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종현 "AI 시대에도 가치 전달하는 광고업 본질은 안 변할 것" 2025-12-02 18:12:15
변하지 않습니다. 인공지능(AI) 시대에도 광고 마케팅 산업은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겁니다.” 김종현 제일기획 대표는 2일 열린 ‘2025 광고산업대상’에서 국내 광고산업의 미래를 낙관했다. ‘1세대 디지털 광고맨’으로 꼽히는 김 대표는 34년간 국내 광고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 브랜드 위상 강화에...
제일기획, 갤럭시 훈풍 분다…분기 최대 매출 유력 2025-12-02 14:32:05
삼성전자 MX(무선)사업부의 캡티브 마케팅 예산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했는데요. 캡티브 예산은 기업이 외부 경쟁 없이 계열사에 거의 자동으로 배정하는 광고·마케팅 비용을 의미합니다. 갤럭시 훈풍이 제일기획에게 돌아올 수 있다는 뜻입니다. 증권가에서는 제일기획의 4분기 매출총이익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아임웹, 브랜드 성장 밋업 '임팩톤 25' 성료 2025-12-02 14:16:19
제품 기획·브랜드 경험·마케팅 타이밍 등 상황과 고객을 읽는 브랜드 운영 관점을 제시했다. 이어진 패널 토크에서는 초기 광고 예산 설정, 마케팅 채널 선택 등 라익디스의 운영 방식을 보다 깊이 있게 묻는 질문이 이어지며 심도 있는 대화가 진행됐다. 마지막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내년 광고시장 트렌드는 AI 마케팅·발견형 커머스·OTT·DOOH" 2025-12-01 17:42:56
"내년 광고시장 트렌드는 AI 마케팅·발견형 커머스·OTT·DOOH" CJ메조미디어 '2026 트렌드 리포트' 발간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CJ메조미디어는 내년 광고 마케팅 시장 4대 트렌드렌드로 AI(인공지능) 마케팅, 발견형 커머스,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DOOH(디지털...
FSN 자회사 부스터즈, 200억 규모 투자 유치 2025-12-01 16:32:30
전통적인 광고대행업의 방식을 혁신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와 협업하여 마케팅 부문에 공동으로 투자하고 발생한 이익을 공유하는 새로운 사업모델을 구축했다. 또한 재무적 투자가 필요한 기업에는 지분 투자를 통해 성과와 리스크를 함께 부담하며 동반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파트너 브랜드의 전문성과 경영...
기아 EV5 캠페인, 대한민국광고대상 인쇄 대상·TV영상 은상 2025-12-01 10:42:03
TV영상 부문 은상을 차지한 '더 패밀리 SUEV' 광고는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에 출연한 배우 최대훈과 강말금이 부부로 등장해 가족 여행을 떠나는 여정을 담았다. SUEV는 스포츠유틸리티차(SUV)와 EV(전기차)를 합친 단어다. 기아 관계자는 "고객의 삶에 공감하는 창의적인 마케팅을 통해 기아의 가치를...
이노션, 대한민국광고대상서 대상 8개로 '최다'…대홍기획 3관왕 2025-12-01 09:06:10
광고(OOH), 캠페인 전략, 소셜커뮤니케이션, 브랜디드콘텐츠&엔터테인먼트, 공익광고, 이노베이션 등 전 부문에 걸쳐 대상을 골고루 받으면서 '마케팅 풀서비스 밸류체인'을 완성했다는 평가다. 이 가운데 빙그레와 함께 한 '처음 듣는 광복' 캠페인은 브랜디드콘텐츠&엔터테인먼트, 공익광고, 이노베이션...
현대차 등 글로벌 완성차업계, 게임 마케팅으로 고객 접점 강화 2025-11-30 07:56:16
등 글로벌 완성차업계, 게임 마케팅으로 고객 접점 강화 현대차, 레이싱게임 '아스팔트 레전드'와 협업으로 글로벌 광고제 수상 도요타·BMW, 그란 투리스모 7 활용 마케팅…기아, e스포츠 후원 지속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차를 비롯한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들이 게임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술 취하기 싫어요" MZ 돌변하더니…대박 터진 '핫템' 정체 [최종석의 차트 밖은 유럽] 2025-11-30 07:00:01
1989년까지 CEO를 역임하면서 뛰어난 마케팅 감각과 공격적인 글로벌 확장 전략으로 하이네켄을 가족 기업에서 세계적인 거대 맥주 기업으로 성장시켰습니다. 알프레드는 “내가 맥주 양조자가 아니었다면 광고인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할 정도로 마케팅에 대한 열정이 강했습니다. 그는 회사 최초로 광고 부서를 설립하고...
"50만원 실화냐?"…요즘 MZ가 꽃힌 케이크 정체, 뭐길래 2025-11-29 17:49:56
한 광고·마케팅 대행사가 올겨울 케이크 트렌드를 이끌 3대장으로 신라호텔, 파리바게뜨, 투썸플레이스를 지목했다. 광고·마케팅 대행사 팀퍼포먼스는 지난 28일 NHN AD가 운영하는 마케팅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오픈애즈를 통해 올겨울 케이트 트렌드를 분석한 내용을 공개했다. 이 업체는 하이엔드 케이크의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