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동 K-파이낸스 타워 현장실사에 20곳 몰려…매각흥행 '청신호' 2025-11-12 16:30:41
소공동 일대 명동관광특구가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으로 지정돼 있어 전광판 운영을 통한 광고 수익과 임차 기업의 홍보 효과를 동시에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대지면적 1320㎡(약 400평) 규모의 인근 주차장 부지도 이번 매각 대상에 포함됐다. 해당 부지는 현재 업무시설 인허가가 진행 중이지만, 호텔 등...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 두바이 여행 프로모션 성료...하이엔드 여행 영역 성과 검증 2025-11-11 09:42:06
관광과 사막 럭셔리 풀빌라 체험을 결합한 하이엔드 기획으로 여행 수요 고객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대한항공 직항편 왕복과 5성급 월드체인 호텔 구성 등 안정적인 요소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리츠칼튼 사막 리조트 풀빌라 1박을 포함한 경험 중심 여행을 제안한 것이 특징이다. 프리즘은 최근 구매 데이터와 프리미엄...
전 세계 상위 10% 호텔에 빛나는 '필리 호텔 누스타 세부', 럭셔리 호텔의 환대 2025-11-05 13:37:05
누스타 리조트는 브랜드의 핵심 철학인 정제된 럭셔리, 세계적 수준의 숙박, 진심 어린 서비스를 구현하는 브랜드의 이정표이기도 하다. 누스타는 HKS 싱가포르가 설계했으며, 유연하고 완만한 세부 해안가를 품는 구조로 디자인되었다. 올해 5월 누스타 리조트 세부에는 필리(Fili)호텔이 개관하며 복합 리조트로서 브...
中 '큰손' 지갑 닫으니…루이비통·포르쉐도 '휘청휘청'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0-29 07:00:03
강해졌다는 것이다. 유엔세계관광기구에 따르면 올 상반기 국제 관광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하며 팬데믹 이전 수준을 넘어섰다. 매켄지는 '2025 럭셔리 현황' 보고서에서 "고객들은 단순히 명품을 넘어 명품 '경험'에 더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분석했다. '궈차오'의 부상중국 소비자가 견인한...
1박 100만원에도 만실…외국인이 밀어올린 호텔 객실료 '사상 최고' 2025-10-17 17:24:27
경영 실적도 개선되고 있다. 롯데호텔의 럭셔리 브랜드 시그니엘서울의 올 1~9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다. 객실 가격을 계속 올려도 점유율이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수요가 탄탄하다. 호텔스닷컴 등 글로벌 온라인여행사(OTA)에선 시그니엘서울 객실료를 최근 주말 기준 최소 100만원 이상으로 책정했다. 평일...
붉은 노을 쏟아지는 바닷가, 힘들 때마다 꺼내보는 오시아노 2025-10-17 07:41:01
‘블루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럭셔리 카라반을 좀 더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도 있다. 짙푸른 바다가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캠핑 사이트에는 해남의 특산물, 달기로 유명한 ‘해남 고구마’가 그려진 캠핑카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해남 군에서 운영하는 캠핑카 시티투어로 캠핑카를 타고 지역 명소를 자유롭게 ...
외국인 여행객 급증에…서울 호텔 객실료 ‘사상 최고’ 2025-10-16 06:00:07
이 기간 13.9%에 달했다. 이에 비해 럭셔리 호텔은 7.6% 느는데 그쳤다. 서울 시내 주요 호텔의 경영 실적 개선도 확인되고 있다. 롯데호텔의 럭셔리 브랜드 시그니엘 서울의 올 1~9월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5~6% 증가했다. 객실 가격을 계속 올려도 점유율이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수요가 탄탄하다. 호텔스닷컴 등 글로벌...
롯데百 "이달 외국인 매출 40% 증가"…전용 멤버십·라운지 도입 2025-10-12 06:00:02
프로모션이 진행되면서 럭셔리 상품군에서 외국인 고객 매출이 50%가량 늘었고 특히 중국인 고객 매출은 90% 급증했다. 롯데타운 잠실 역시 외국인 매출이 40% 늘었는데, 이들 고객의 국적은 미국, 싱가포르, 러시아 등으로 명동과 차별화됐다. 롯데백화점은 외국인 관광객 수요 급증에 따라 롯데타운 명동에 외국인 멤버십...
롯데백화점, 베트남 MZ세대 사로잡은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2025-10-09 16:12:01
올해 새롭게 도입한 고급 다이닝, 아트 체험 혜택 등도 고객 만족도를 크게 높이고 있는 핵심 요인이다. 내년에 개점 3년 차를 맞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전체 매장의 20%가량을 리뉴얼한다. 인기 매장을 플래그십 매장으로 격상하고, 글로벌 럭셔리 및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들여올 방침이다. 하헌형 기자...
신세계백화점, 미식·문화로 공간 혁신…체험 마케팅 강화 2025-10-09 16:11:23
인기 디저트를 한데 모은 ‘스위트파크’, 럭셔리 푸드홀과 와인셀라를 선보인 ‘하우스 오브 신세계’, 업계 최초 초개인화 서비스를 도입한 슈퍼마켓 ‘신세계 마켓’, 그리고 국내 최정상 식음료(F&B) 전문가와 협업한 ‘프리미엄 델리 전문관’까지 네 개의 대형 프로젝트를 잇따라 출범하며, 강남점 식품관은 세계 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