역마진 현상이 나타날 것이란 우려다. 저금리를 일찌감치 경험했던 해외에서 보험사의 파산사례가 속출했던 점을...
[2013 대전망] 삼성생명, 고객이익 중심 경영으로 도약 2013-01-02 15:30:58
절차를 바꾸고, 고객에게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올해는 미래를 위한 변화와 혁신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경영 방침부터 ‘창의적 변화, 혁신, 도전’으로 정했다. 저성장, 저금리 기조로 인해 어느 해보다 경영환경이 불투명한 상황이지만 위기가 곧 기회라는 생각으로 변...
[2013 대전망] 교보생명, 평생든든 서비스로 신뢰구축 2013-01-02 15:30:57
금융산업 2013 - 생명·손해보험사 교보생명은 새해에도 고객중심 경영에 집중하기로 했다. 어려운 때일수록 고객의 신뢰가 더욱 중요하다는 판단이다. 교보생명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고객중심 경영은 ‘평생든든 서비스’다. 기존 고객에 대한 유지·관리에 역점을 둔 고객중심 서비스혁신 프로젝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