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호타이어, 글로벌 기술 플레이어로 도약한다 2025-11-25 15:37:22
아우토 빌트가 실시한 2025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글로벌 51개 브랜드 제품 중 3위를 차지하며 최우수 등급을(Exemplary) 획득했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초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어 최근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금호타이어의 ‘볼륨(Volume)’과...
속눈썹 브랜드 '올리오', 한국 현지화 전략으로 시장 확대 2025-11-24 11:24:26
글로벌 속눈썹 브랜드 ‘올리오(OLLIO)’가 한국 시장 내 로컬라이징 전략을 기반으로 빠르게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미국 네일 & 속눈썹 회사 ‘KISS’의 글로벌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올리오는, 단순한 제품 수입이 아닌 한국 소비자에게 맞춘 현지화 전략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더핑크퐁·SAMG엔터…서브컬처 강자 뜬다" 2025-11-20 17:27:25
느끼는 경향이 있다”며 “장기적인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 반복적인 매출 구조를 확보할 수 있는 게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웹툰 웹소설 등을 유통하는 플랫폼 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네이버웹툰 카카오페이지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 기업은 미국 일본 등으로 시장을 확장하며 국내 서브컬처의 글로벌 진출을 ...
"보조금 못 받아도 산다" 대반전…1억짜리 車 '인기 폭발' 2025-11-19 07:30:01
폭스바겐, 폴스타, 아우디도 전기차가 대세독일 차 브랜드도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내놓는 등 시장에서 약진하고 있다. BMW는 국내에서 1~10월 순수 전기차만 4814대를 팔았다. i5, 뉴 i4, iX3, iX2, iX3, 뉴iX, iX1, i7 등 전기차 라인업을 꾸준히 늘려온 결과다. i5의 경우 8400만원부터 1억580만원까지의 고가 전기차에...
"사흘간 일출·일몰 48번 봤다…'보통사람'도 우주 가는 시대" [인터뷰] 2025-11-19 06:30:04
브랜드 유니클로에서 진행하는 자선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글로벌 전역을 돌면서 한국도 찾았다. 프록터 박사는 2021년 미국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스페이스X의 유인우주선 ‘크루 드래건’을 타고 사흘간 우주를 다녀왔다. 카드 단말기 회사 시프트4페이먼트 창업자 재러드 아이잭먼, 간호사 헤일리 아르세노, 이라크전...
中 경제를 움직이는 '라이브커머스의 힘' 2025-11-17 15:31:51
창업가(花二代·화얼따이)’로 불리며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고급 생화를 전국에 판매해 성공을 거뒀다. 국가급 비물질문화유산 전승자인 저우젠밍은 50년 넘게 이어온 올리브핵 조각 기술을 카메라 앞에서 직접 시연하며 젊은 세대와 소통했다. 농촌 크리에이터 마스노는 밭에서 중국어와 영어를 오가며 미니 단호박을...
자이 리브랜딩 1주년, 고객 참여 행사 가져 2025-11-17 10:07:32
중 대상 1명 포함 총 11명을 선정해 수상했다. '내가 그린 자이 그림' 대상은 '손자와 할머니가 함께 꿈꾸는 세상'이라는 작품이 선정됐다. 수상자는 메이플자이 입주민으로 손자가 재건축을 통해 고급화된 시설과 단지 조경에서 자유롭게 노는 모습을 그림에 담았다. 자이(Xi)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일상 ...
"더 싼 게 좋아" PB에 빠지더니 결국…쿠팡이 강해진 이유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1-12 06:39:35
시장은 글로벌 트렌드가 압축적으로 보여준다는 분석이다. 닐슨아이큐(NIQ) 코리아는 "한국 소비자의 77%가 PB를 일반 브랜드의 대체재로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국의 관련 시장 특징 중 하나는 '쿠팡'이다. 쿠팡은 지난 3분기 매출 12조 8455억 원(+20%), 영업이익 2,245억 원(+49%)이라는 사상...
안경 대신 초대형 조형물…미술관 변신한 젠틀몬스터 매장 2025-11-11 17:27:44
젠틀몬스터, 탬버린즈 등 자사 모든 브랜드를 1층부터 5층까지 집결시킨 ‘하우스 노웨어 서울’을 선보였다. ‘노웨어’라는 이름에서도 엿볼 수 있듯 ‘어디에도 없는 공간’이 핵심 콘셉트다. 기존 리테일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새로운 방향성을 탐구하는 공간이란 게 회사 측 설명이다. 1층 탬버린즈 매장엔 공간의...
금호타이어, 2025 현대N페스티벌서 챔피언 3관왕 2025-11-11 10:06:57
브랜드다. EV 전용 컴파운드를 사용하여 고속 주행 중에도 탁월한 접지력과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제공하며, 전기차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종합 우승을 차지한 이창욱 선수는 "올 시즌에도 전폭적인 지원을 해준 금호타이어와 금호 SL모터스포츠팀 팀원들 모두에게 너무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