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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는 이탈리아의 과거이자 미래…투자 대비 3.75배 경제효과" 2025-12-04 10:13:14
미적 감각과 장인 정신을 더해 독보적인 국가 브랜드를 구축했다. 이탈리아 문화부의 역할은 이러한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뒷받침하는 방향으로 확장됐다. 과거에는 문화유산 보호에 집중했으나, 현재는 영화, 패션, 디자인, 사진 등 창의 산업 전반을 관장한다. 이를 위해 정부 차원의 유산 확보 예산도 대폭 늘렸다. 역사...
[뉴욕특징주] 테슬라, 마이크론, 오라클, 넷플릭스 2025-12-04 06:42:17
AI 및 데이터센터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30년 역사의 소비자 브랜드 '크루셜' 메모리 및 SSD 판매를 중단한다고 발표하며 주가는 2.34% 하락함. - 오라클은 신용부도스와프(CDS) 급등으로 인한 초기 하락세를 극복하고 웰스파고의 긍정적 리포트에 힘입어 최종적으로 2.86% 상승 마감함. - 델타항공은 정부 셧다운...
"2026년, 글로벌 ESG 규제 본격화...제품설계·공급망 등 재편해야" 2025-12-04 06:00:16
이 같은 기반 위에서만 기업은 제품 개발 전략, 브랜드 가치 전략, 조달·생산 운영 방식, 시장가격 경쟁력 등으로 이어지는 새로운 경쟁 기준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CBAM과 ESPR 대응은 하나의 규제 대응이 아니라 전사적 사업 프로세스의 구조적 전환을 요구한다.” - 기업은 단기간에 모든 걸 갖춰야...
신흥3구역, 대우건설 시공으로 정비사업 본격 추진 2025-12-03 11:23:19
호평을 받아왔다. 특히, 민간 공동사업자로 메이저 시공자를 선정, 민간 건설사 브랜드 적용, 고급자재 사용, 사회적 이슈인 층간소음의 선도적 해소 등 주택품질 고급화를 통한 만족도가 높아 주민들이 LH와의 사업추진을 선호하고 있다. 최근 공사비 급등으로 조합과 시공자간 공사비 갈등이 커지면서 시공자와 계약...
항공정비 분야 발전을 위한 제언 [이호진의 공항칼럼] 2025-12-03 10:55:43
MRO 브랜드가 탄생할 수 있다는 의미다. 물론 모든 시너지가 자동으로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 조직문화·정비 매뉴얼·근무체계 등에서의 차이를 조정하는 과정은 적지 않은 도전이 될 것이다. 정비 업무는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작은 절차적 차이도 혼선을 일으킬 수 있기에 표준화 작업은 치밀하고 단계적으로 진행되어야...
美 샌프란市, 식품대기업 10곳에 소송…"초가공식품이 질병 유발" 2025-12-03 09:56:46
곳을 대표하는 '소비자 브랜드 협회'(CBA)의 제품 정책 담당 선임 부회장 새라 갈로는 소장 제출이 발표된 후 입장문을 내고 시 정부의 입장을 반박했다. 그는 "단순히 가공되었다는 이유만으로 식품을 건강에 해로운 것으로 분류하거나, 식품의 전체 영양 성분을 무시하고 악마화하는 것은 소비자를 오도하고 건강...
U대회 굿즈 가격에 반응 '싸늘'..."이게 맞나" 2025-12-03 08:59:25
비싸다는 평이다. 텀블러의 경우 유명 커피 브랜드 상품과 가격은 비슷한데 품질은 떨어진다는 것이다. 7월 조치원 복숭아축제때 2만원 초·중반대의 축제 홍보용 반팔티를 선보인 것과도 비교된다. 세종시 내부에서도 예상보다 제품 가격이 비싸서 우려된다는 말이 나왔다. 한 직원은 "가격이 비싸 제대로 팔릴지 걱정"이...
기아, 투자자들과 소통 강화...ESG 우선 전략 2025-12-03 06:00:24
투자자와 애널리스트에게 브랜드, 상품, 미래 사업, 재무 전략에 대해 알리는 중요한 자리다. 송호성 기아 대표이사는 8개 세션 중 브랜드에 이어 ESG를 두 번째로 언급했다. 투자자가 주로 궁금해하는 상품 전략이나 미래 전략만큼 ESG를 중요하게 언급한 것은 기아 내 ESG 전략의 위치를 보여준다. 이는 기아가 단순한...
글램팜, 브랜드스타즈 '한국대표 명품 브랜드' 4년 연속 선정 2025-12-02 16:54:18
프리미엄 헤어기기 브랜드 글램팜(GlamPalm)이 ‘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가 한·중·아시아 100여 개 주요 매체에 공동 발표하는 제8회 ‘2025 한국대표 명품브랜드’에서 4년 연속 K뷰티(헤어스타일러) 부문 명품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램팜은 연간 약 80만 대의 이미용...
"내년 LG생건 부진, 아모레 반등 가능성...에이피알 최선호주" 2025-12-02 10:50:52
수익성 악화가 우려되며, 브랜드사에 비해 실적 수혜가 낮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은 중국 의존도가 높아 회복이 어려울 수 있으나,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채널 정리 후 반등 가능성이 있습니다. 실리콘투는 비상장 브랜드사의 해외 진출 지원 역할로 성장 수혜가 기대됩니다. 전문가들은 에이피알을 최선호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