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치킨, 올해 세계인 입맛 사로잡아…김치·비빔밥도 인기 2025-11-23 11:00:03
발표했다. 비빔밥과 김치, 한국식 치킨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세계 시장에서 한식의 브랜드 가치가 한층 강화된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선호하는 한식'은 한국식 치킨이 14%를 차지했으며 김치는 9.5%, 비빔밥은 8.2% 순이다. 다음으로 불고기(5.6%), 라면(5.1%), 삼겹살구이(4.5%), 김치볶음밥(4.4%)이...
'김치의 날' 6번째 기념식…"세계인이 즐기는 식품으로 성장" 2025-11-21 14:00:03
"김치는 우리 국민의 전통음식으로 이제 세계인이 즐기는 글로벌 식품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정부는 김치산업이 미래 수출형 전략산업으로 도약하고 김치가 세계 식품시장에서 확고한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아재들 단골 주점?"…이수지까지 앞세워 'MZ 핫플' 승부수 [현장+] 2025-11-20 19:11:06
메뉴로 자리매김한 김치우동이 생산되고 있었다. 김치우동은 제1공장 전체 매출의 20~30%를 차지할 만큼 브랜드의 핵심 메뉴다. 내년이면 40주년을 맞는 투다리는 최근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외식 프랜차이즈 포화 시장에서 중장년층에 머물렀던 고객층을 젊은 세대로 확대해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계획....
CJ제일제당, UAE 기업 손잡고 중동서 K-푸드 확장 2025-11-20 09:20:45
현지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해 '비비고 볶음면'도 주요 제품으로 육성한다. '비비고 볶음면'은 태국과 말레이시아에 먼저 선보인 제품으로, 매운떡볶이·치즈떡볶이·김치·K-치킨·스모키K-치킨 등 한국적인 맛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김스낵과 볶음면의 현지 주요 유통채널 입점을...
경주미정당, 60년 장인정신 담은 K-간편식으로 글로벌 무대에 진출 한다 2025-11-18 16:04:02
전문 기업 미정과 CJ제일제당이 공동 육성한 브랜드로, 동반성장의 성공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오랜 기술력과 철저한 품질 관리로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선보이며, 다양한 유통채널 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APEC 공식 협찬 제품으로 선정된 ‘할배쌀국시’는 창업 60주년을 기념해 개발했다. 미정당의 철...
농심, '누들핏 새우탕맛' 출시…"저칼로리로 부담 없이" 2025-11-17 10:25:13
싶은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라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누들핏 브랜드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기존 '육개장사발면맛', '김치사발면맛', '튀김우동맛'에 이어 누들핏 새우탕맛을 출시하며 4종의 누들핏을 갖췄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김치를 세계 미식 재료로 키워낼 것" 2025-11-16 19:03:31
김치를 완제품으로 해외에 유통하는 차원을 넘어 세계 여러 음식에 사용되는 미식 재료로 키워낼 것입니다.” 종가 브랜드로 유명한 국내 1위 김치 제조회사 대상의 정찬기 글로벌김치마케팅 팀장(사진)은 지난 14일 경기 수원메쎄에서 열린 제2회 K푸드 포럼에서 ‘K푸드, 세상을 요리하다’라는 주제로 김치산업의 글로벌...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겨울 정기세일…마트 '김장 할인전' 2025-11-15 07:00:03
브랜드가 신세계와 협업한 '윈터 슈즈 컬렉션'을 공개한다. 오는 20일까지 주류 창고 방출전 '신세계 드링크 페스타'를 통해 와인뿐 아니라 위스키와 전통주 등 다양한 주류를 소개한다. ▲ 현대백화점 = 오는 30일까지 전 점포에서 겨울 할인 행사 '더 세일'을 통해 200여개 브랜드의 가을·겨울...
편의점 CU, 하와이에 1호점…"업계 첫 미국 진출" 2025-11-13 10:18:21
특히 미국 유명 셰프 셸든 시메온과 함께 김치 갈비 도시락 등 한식 퓨전 레시피도 개발했다. 이외에도 K뷰티존을 마련해 마스크팩, 선블럭, 틴트 등 총 40여 종의 기초 및 색조 화장품을 판매한다. CU의 브랜드 캐릭터 'CU프렌즈'를 활용한 키링 등 하와이 CU에서만 구입 가능한 굿즈존도 운영한다. BGF리테일은...
"'라방' 보다가 샀는데요"…3040 몰리더니 '잭팟' 2025-11-12 21:00:01
있다. 정보기술(IT) 기기·가전제품 브랜드들이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기반으로 판매 확대에 나서면서 로봇청소기 제조사들도 참전하는 추세다.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커지면서 가전매장만큼 영향력 있는 판매 채널로 부상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12일 네이버에 따르면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