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NG선 수주 잭팟 환호 뒤에…佛서 '1조 로열티 청구서'가 날아오고 있다 2020-06-03 17:21:18
추진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차세대 LNG 화물창 연구개발 사업을 국책과제로 선정해 다음달 공고할 예정이다. KC-1의 품질을 개선하고 안전성을 높이는 것이 골자다. LNG 기화율(증발률)을 낮추고 생산 단가를 내리는 부분에 초점을 맞췄다. 산업부 관계자는 “업계 의견을 수렴해 개발 계획을 수립하는 단계”라며...
[속보] "어린이집 개원도 무기한 연기…긴급보육은 계속 실시" 2020-03-31 14:12:03
통제 가능성, 긴급보육 이용률(등원율) 등을 살펴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휴원 기간 아동 돌봄을 필요로 하는 보호자의 편의를 위해 긴급보육은 계속 실시된다. 휴원이 장기화함에 따라 긴급보육을 찾는 부모가 늘고 있어서다. 지난달 27일 긴급보육 이용률은 10.0%였지만, 이달 30일 기준 31.5%로 크게 뛰었다....
대우조선해양 LNG화물창 기술, 글로벌 5대 선급 모두 인증 2019-09-19 11:00:45
일일 LNG 자연기화율을 크게 낮췄다. 솔리더스가 국내 조선기자재 업체를 통한 공급을 확대하면 해외 의존도를 낮출 수 있어 조선산업 기자재 국산화율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솔리더스를 통해 이 분야에서 경제적 가치를 창출함과 동시에 국내 조선 및 기자재 산업 발전에새 지평을 열...
대우조선해양, 그리스 지역 선주로부터 LNG운반선 1척 수주 2019-08-22 12:30:03
LNG의 기화율을 줄여 선박 운영비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대우조선해양은 LNG운반선 관련 기술력은 물론 최근 스마트십 분야에서도 해외 유명 선급의 인증 및 기술협력을 통해 기술력을 축적하고 있어 선주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반기 수주에 총력을...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2019-06-28 08:00:02
장기화 속에 북한이 비핵화 대화 궤도에서 이탈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있었지만 김 위원장이 변함없는 대화 의지를 내세움으로써 3차 북미 정상회담의 조기 성사 여부도 주목된다. 전문보기: http://yna.kr/ySRGfKoDAd- ■ 국회 정상화 오늘 '분수령'…문의장, 3黨 원내대표 회동 소집 여야가 28일 '본회의...
대우조선해양, 노르웨이 선급서 LNG화물창 기술인증 획득 2019-06-13 10:24:50
일일 LNG 자연기화율(저장탱크 내 LNG 자연 증발률)을 현저히 낮췄습니다. 특히 국내 독자기술로 만들어 그간 해외업체의 화물창 설계기술의 독점 구조로 수익성 확보에 고전해 온 국내 조선업계에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읍니다. 대우조선해양 이성근 사장은 "다시 한번 세계 최고 수준의 LNG기술력을 시장에 증명할...
대우조선해양, 그리스 선주로부터 LNG운반선 1척 수주…올해 총 15척 수주고 2019-06-12 09:53:44
탑재로 기화율이 줄어들게 돼 선주사의 선박 운영비가 절감될 것으로 기대되는 선박입니다. 이와함께 대우조선해양은 최근 LNG운반선에 적용되는 최첨단 장비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VR 선원교육시스템까지 선주사측에 제공하기로 하는 등 건조 이후 고객 서비스 분야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대우조선해양, 그리스 선주로부터 LNG운반선 1척 수주 2019-06-12 09:31:54
Partial Re-liquefaction System)이 탑재돼 기화율이 줄어들면서 선박 운영비가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대우조선은 말했다. 대우조선은 LNG운반선에 적용되는 최첨단 장비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VR 선원교육시스템도 제공하기로 했다. 대우조선은 현재까지 LNG운반선 6척, 초대형원유운반선 6척, 잠수함 3척 등 총...
대우조선 독자개발 LNG 화물창 '솔리더스' 한국선급 승인 2019-05-29 10:37:33
자연 기화율(저장 탱크 내 LNG 자연 증발률)을 현저히 낮췄다. LNG 화물창 설계는 LNG 선박 건조의 핵심 기술이지만, 그동안 173K LNG선 기준으로 척당 100억원 이상의 기술 사용료를 내고 외국 설계기술을 가져와 사용했다. 이성근 대우조선해양 대표이사는 증서 수여식에서 "솔리더스 승인을 계기로 대우조선해양은 LNG...
한국선급,대우조선해양 독자 개발 LNG 화물창 솔리더스 승인 2019-05-29 10:09:39
자연기화율(저장탱크 내 lng 자연 증발률)을 낮췄다. lng 화물창 설계기술은 lng 선박 건조의 핵심적 기술이지만, 그동안 173k lng선 기준으로 척당 약 100억원 이상의 막대한 기술 사용료를 내고 해외 lng 화물창 설계기술을 가져와 사용해 오고 있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세계 lng선박 건조의 선두주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