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캠핑에도 감성 한스푼"…이마트, 그라플렉스와 협업 상품 출시 2023-06-14 06:00:08
"캠핑에도 감성 한스푼"…이마트, 그라플렉스와 협업 상품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이마트[139480]는 아티스트 '그라플렉스'와 손잡고 감성 캠핑용품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그라플렉스는 그래픽 아트를 기반으로 자신의 예술관을 표현하는 작가로, 애니메이션에서 볼 수 있는 검은색 굵은 라인을...
비 내리는 5월 첫 주말…'아르떼'가 선물하는 예술적 황금연휴 2023-05-05 14:08:38
그래픽아티스트 그라플렉스(41)의 작품이다. 18년 전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그는 저녁마다 홀로 그라피티와 만화를 그리며 이름을 알렸다. 명동 한가운데에 이런 작품을 만든 이유는 시민에게 ‘돌아다니는 재미’를 주기 위해서다. 대산문화재단과 한국작가회의는 오는 11~12일 '탄생100주년 문학인 기념문학제'를...
명동 거리에 200m 그림…"재미·웃음 주는 작품 하고 싶다" 2023-05-04 18:27:41
이번 프로젝트도 마찬가지다. 그라플렉스는 대형 바닥화와 명동 거리 곳곳에 미응이뿐 아니라 길거리에서 파는 중국 간식 탕후루, 명동성당 등 명동의 특징을 단순화한 그림을 숨겨놨다. 사람들이 그라플렉스의 작품을 찾으며 자연스럽게 명동을 둘러보고, ‘돌아다니는 재미’를 느끼게 하기 위해서다. 반응은 뜨겁다....
'명동 페스티벌' 개막…정준호 롯데百 대표 "명동 활성화 적극 나설 것" 2023-04-30 19:46:48
세리머니로 페스티벌 캐릭터인 '미응이'와 라퍼커션이 벌룬 퍼레이드를 진행했다. 서울시와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7일까지 관광객 유입과 명동 상권 활성화를 위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축제 기간동안 명동 거리는 '예술의 거리'로 탈바꿈된다. 국내 유명 아티스트 '그라플렉스'가 참여했다.
외국인 관광객 잡아라…즐길거리 늘리는 백화점 2023-04-25 18:09:05
‘그라플렉스’와 협업해 그림으로 꾸민다. 명동 상권의 또 다른 축인 소상공인과 연계해 마케팅도 펼친다. 행사 기간에 롯데백화점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에게 명동길 음식점, 카페, 미용실 등 40여 개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 이벤트에는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려는 의도도 담겼다....
"명동서 최고 인기"…'관광마케팅' 시동 거는 백화점업계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4-25 15:51:59
그라플렉스'와 협업해 그림으로 꾸민다. 명동 관광지 상권의 큰 축을 담당하고있는 소상공인과 연계한 마케팅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롯데백화점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명동길의 음식점, 카페, 미용실 등 40여개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시는 이번 행사로 롯데백화점을 찾은...
'관광 1번지' 명동, 28일부터 열흘간 축제의 무대로 2023-04-25 06:00:05
롯데백화점은 국내 유명 아티스트 '그라플렉스'와 손잡고 본점 영플라자에서 명동 예술극장까지 약 200m 거리에 대규모 바닥화를 선보이고, 거리 주변을 캐릭터와 아트워크 등으로 개성 있게 디자인한다. 본점 영플라자는 대형 파사트 작품으로 국내·외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명동 거리 곳곳을 돌며...
1인당 10만원인데 '예약 대란'…2030에 폭발적 인기 2023-01-31 21:00:03
붉은 딸기를 활용한 화려한 장식과 플렉스(과시형 소비) 성향이 작용했다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비싼 딸기를 고급 디저트로 즐기고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인생샷’도 찍으려는 젊은층이 많이 몰리는 분위기다. 유명 유튜버들이 앞다퉈 딸기 뷔페 ‘먹방’을 하며 화제를 불러일으킨 영향도 있다”고 귀띔했다. 다만...
'MZ세대 아트파워' 입증한 부산…매출 760억 역대 최대 2022-05-16 17:30:09
거둬간 컬렉터들도 대부분 30~40대였다. 이소연, 그라플렉스, 샘바이펜, 백향목, GBDAY, 김둥지, 아신, 초코무 등 소속 작가 대부분이 1990년대생인 갤러리스탠도 아트부산에 내놓은 작품을 거의 팔아치웠다. 미술계 인플루언서인 방탄소년단(BTS)의 RM이 소장했거나 높이 평가한 작가들의 작품은 온라인 선주문 등으로...
'1790만원짜리 오디오' 뭐길래…지갑 여는 MZ세대들 2021-12-27 10:06:33
이는 MZ세대가 자신을 위해 소비를 아끼지 않는 '플렉스(Flex)' 문화가 명품에 이어 프리미엄 오디오에까지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유통업계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MZ세대가 중시하는 경험 요소를 매장에 결합하며 관련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일례로 롯데백화점 본점의 '뱅앤올룹슨' 매장에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