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천만명 정보유출 후폭풍…쿠팡 거래 기업들 '불똥' 튈까 촉각 2025-12-01 11:06:12
기자 = 국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1위 업체인 쿠팡에서 3천만명이 넘는 고객의 정보가 유출된 사실이 드러나면서 쿠팡과 거래하는 수많은 기업이 초조한 눈길로 사태를 지켜보고 있다. 식품·패션·뷰티·생활용품 등 쿠팡을 주요 판로로 삼아온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이번 사고가 소비자 신뢰 하락으로 이어져 매출에...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건설지원센터 보육기업 CEO] 스마트 수질오염 경보시스템(WATERCOPS) 구축하는 ‘이엔아이씨티’ 2025-11-30 21:37:04
협업을 중심으로 판로를 개척하고 있다. 성과공유제, 워터라운드, 시범사업 등 정부 주도의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여 다양한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쌓인 성과가 곧 자발적인 수요 창출로 이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지자체, 환경공단, 공사 등에서 직접 문의하는 경우가 많아졌고, 산업단지, 스마트시티,...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건설지원센터 보육기업 CEO] 스마트빌리지 및 공공안전 위한 TVWS 자가통신망 AI 플랫폼 서비스 제공하는 ‘이노넷’ 2025-11-30 21:35:56
TVWS 제품을 개발하여, 국내외 스마트건설, 스마트빌리지, 스마트시티, 공공안전 등의 분야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노넷은 아이템을 인정받아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건설지원센터 보육기업으로 선정됐다. 스마트건설지원센터는 혁신기술 기반의 스마트건설 스타트업을 육성, 지원하고 경쟁력을...
우리쌀 식품·술 한자리에…농협 '라이스페스타' 2025-11-28 13:00:00
28개 제품을 선정했다. 농협은 수상작 판로 지원을 위해 연말까지 수도권 주요 농협하나로마트 6곳(고양, 성남, 수원, 동탄, 양재, 창동), 농협몰에서 특판행사를 할 예정이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은 "K-라이스페스타를 통해 우리 쌀의 가치를 알리고 우리술과 쌀 가공식품 산업의 성장을 견인하겠다"면서 "쌀을 주제로 한...
메텔, CES 2026 참가기업 대상 LinkedIn 전략 웨비나 성료 2025-11-27 10:20:38
큰 산업군에서 '디지털 판로개척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는 LinkedIn을 기반으로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확장을 지원하고 있다. 교육·대행·AI 솔루션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구조를 기반으로, 국내 기업들이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어 글로벌 의사결정권자와 직접 연결되고, 브랜드 신뢰도와 세일즈...
천연 편백 증류액으로 만든 탈취제 2025-11-26 17:34:26
있다. 피톤치드 증류액으로는 국내 최초로 인증을 획득했다. 2013년 대한민국 유망중소기업 친환경 대상을 2년 연속 받았다. 판로가 뚫리면서 제품 판매도 늘고 있다. 세움라이프는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운영하는 ‘오프라인 기획전’ 지원사업에 참여했다. 사업에 참여한 이후 이 탈취제 관련...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점 입점한 콩드슈, 콩뿌각 납품 2025-11-26 11:18:56
중소기업제품전용 면세점으로 국내 중소 브랜드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유통 플랫폼이다. 콩드슈는 제1여객터미널 동편 1매장에서 이미 여행객들로부터 꾸준한 관심을 받아왔다. 실제로 로컬 스낵 브랜드 '콩뿌각(대표 서동주)'과 협력하여 개발한 동명의 제품 '콩뿌각'을 선보이며...
한국관광공사, 동반성장 유공 중기부 장관 표창 2025-11-25 15:18:44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또 세계 시장에서 사업 확장 가능성이 있는 관광기업을 발굴·육성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서영충 관광공사 사장직무대행은 "관광산업 내 동반성장 문화를 더 확산시켜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엑스포럼, 중소기업 대상 ‘K-브랜드 인사이트 웨비나’ 개최 2025-11-25 13:24:50
MICE 전문기업 엑스포럼이 오는 27일(목)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K-브랜드 인사이트 웨비나(K-Brand Insights Webina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K-브랜드 해외 진출 성공 방정식, 전문가의 전략과 선배 기업의 실제 이야기’를 주제로,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해외...
"한국판 세일즈포스 키우겠다" ... AWS, 국내 AI기업에 해외진출 길 열어준다 2025-11-24 15:45:20
있다. 국내 기업에는 소프트웨어(SW) 마켓인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해외 진출 판로를 열어줬다. 인지도가 낮은 중소 화장품기업들이 아마존을 통해서 판매를 시작하면 미국·유럽 시장에 쉽게 진출하고 매출도 높아져서 대표적인 K뷰티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처럼 국내 SW 기업에 AWS의 ‘SW 장터’를 개방해 해외 시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