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룡 만나기 vs 달마고도 걷기. 당신의 선택은? 2024-04-12 08:54:26
밥 2공기는 뚝딱이다. 정감가는 가게 _ 초효 하얀색 칠을 한 벽돌집에 커다란 통창이 드리운 초효는 따뜻함으로 안과 밖이 꽉 차 있다. 못난이 농산물로 만든 젤라토, 요구르트, 엄마표 식초에이드도 맛볼 수 있고, 해남의 쌀·금화규·녹차 등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든 비건 솝(비누)도 구매할 수 있다. 지난해 첫선을...
[천자칼럼] 김 수출 1조 시대 2023-12-21 17:41:24
공기 뚝딱이다. 식당에서 종종 나오는 마른 김과 참기름 간장은 또 어떤가. 밥을 싸 찍어 먹는 맛과 재미에 주메뉴보다 더 손이 간다. 밥을 부르는 김의 마력 앞에 ‘탄수화물 줄여보자’는 다짐은 헛일이 된다. 문헌에 따르면 우리는 삼국시대부터 김을 먹었다. 고려 후기 승려 일연이 저술한 에 그리 나온다. 명나라 에도...
'유튜브 어워즈' 3관왕 웹드라마 주인공은 편의점 2023-10-13 09:57:13
만든 웹드라마 '편의점 고인물', '편의점 뚝딱이' 시리즈가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3관왕에 올랐다고 13일 밝혔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유튜브가 주관해 매년 여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한 해 동안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유튜브 캠페인을 제작·운영한 브랜드를 선정한다....
CU 웹드라마 시리즈 '유튜브 어워즈'서 최고작품상 등 3관왕 2023-10-13 08:53:10
웹드라마 '편의점 고인물', '편의점 뚝딱이' 시리즈가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YouTube Works Awards)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유튜브가 주관하는 연례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유튜브 캠페인을 제작해 운영하는 브랜드를...
쏟아지는 생성 AI…글로벌 사용자 1위는? [긱스] 2023-10-01 13:41:12
최다 시청자를 기록한 유튜브 채널 ‘1분요리 뚝딱이형’에 나오는 목소리는 AI 스타트업 네오사피엔스의 AI 성우 서비스인 타입캐스트가 만들었다. 자연어 생성 모델을 음악에 적용한 AI 스타트업 포자랩스는 특정 키워드, 콘텐츠 등을 제시하면 이에 맞는 음악을 제작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생성AI 서비스의 바탕 기...
490개 'AI 성우' 만든 네오사피엔스 대표가 홀로 미국에 가는 이유 [긱스] 2023-09-14 09:11:24
부문에서 최다 시청자를 기록한 유튜브 채널 ‘1분요리 뚝딱이형’에 나오는 목소리를 타입캐스트에서 만들었다. 설립 당시 2명이었던 직원은 지금은 60명이 넘는다. 보통 스타트업의 연간 퇴사율은 50%가 넘는다. 하지만 네오사피엔스는 20%대 초반을 유지하고 있다. Q. 직원 퇴사율이 낮은 편입니다. A. 조직 문화가 정...
김태수 네오사피엔스 대표 "AI가 기쁨·슬픔까지 담은 목소리 만들어내죠" [긱스] 2023-09-13 17:52:24
시청자를 기록한 유튜브 채널 ‘1분요리 뚝딱이형’에 나오는 목소리를 타입캐스트에서 만들었다. 김 대표는 올해 네오사피엔스를 찾는 이용자가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작년 말 챗GPT가 나오면서다. 그는 “타입캐스트를 쓰려면 대본이나 텍스트가 있어야 하는데 챗GPT가 관련 콘텐츠 생산량을 수십 배 늘렸다”고 설명했...
'아이 러브 우드 챌린지' 9월말까지 진행 2023-07-04 16:11:24
‘뚝딱이’를 만드는 ‘뚝딱뚝딱 목소리 이야기쇼(Talk Show)’ 1부 등이 열렸다. 둘째 날에는 전국에서 모인 20가족의 아빠들이 오세득 요리사와 함께 순천지역 특산물인 미나리로 부침개와 무침 요리를 만들고 심사를 통해 우승자를 선발하는 ‘아빠의 밥상’을 개최했다. 국산 목재 탁자와 의자를 만들어 순천지역...
아이키, JTBC ‘알유넥스트’ 출격…30일 첫 방송 2023-06-30 14:40:12
‘뚝딱이의 역습’, 카카오페이지 ‘소녀 리버스’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노하우를 전했던 그녀가 이번 ‘알유넥스트’ 참가자들에게는 어떤 조언을 해줄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MZ 세대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트렌드세터 아이키는 ‘알유넥스트’는 물론 여러 방송 프로그램 및 콘텐츠를 통해 카멜레온 같은...
CU 유튜브 드라마 '편의점 뚝딱이' 넉달만에 1억뷰 돌파 2023-05-09 09:51:45
기자 = 편의점 CU는 유튜브 콘텐츠 '편의점 뚝딱이'가 4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1억뷰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편의점 뚝딱이는 편의점 사업에 뛰어든 1년차 20대 초보 점주의 좌충우돌 운영기를 그린 15부작 숏츠(짧은 영상) 드라마로, 지난 1월 선보인 이래 매회 평균 65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