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종도에 7천억 투자‥복합 레저시설 들어선다" 2013-02-19 15:27:12
문화의 인프라를 구축하는 길이야 말로 국가 브랜드를 높이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이번 프로젝트가 외국인 투자 유치와 기술 이전, 관광 사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전략적 협력사로 참여한 람보르기니 부사장 핀탄 나이트는 "이탈리아 특유의 장인 정신과 최고 수준의 자동차 기술 문화를 확인하게 될...
자연이 모태, 피부를 완성하는 ‘유기농’에 주목할 것! 2013-02-19 12:07:01
브랜드에서 친환경 요소를 제품에 첨가시키는 이유이기도 하다. 피부에 자극을 주는 화학성분이 배제되었기 때문. 특히 알로에 성분은 유기농 제품에 사용되는 단골 소재로 알려져 있다. 유명 브랜드의 경우 화장품 성분 대부분에 포함되는 정제수 대신 유기농 알로에 베라 만을 사용해 품질을 극대화 시킨 경우도 보인다....
[분양정보]3월 전국분양 꽃 핀다…입지 우수하고 분양가 저렴해 2013-02-18 13:54:47
공급될 것으로 보인다. 분양가, 입지, 브랜드 등의 장점을 지닌 여러 아파트들이 출시되는 만큼 각 건설사가 제공하는 계약 조건을 살펴보는 게 필요하다.업계 관계자는 "분양시장의 침체가 수 년간 지속되면서 청약자들의 눈높이가 매우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건설사들도 이러한 분위기를 감지하고 우수한 입지뿐 아...
[한국 대학 지형도가 바뀐다 ②] 국내 대학 30% 없어진다는데, 어디지? 2013-02-18 09:46:51
학교 브랜드 파워와 이미지 제고를 위한 자료로 활용한다. 우수 신입생 유치를 위해 고교를 고객으로 상정하고, 수요자 만족도 상승을 위해 노력하는 사례로 꼽힌다.◆ 정원 줄이고 대학끼리 통합 "자구책 없으면 구조조정 당한다" 대학 생존의 관건은 결국 조직 슬림화에 달려 있다. 정원 축소, 선택과 집중 원칙을 통해...
이랜드 SPA 브랜드 '미쏘'…'유니클로' 본토 일본 침공 2013-02-17 16:40:01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브랜드 차별화를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이랜드는 또 일본의 유통그룹인 7&i와의 제휴로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7&i는 세계 14위의 유통그룹으로 전세계 100여 개 국가에서 편의점, 백화점 등을 보유하고 있다.윤동석 미쏘 브랜드장은 "연내 3∼4개의 직영 매장을 일본의 핵심...
"엑스포부터 올림픽까지 메가 MICE는 우리손으로" 2013-02-16 16:31:24
컨텐츠전략본부장> 우리나라가 국가브랜드 경쟁력도 많이 올라오고 있고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유수한 대기업들의 브랜드도 굉장히 좋아지기 때문에 굉장히 많은 이벤트와 세미나와 컨퍼런스와 큰 행사들이 많이 유치가 되고 있고 양적으로는 성장을 많이 하고 있는데 이와 더불어서 저희 나라의 마이스의 경쟁력을 조금...
트렉스타, 덴마크 시장 진출 2013-02-15 21:05:58
있는 미국, 독일, 일본, 스페인등의 국가 외에 캐나다, 호주와 신규 판매 계약이 추가로 체결됨에 따라 트렉스타는 세계 40여개국, 판매되는 국가는 62여개국에 달하게 될 예정 입니다. 트렉스타는 “유럽의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기술적인 차이를 가진 제품은 소비자 구매에 대한 설득력을 가지고 있어 오히려 판매가...
[마켓인사이트] 유럽기업 M&A 이렇게 하라 2013-02-15 17:52:52
브랜드 만다리나덕을 인수하기위해. 인수 후 시너지과 중국 영업망을 통한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을 현지 임직원에게 제시해 잡음없이 효과적으로 인수하는 데 성공했다. 반대로 2008년 stx의 stx유럽(옛 아커야즈) 인수 과정에선 유럽 현지 문화를 이해하지 못한 본사 경영진과 현지 경영진간 이견이 심해...
서산시, 특산품 지식재산권 보호 적극 나서 2013-02-15 11:12:23
힘을 쏟기로 했다. 기업이미지 통합(CI)과 브랜드이미지 통일화(BI) 작업도 적극 지원한다. 이와 함께 전문 강사를 초빙해 공무원과 기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워크숍을열어 지역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로 했다. 지난해 '뜸부기와 함께 자란 쌀'의 호주 상표등록을 마친 시는 내달 중...
대세돌 걸스데이, 반도옵티칼 얼굴로 낙점! 2013-02-15 10:51:34
발판을 마련했다. 걸스데이의 기용은 브랜드의 한류 진출에도 깊은 관계가 있다. 반도 옵티칼에서 운용 중인 폴휴먼 아이웨어의 동남아 7개 국가 라이센스를 취득하고 있는 만큼 세계적인 기업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셈이다. 반도 옵티칼의 이상탁 대표는 “시대적인 흐름에 맞춰 기업의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