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홈쇼핑 Hmall에서 자동차 산다"…차봇 모빌리티-현대홈쇼핑 협업 2025-11-13 19:15:58
홈쇼핑의 디지털 플랫폼 인프라를 마케팅 채널로 활용해 자사 오토커머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타깃 마케팅과 콘텐츠 운영을 결합한 데이터 드리븐(Data-driven)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RMN, Retail Media Network)모델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현대홈쇼핑의 강력한 유통 인프라와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기존 차봇...
44개 산업 267개 기업 상품·서비스 경험한 3만5218명 조사 2025-11-13 09:00:34
체감영역 70%, 경험영역 30%, 그리고 소비자 민원 데이터를 종합해 산출했다. 체감영역은 구입 전(30%), 구입 시(50%), 구입 후(20%)로 나뉜다. 정보 접근성, 적합성, 완결성 등을 평가했다. 경험영역은 불공정영업, 부당권유, 허위·과장광고, 불만·피해 경험 등 실제 소비자보호 실태를 조사했다. 올해 조사는 8월말부터...
KT알파, 3분기 영업이익 113억원…작년 동기보다 161% 늘어 2025-11-12 16:09:20
= 데이터 기반 홈쇼핑(T커머스) 업체 KT알파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1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61%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963억원, 당기순이익은 128억원으로 각각 5%, 191% 늘었다. 사업부별로 보면 T커머스 사업의 매출이 작년보다 2% 증가한 644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8배...
KT알파, 데이터홈쇼핑-기프티쇼 서비스 통합 개편 2025-11-10 09:26:00
KT알파, 데이터홈쇼핑-기프티쇼 서비스 통합 개편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KT알파는 오는 18일부터 데이터 홈쇼핑 'KT알파 쇼핑'과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 서비스를 통합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통합 개편을 통해 KT알파의 데이터 홈쇼핑과 기프티쇼를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바이오스냅] 한미약품 'AI 신약개발 플랫폼 구축' 국책과제 선정 2025-11-07 17:26:25
데이터를 제공하고, 새로운 전임상 멀티모달 데이터를 생산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를 위해 세포 기반 실험, 동물 모델 조직 분석, 오믹스 데이터 등 신약개발 역량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과제를 통해 창출할 AI 소프트웨어를 조기 도입해 AI가 제시한 가설이나 신규 후보물질을 신약 연구 과정에 적용, 검증하면서...
'IT 시스템 재건축' 시장 개척하는 LG CNS 2025-10-30 17:11:59
다양한 실시간 데이터를 통합 제공해 현장에서 바로 정보를 공유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LG CNS 관계자는 “지연 수하물 정보를 플랫폼을 통해 자동으로 이용자에게 안내할 수 있기 때문에 과거처럼 직원이 직접 안내할 필요가 없다”고 설명했다. LG CNS는 대한항공 파트너사가 이용하는 협업 플랫폼도...
[제주대학교 2025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아웃도어 환경에 특화된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바르헤(BARHE)’ 운영하는 ‘제론드’ 2025-10-21 23:47:08
인지도를 신속하게 확보하고, 고객 반응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축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초기 시장 안착을 위한 전략적 채널로 판단하고 있다. “향후에는 고객 반응 및 판매 성과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바탕으로 유통 채널을 단계적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국내에서는 올리브영 온라인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무신사...
[취재수첩] 1위도 매각되는데 중기 홈쇼핑 또 만드는 정부 2025-10-19 17:42:08
“데이터홈쇼핑 1위 업체(SK스토아)도 매각하는데 정부가 새 채널을 또 만든다니….” 최근 데이터홈쇼핑(T커머스)업계 관계자에게 들은 푸념이다. 이재명 정부가 공약으로 내세운 중소기업 전용 T커머스 채널 신설에 속도가 붙자 홈쇼핑업계에선 과당 경쟁 우려가 커지고 있다. 현재 운영 중인 홈쇼핑 채널 17개 가운데...
허브이오 '파로효소', 오는 18일 CJ홈쇼핑 TV 런칭 예정 2025-10-17 09:00:04
등 과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계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CJ홈쇼핑 방송을 통해 더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과 소통하고, 11월 콜라겐 출시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허브이오는 마인드리퍼블릭(Mind Republic)의 온라인 마케팅 자문을 바탕으로 브랜딩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SK스토아 출범 8년만에 매각 수순…T커머스 1위 누구한테 팔리나 2025-10-15 18:40:40
우리홈쇼핑(현재 롯데홈쇼핑) 인수 건이다. 업계에선 홈쇼핑 업계의 침체 등을 고려하면 SK스토아 매각가가 1000억~2000억원에 그칠 것으로 보고 있다. SK스토아는 2015년 데이터홈쇼핑협회의 출범과 함께 사업을 시작했다. 당시 SK텔레콤 내 쇼핑 사업부문인 'Btv 쇼핑'으로 시작한 뒤 2017년 쇼핑 부문을 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