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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실적 D-Day -[美증시 특징주] 2025-08-28 08:02:19
라디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을 보면, 애플은 2020년 30%에서 지난해 말 25%로 내려앉은 반면, 스포티파이는 같은 기간 31%에서 37%로 오르며 격차를 더 벌렸습니다. 사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들은 거의 비슷한 노래를 제공하다 보니, 차별화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영상 쪽처럼 독점 콘텐츠로 승부할 수도...
김윤덕 "주택공급 시급, 곧 대책 발표"…최휘영 "딸 취업, 아빠찬스 아냐" 2025-07-29 18:05:08
아니다”고 맞섰다. 최 후보자는 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규정하고 국제질병표준분류에 반영한 것과 관련해 “(국내 도입은) 절대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게임은 종합예술의 한 분야이지 질병이 아니다. 문화예술의 축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유오상/최형창 기자 osyoo@hankyung.com
최휘영 "게임은 질병 아닌 문화"…게임이용장애 코드 반대 2025-07-29 16:57:07
후보자가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국내 도입 여부와 관련해 "절대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선을 그었다. 최 후보자는 29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의 관련 질의에 이같이 밝혔다. WHO는 2019년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규정하고 국제질병표준분류(ICD)에 반영했다....
진종오 “게임사 대표 출신 최휘영 후보자, 정책 공정성 장담 못해” 2025-07-25 18:13:38
이상 성장한 셈이다. 해당 경력을 지닌 최 후보자가 게임산업 규제 및 정책을 총괄할 문체부 장관 후보자가 되는 건 부적절 하다는 것이 진 의원의 지적이다. 특히 문체부는 최근 고포류 웹보드 게임의 월 결제한도 70만원 유지 방침을 재확인한 상태다. 해당 규제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2년...
최휘영 문체장관 후보자 "게임이용장애 질병화 신중해야" 2025-07-22 07:55:52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는 22일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 문제와 관련해 "신중해야 한다"는 의견을 냈다. 최 후보자는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실에 제출한 인사청문회 질의 답변서에서 "게임은 한국의 대표적인 여가문화"라며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볼 과학적 근거가 충분하지 않고, 학계·의료계·산업계뿐 아...
[게임위드인] 세계로 뻗는 한국 게임, '4대 중독' 낙인찍는 사람들 2025-06-21 11:00:01
넘지 못하고 폐기됐다. 세계보건기구(WHO)는 2019년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규정하고 국제표준질병분류(ICD) 11판에 반영했으나, 이 역시 아직 국내 도입 여부는 민관협의체 논의가 진행 중인 상황이다. 법에 '게임 중독'이 명시돼있지도, 국내 질병분류상 질병으로 분류된 것도 아닌 상황에서 보건복지부가 게임...
세이브더칠드런, 카카오게임즈와 어린이 위한 게임체험 행사 2025-06-17 15:25:07
아동·청소년의 86.1%, 성인의 71.9%가 게임을 즐기고 있지만, 장애인의 게임 이용률은 22.7%에 불과해 접근성 격차가 여전히 큰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4∼5월에도 세브란스 재활병원과 성남시 지구촌어울림축제를 찾아 중증 및 경증 장애를 포함한 아동들에게 맞춤형 게임 체험 기회를 제공한 바...
"게임은 중독물질" 공모전에 '발칵'…결국 삭제 2025-06-16 16:28:04
삭제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2019년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규정했으나, 국내 질병분류 체계에는 아직 편입되지 않았다. 학계에서는 WHO 결정의 타당성을 두고 논란이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20년부터 2024년까지 국내 아동·청소년 924명, 성인 701명을 5년간 추적 관찰해 지난달 발간한 '게임이용자 패널...
"게임은 중독물질" 공모전 내건 '게임도시' 성남…논란에 삭제 2025-06-16 16:06:52
아직 편입돼있지 않다. 학계에서는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간주한 WHO의 결정의 타당성을 두고 여전히 논란이 일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20년부터 2024년까지 국내 아동·청소년 924명, 성인 701명을 5년간 추적 관찰해 지난달 발간한 '게임이용자 패널 연구 5차년도 보고서'에 따르면 WHO 기준상...
콘진원, 게임이용장애 질병화 전면 대응…"과학적 근거 미흡" 2025-06-05 08:38:46
콘진원, 게임이용장애 질병화 전면 대응…"과학적 근거 미흡"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화 시도에 적극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게임이용자 패널 연구 5차년도 보고서를 기반으로 한 학술논문 경진대회 참가자를 이달 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