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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센트,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식서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2025-12-04 14:22:12
올해 전 세계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다운로드 순위에서 7위를 기록했다. 이는 센서타워가 순위 집계를 시작한 2014년 이후 한국 게임사 최초의 ‘글로벌 톱 10’ 진입이다. 업계는 이러한 성과가 철저하게 의도된 ‘구조적 성과’라고 풀이한다. 슈퍼센트는 ‘히트가 우연이 아닌 구조’를 만들기 위해 게임 기획·제작부터...
[테크스냅] K20, 미국 'LG채널'에 e스포츠 채널 출시…배틀그라운드 등 중계 2025-12-04 13:18:28
게임온'(GameON)을 공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K20은 그동안 한국,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등 4개국 LG채널에 '게임온'을 성공적으로 출시했으며, 이번 미국 출시를 통해 e스포츠 콘텐츠를 미국 시청자들에게 본격적으로 제공한다. 특히 크래프톤[259960]의 'PUBG: 배틀그라운드' 최상위 국제...
에버랜드, 가자…크리스마스 판타지 속으로…케데헌 불꽃쇼 보며 '떼창' 2025-12-03 15:43:36
되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캐럴에 맞춰 30분간 펼쳐지는 ‘블링블링 X-mas 퍼레이드’는 매년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트리, 썰매, 케이크 등 크리스마스 테마로 디자인된 퍼레이드카에서는 하얀 눈과 비눗방울이 흩날린다. 산타, 루돌프 등 캐릭터 연기자들이 발랄한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성탄절 분위기를 한껏...
K-컬처 시대, K-뷰티의 글로벌 성공 방정식 [EY한영의 비욘드 뷰] 2025-12-03 10:01:59
오징어게임, 케이팝 데몬 헌터스 등 최근 글로벌 시장을 뒤흔든 대형 히트작들은 한국 소프트파워의 위상을 실감하게 한다. 21대 정부가 K-컬처·콘텐츠를 미래 전략산업으로 선정하고 관련 정책 지원을 약속한 것도 이러한 흐름을 반영한다. 정부의 여러 전략산업 중 가장 선도적으로 산업화에 성공한 영역은 단연 화장품...
K-게임 숨은 보석 찾아라…콘진원, 판교서 인디게임 쇼케이스 2025-12-02 10:54:58
것이 게임성을 다듬고, 동기부여를 유지하는 데 유리했다"라며 "게임 홍보, 출시 경험이 없다면 다른 개발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또 "개발자 커뮤니티나 지인·가족·팀원 등은 편향이 있으니 소비자가 있는 곳에 직접 가서 피드백을 받아봐야 한다"라며 "특히 공모전, 지원사업...
[여행소식] 클럽메드, 현대백화점 판교점서 스키 리조트 팝업 운영 2025-12-02 10:50:03
2일 밝혔다. 팝업은 웰컴 리셉션, 플링코 게임, 스노 스쿱 챌린지, 인공지능(AI) 포토 부스 등 4개 체험 공간으로 구성돼 체크인을 비롯해 모든 과정에서 스키 여행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여기에는 스키 이후에 즐기는 요가 등 모든 레저활동을 뜻하는 '아프레 스키'와 함께 주말에는 비니 꾸미기 등...
"기본 10만원 이상 썼죠" 난리…2030 몰려간 행사 뭐길래 [현장+] 2025-12-01 20:59:32
기획한 민경허 씨(30)는 "이렇게 판이 커질 줄은 몰랐다"며 "몇몇 팬들과 소소하게 기획한 것이었는데 지나가는 팬들마다 관심 있게 보고 작은 과자라도 놓고 가더라"고 말했다. 스토리에 몰입도가 높은 만큼 팬들끼리의 교류도 활발해 자체적인 팬 활동이 이뤄지고 있었다. 덕분에 이탈 없이 블루 아카이브를 하는 팬들도...
"무임승차 아녜요"…강남서 버스탔더니 라이언·어피치가 인사 2025-11-30 07:35:01
꺼내면 성공하는 '생일 케이크 굽기 게임'이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게임은 공개 3일 만에 누적 참여 350만 회를 돌파했다. 카카오는 이용자 참여와 창작자 생태계 강화를 위해 지난 25일 '이모티콘 스튜디오' 전면 개편 소식도 발표했다. gogo213@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스포츠 예능 너무 많다" 서장훈도 지적…'이거 돈 되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11-29 21:52:50
밖 실수, 에이스의 부진, 막판 뒤집기 같은 변수 등 기획으로 얻기 힘든 돌발 상황이 생동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연습 → 전술 → 실전 → 복기'라는 리듬 역시 시청자들의 몰입이 쉬운 구조이며, 팬덤 형성 역시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다. 팀이 생기고 유니폼이 생기면, 시청자는 출연자를 '캐릭터'...
"이럴 거면 왜 가요" 탄식…한국 영화에 대체 무슨 일이 [붕괴위기 K무비 (上)] 2025-11-29 07:48:01
검증된 장르와 소재에만 몰렸고, 실험적·창의적 기획은 기획 단계에서부터 걸러졌다. 몇몇 유명 감독에게만 기대는 구조 역시 제작 생태계를 위축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했다. 관객 감소의 원인이 단순히 'OTT 탓'은 아니다. 문제의 핵심은 극장을 찾아갈 만한 작품 자체가 부족해졌다는 점이라는 것이다. 한 제작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