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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인이 곧 럭셔리다"…코냑의 마을로 간 에르메스 가죽공방 2025-10-09 16:28:26
중이다. 샤랑트의 마트롱에 있는 트레이닝 센터는 2022년 9월 문을 열었고, 매년 80명의 훈련생을 배출한다. 가죽과 마구 제작에 관한 국가 자격증, 가죽 재단 등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수업을 하는데 성별과 출신,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 몇 해 전엔 가죽 공예 장인이 되기로 결심한 한국인도 합류했다고....
민생회복소비쿠폰, 22일부터 2차 지급 신청 2025-09-21 17:35:35
충전된다. 모바일이나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은 해당 지방자치단체 앱·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불카드나 지류형 상품권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 한다. 이번 소비쿠폰도 연매출 30억원 이하 소상공인업체에서 쓸 수 있다. 일부 읍·면지역 하나로마트와 로컬푸드 직매장 등에서는 매출과 관계없이 사용...
내일부터 소비쿠폰 2차 신청…소득하위 90% '1인당 10만원' 2025-09-21 12:00:04
있다. 일부 읍·면지역 하나로마트와 로컬푸드 직매장, 지역 소비자생활협동조합 매장도 매출액과 관계없이 사용처에 포함된다. 대상자 여부에 이의가 있는 경우 ‘국민신문고’나 주민센터를 통해 이의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된 건은 지자체와 건강보험공단 심사를 거쳐 결과가 개별 통보된다. 윤호중 행안부 장관은 “이번...
"나도 받을 수 있을까?"...2차 소비쿠폰 내일부터 지급 2025-09-21 08:40:51
친환경 농산물 소비 확대를 등을 위해 지역생협 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앞서 지난달 22일부터 소비 여건이 열악한 일부 읍·면 지역 하나로마트와 로컬푸드 직매장도 사용처에 포함됐다. 2차 소비쿠폰 사용 기한은 11월 30일까지다.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자동 소멸된다. 지급 대상자 여부 등에...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추석선물 본판매 경쟁…가을 먹거리 할인 2025-09-20 07:00:04
마트는 올해 추석 연휴가 길고 가족 단위 식사 수요가 늘 것으로 보고 처음으로 명절 전 절임 배추 판매에 나섰다. 이마트 앱의 '오더픽' 서비스로 주문하고 오는 26∼27일 매장에서 픽업하면 된다. 강원 영월과 경북 영양·문경 지역의 준고랭지∼고랭지에서 재배된 여름 배추로 박스당 4∼8포기가 들어있다. 김치...
"최대 30만원 환급"…접수 첫날 79만명 몰려 2025-09-16 16:36:55
있다. 사용처도 확대됐다. 하나로마트는 기존 면 소재 점포만 해당했으나 읍·면 지역 전체로 범위가 확대돼 사용처가 780곳으로 늘었고, 지역 농산물을 직접 판매하는 '로컬푸드직매장' 251곳도 추가됐다. 오는 30일까지 디지털 온누리 앱에서 상품권을 5만 원 이상 충전하면 추첨을 통해 1만 원을 1만 명에게...
상생페이백 접수 첫날 79만명 신청…수도권서 44만명 2025-09-16 16:22:21
있다. 상생페이백 사용처 중에서 하나로마트의 경우 기존에 유사 업종이 없는 면 지역 소재 점포만 해당했으나 읍·면 지역까지 넓혀 사용처가 780개로 늘었다. 또 지역 생산 농산물을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로컬푸드직매장' 251곳도 사용처로 추가됐다. 중기부는 상생페이백 런칭 기념으로 오는 30일까지...
경기도, 유통 식품 7477건 방사능 검사…모두 '기준치 이내' 2025-08-22 12:57:48
대형마트, 백화점, 소매점, 로컬푸드 직매장, 전통시장, 온라인 판매처, 배달 음식점 등 다양한 경로에서 수거했다. 이 가운데 수원, 구리, 안양, 안산, 김포, 시흥, 하남, 화성 등 8개 수산물 도매시장에서 유통된 물량이 전체의 64%를 차지했다. 학교·어린이집 급식 재료에 대한 검사도 확대됐다. '경기도 급식시설...
관세·고물가에도 '굳건'…코스트코 반등 비결은 2025-08-21 16:57:53
월마트(44배), 아마존(34배)보다 높다. 코스트코의 성공 방정식은 일반 유통기업과 다르다. 코스트코의 경쟁력은 ‘파는 방식’이 아니라 ‘버는 방식’에 있다. 코스트코의 판매 마진율은 15% 내외로 알려졌다. 국내 대형마트의 마진율이 20~30%에 달하는 것에 비하면 낮은 수준이다. 하지만 코스트코는 멤버십을 통해...
[K뷰티, 불황을 넘다] ④세계누비고 주가뛰어…관세·C뷰티 부담 2025-08-03 06:01:05
추격도 경계해야"…"중소 브랜드 기반 강화 필요" 중국 로컬 화장품, 'C뷰티'의 성장세도 무시하기 어려운 경계 요인으로 꼽힌다. 최근 쥬시, 플라워노즈, 주디돌 등 중국 색조 브랜드들이 Z세대 취향에 맞춘 디자인과 세계관, 중국 전통 요소 등을 내세워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기초제품과 선(Sun)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