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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 2배 순익에도 TV·영화 사업 부진 2025-08-07 17:51:19
영업이익은 시청률 및 광고 단가 하락으로 28% 급감했다. 대규모 제작비를 투자한 ‘선더볼츠’ 등이 흥행에 실패하며 콘텐츠 판매·라이선싱·기타 부문은 2100만달러의 영업손실을 냈다. 이날 뉴욕증시에서 디즈니 주가는 전날보다 2.74% 하락한 115.17달러에 마감했다. 전범진 기자 forward@hankyung.com
케이블TV "홈쇼핑수수료 줄었지만 채널사용료는 증가…악순환" 2025-07-21 14:23:44
홈쇼핑 송출 수수료와 광고 수익도 각각 8.1%, 22.8% 줄어들었다. 반면 지난해 재송신 비용은 2017년보다 38.5% 증가했다. 전체 방송 프로그램 비용 중 제작비와 구입비를 제외한 콘텐츠 사용료가 차지하는 비중은 80.4%에 달했다. 이런 상황에서 2015년 4천367억이었던 영업이익은 지난해 149억원으로 96.3% 급감하며...
그칠 줄 모르는 K콘텐츠 성장, '케이팝 데몬 헌터스'라는 기념비 2025-07-12 17:03:06
동시에 위기이기도 하다. 엔데믹 이후 광고 수익이 감소하고 제작비가 오르며 넷플릭스, 유튜브 등 글로벌 플랫폼의 경쟁적 우위가 강화됐다. 이로 인해 글로벌 OTT 회사나 유통망 계약 시 수익 분배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하기 힘들어졌다. 소프트파워 강국이 된 지금 작품의 온전한 수익을 가져올 수 있는 국가 차원의...
방송사업 매출 2년 연속 줄었다…'지상파' 타격 2025-06-30 10:56:47
CP는 15억원이었다. 광고시장에서의 점유율은 지상파(36.4%), PP(54.6%)로 나타났으며 지상파는 전년 대비 0.7%포인트 감소, PP는 0.2%포인트 증가했다. 프로그램 판매 매출은 2023년 대비 261억원(1.3%) 감소한 2조 196억원으로 집계됐다. 한편, 프로그램 제작비는 전년 대비 1천136억원(2%) 증가했으며, 이에 따라 전체...
방통위-코바코, 중소기업 5곳에 TV·라디오 광고 지원 2025-06-30 09:27:15
사와 라디오 광고를 지원할 2개 사 등 총 5개 사를 선정했다. 자세한 선정 결과는 코바코 홈페이지(www.kobaco.co.kr/smad)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중소기업은 TV 광고 제작비용의 50% 범위에서 최대 4천500만 원까지, 라디오 광고 제작비용의 70% 범위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받는다. 이와 함께...
PP 방송 30주년 기념식…이명한·고삼석·엠넷 등 공로상 2025-06-26 14:00:05
방송광고 네거티브 규제 전환, 방송광고 완전 일일총량제 도입, 방송광고 금지 및 제한 규제 완화가 제안됐다. 인센티브 확대 방안으로는 영상콘텐츠 제작비 세제지원 제도 상시화 및 세액공제 규모 확대, 영상콘텐츠 사업자 세금 환급 제도 도입 등이 언급됐다. 노 소장은 "정부가 방송에만 규율되고 있는 낡은 규제를...
"넷플릭스 진출 10년 지났는데…'방송 위기론' 대응전략 없어" 2025-06-23 11:36:17
유 교수는 "여기에 드라마와 예능 제작비로 각각 평균 300억원, 100억원 수준을 투입하는 자본력은 시청자 이탈과 광고 매출 감소의 이중고를 겪는 방송사가 감당할 수 없는 규모가 됐다"고 짚었다. 결국 지난해 지상파 3사와 종합편성채널, 방송채널사업자(PP)를 통틀어 국내 주요 방송사들이 제작하고 편성한 드라마 수는...
"국내 OTT 합병과 구독료 소득공제 등 진흥 정책 시급" 2025-06-19 15:09:23
"제작비가 편당 250억~300억원이 든다면 40억~50억원은 지원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토론에는 이상원 경희대 교수, 강신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책임연구위원, 김용희 선문대 교수, 박성철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본부장, 유건식 성균관대 교수, 유성진 숭실대 교수, 이종관 법무법인 세종...
'SBS' 52주 신고가 경신, 비용 최적화, 광고 회복, 콘텐츠 강화 3박자 - DS투자증권, BUY 2025-06-11 10:24:10
그치며 부진했다. 긍정적인 것은 전년 동기 대비 광고 수익이 64억원 줄었지만 제작비, 인건비 등 영업비용 축소로 영업손실 규모를 51억원 축소했다는 점이다. 2분기 광고 수익은 500억원 초반으로 전년비 -20% 감소하나 전분기 대비 회복하고 대선 이후 하반기는 광고주의 예산 집행이 집중 되며 회복세를 기록할 것으로...
하나證, CJ ENM 목표가↑ "티빙-웨이브 합병·정책 수혜 기대" 2025-06-11 08:34:07
"향후 결합 요금제 출시 등을 통해 가입자는 증가하고 제작비는 절감되는 등 높은 시너지가 나타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이재명 정부는 K-콘텐츠 창작 전 과정에 대한 국가 지원 강화 및 OTT 등 플랫폼 육성, 문화 수출 50조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CJ ENM은 새 정부 정책과 관련해 큰 직접적 수혜를 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