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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액결제 피해 확산…통신사 책임 규정은 '그림의 떡' 2025-09-23 06:13:01
자신도 모르게 빠져나간 휴대전화 결제 건에 대한 이용자 불만은 끊이지 않고 제기돼왔다. 정보통신망법은 소액결제를 둘러싼 시시비비를 가릴 주체를 통신사라고 명확히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정작 통신사들은 "결제대행사(PG)나 앱 스토어 운영사와 해결하라"며 사태 해결에 소극적이었는데 당국이 뒤늦게야 점검에...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외국인 고객확인 솔루션 ‘KYC’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토모로우’ 2025-09-18 22:16:03
이 결과를 결제대행사(PG)에 전달하여 외국인 결제 사고율을 현저히 낮추면서도 급증하는 외국인 결제시장에 진입할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토모로우는 핀테크 커뮤니티에서 이루어지는 네트워킹을 시작으로 판로를 개척하고 있다. “제2서울핀테크랩을 중심으로 한 핀테크 네트워킹을 통해 PG사 고객 미팅...
눈감은 한국 이통사…해외는 해킹 뒤 제도 고쳤다 2025-09-15 06:33:00
앱 마켓에서 수십만원대 금액이 결제되거나, 소액결제로 재화를 구매한 뒤 현금으로 돌려받는 이른바 '소액결제깡' 등 피해 사례는 10년여 전부터 속출해왔다. 하지만 국내 통신 업계는 근본적인 취약점을 개선하기보다는 허술한 ARS 인증을 고수하고, 소비자 분쟁이 발생하면 앱스토어 운영자나 결제대행사(PG)에...
휴대폰 소액결제 민원 1만5천건…KT 사태가 드러낸 허점(종합) 2025-09-12 10:40:03
같은 앱스토어 운영자나 결제대행사(PG)로 돈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통신사가 대금 지급을 유보하라고도 규정했다. K씨는 "KT의 안내대로 하려고 구글 사이트에서 무단 결제를 접수하려 했지만, 상품 일련번호 기재 부분 뒤로 도무지 넘어가지 않았다"며 "사무직 근로자로 컴퓨터를 수시로 사용하는데도 5시간 넘게 씨름해야...
KT 해킹 사태…소액결제 허점 드러났다 2025-09-12 06:33:00
같은 앱스토어 운영자나 결제대행사(PG)로 돈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통신사가 대금 지급을 유보하라고도 규정했다. K씨는 "KT의 안내대로 하려고 구글 사이트에서 무단 결제를 접수하려 했지만, 상품 일련번호 기재 부분 뒤로 도무지 넘어가지 않았다"며 "사무직 근로자로 컴퓨터를 수시로 사용하는데도 5시간 넘게 씨름해야...
"혹시 내 폰도?"…소액결제 해킹 예방 이렇게 2025-09-11 17:46:03
한도를 축소하거나 소액결제 서비스를 차단·해제하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KT 이용자는 한도 변경은 앱으로 가능하나 서비스 차단·해제는 고객센터 통화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오는 17일 이후 앱에서도 해당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다. 방통위는 피해 사실을 확인한 이용자는 이동통신사업자 또는 결제대행사 등에 그...
소액결제 해킹 불안한데…지금 당장 해야 할 예방법은 2025-09-11 17:28:27
결제 한도를 줄이거나 소액결제 서비스 차단·해제를 설정할 수 있다. 다만 KT의 경우 한도 변경은 앱에서 가능하지만 차단·해제는 고객센터를 통해야 하며, 오는 17일부터 앱에서도 가능해질 예정이다. 방통위는 피해가 확인되면 이동통신사나 결제대행사에 신고하고, 필요시 증빙자료를 확보해 경찰서에 신고할 것을...
휴대폰 소액결제 해킹 불안…예방은 이렇게 2025-09-11 16:51:32
소액결제 서비스를 차단·해제함으로써 혹시 모를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현재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 이용자들은 각각의 전용 앱에서 한도 변경과 서비스 차단·해제를 모두 할 수 있다. KT 이용자는 한도 변경은 앱으로 가능하나 서비스 차단·해제는 고객센터 통화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KT는 오는 17일 이후 앱에서도...
[팩트체크] 한도조정? 원천차단?…휴대전화 소액결제 피해 예방법은 2025-09-11 10:20:51
탈취하려는 것이다. KISA는 결제 대행사나 분쟁 조정기관을 사칭해 결제 취소나 환불을 진행해주겠다는 문자나 전화에 승인 번호를 입력해 제공해서는 절대 안 된다고 강조했다. 또 문자메시지에서 출처가 불분명한 사이트는 주소 클릭을 자제하고 해당 문제는 바로 삭제해야 한다. 휴대전화 번호, 아이디, 비밀번호는 믿을...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발생한 KT…"고객보호조치 시행" 2025-09-10 13:56:55
보호 조치를 시행한다고 공지했다. 우선 휴대전화 결제대행사(PG사)와 협의해 상품권 판매업종 결제 한도를 100만원에서 10만원으로 일시 축소하고 비정상 패턴 탐지를 강화한다. 예컨대 10분 안에 10만원 이상의 결제가 3회 이상 발생할 때 이상거래로 인식했던 기준을 보다 엄격하게 적용하는 식이다. 경기 광명 등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