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지성원 전무, 디자인공로 '대통령상 표창' 수상 2025-11-12 16:58:16
지성원 전무가 현대차 글로벌 마케팅 수장으로서 브랜드 디자인 경영 조직을 이끌며, 글로벌 시장에서 현대차와 K 브랜드의 이미지 격상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해 이번 상을 수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고객들에게 디테일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제품...
죽이야기, MZ세대와 함께하는 ‘AI 콘텐츠 마케팅’… 마케팅잡 프로젝트 3기 참여 2025-11-12 14:20:51
참여하며, 청년들이 AI·데이터 기반 마케팅 실무 역량을 체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청년팀이 각자의 시선으로 브랜드 철학을 콘텐츠에 반영하며 브랜드 호감도와 참여도를 높이는 실전형 마케팅 캠페인을 완성할 수 있도록 밀착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에서 죽이야기는 브랜드 리포지셔...
‘1865 와인’ 프리미엄급이 있다고? [김동식의 와인 랩소디] 2025-11-06 15:12:42
국내 시장에 첫발을 내딛고 마케팅 전략이 성공하면서 대박을 터트렸다. 2022년, 2023년에는 연간 100만 병 판매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며칠 전 서울 종로 한식 퓨전 레스토랑에서 ‘1865 비러브드 에디션 론칭’ 기념행사가 있었다. 자신들 브랜드에 보내는 한국인의 큰 관심에 대한 감사 표시였다. 실제 와인...
'3분 요리'·즉석밥 만나 스테디셀러로…'오뚜기 컵밥' 출시 9년 만에 누적판매 2억개 2025-11-05 15:32:14
앞두고 있다. 오뚜기 컵밥은 제품뿐 아니라 마케팅에서도 ‘소비자와의 소통’을 중요시해왔다. TV 광고에선 대중적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시대별로 다른 콘셉트와 모델을 기용했다. 2017년 김준현의 ‘큼직듬직’ 광고를 시작으로, 2018년엔 국가대표 아이스하키팀을 앞세워 ‘밥심이 필요한 순간’을 강조했다. 201...
이준호·류승룡·김연경의 공통점 [장헌주의 Branding] 2025-11-05 08:47:06
리더십과 선수들의 성장의 서사는 시청자의 ‘공감온도’를 잘 맞추고 있다. 대중이 소비하는 콘텐츠와 마찬가지로 브랜드도 소비자에게 진심으로 다가갈 때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힘을 가진다. 드라마가 현실을 위로하고, 예능이 진정성을 보여주듯, 시장에서도 ‘진심’은 가장 강력한 마케팅 언어가...
[2025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고체형 음료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일상에 전하는 푸드테크 기업 ‘넷(NET)’ 2025-11-04 23:23:51
산업의 지속가능성과 친환경성에 공감하는 투자자와의 협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넷은 식품공학 전공자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품 개발, 마케팅, 글로벌 진출을 아우르는 실행 역량을 갖추고 있다. 김 대표는 서울대학교 푸드테크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이며, 와인 소믈리에 자격증을 포함한 다양한 식품...
미도인, 청년이 주도하는 ‘AI 콘텐츠 마케팅’… 마케팅잡 프로젝트 3기 참여 2025-11-03 10:27:48
프로그램이다. 다수의 브랜드를 컨설팅한 마케팅 전략가 이수빈 글램스톤 대표가 기획과 멘토로 참여해, 청년들이 전략 수립, 콘텐츠 제작, 성과 분석 등 전 과정을 실전 형태로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브랜드와 청년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멘토링도 제공된다. 미도인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청년 참여자들과...
다가오는 2025 연말연시… 이번 쇼핑 시즌 마케터들이 CTV 중심 옴니채널 마케팅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2025-10-31 09:22:04
감성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광고 경험을 제공해야 소비자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 이런 마케팅 전략의 중심에는 CTV가 있다.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나는 연말연시에는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쿠팡 플레이 등 프리미엄 스트리밍 플랫폼의 이용률이 증가하는 경향을 보인다. 한국정보사회진흥원(KISDI) 보고서에...
'2025 희망리턴패키지 재기사업화' 서울·강원지역 멘토링 성과공유회 성료 2025-10-30 10:02:32
마케팅에 대한 6회의 집중적인 멘토링을 진행하며 프랑스 바이어 S사와 5년간 약 10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까지 이끌어 낸 사례를 발표했다. 권오성 전담PM은 반복된 창업실패와 건강악화로 인한 힘든 상황 속에서도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K-컬쳐 체험브랜드 한류스톰(대표 안도겸)을 재창업해 홍대에 매장을...
레스노베, 뷰티 왕홍 틱톡 라이브서 완판...중국 시장 공략 청신호 2025-10-29 15:20:11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성과는 단순한 완판을 넘어, 한국 홈케어 브랜드의 중국 내 시장성과 콘텐츠 경쟁력을 동시에 입증했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발맞춰 레스노베는 중국 시장 진출은 물론 일본, 유럽, 미국 국가도 함꼐 유통을 전개하고 있으며 본격적으로 유통망 확장 전략과 마케팅을 준비하며 2026년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