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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사 10명 중 9명 "AI 사용 경험"…병원 도입률은 20% 미만 2025-08-19 15:57:32
54.6%로 나타났으며, 업무용으로는 진료 가이드라인 확인, 의학 논문 작성, 의료 번역 등 실질적인 생산성 향상이 기대되는 영역에 집중돼 있었다. AI 업무 활용은 병원 유형과 진료 계열에 따라 뚜렷한 차이를 보였다. 상급종합병원 의사는 의학 논문 및 발표자료 작성, 의료번역, 연구 보조 등 연구·학술 목적으로...
에이피알 시총 8조 눈앞, 아모레 제치고 'K뷰티 원톱' 2025-08-06 17:58:33
있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에이피알의 올해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지난해보다 97.4% 늘어난 2422억원이다. 3개월 전 전망치(1731억원)보다 39.9% 증가했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2분기가 화장품 비수기임을 감안하면 하반기 이익 증가에 대한 기대가 더 크다”고 말했다. 주요 화장품 기업 주가도 중장기 우상향을 이어갈...
김희선 이어 장원영 내세우더니 주가 날았다…'몸값 8조' 대박 [종목+] 2025-08-06 10:14:07
실적(어닝 서프라이즈)을 기록한 것이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증권사들이 추산한 에이피알의 연결 2분기 실적은 매출액 2876억원, 영업이익 592억원이다. 지난해 2분기(매출액 1555억원·영업이익 280억원) 대비 매출은 85%, 영업이익은 111% 급증한 수치다. 그러나 실제 실적은 예상치를 큰 폭으로 웃돌았...
10년차 베테랑 애널리스트의 이직…판 흔드는 K뷰티 막내들 [돈앤톡] 2025-08-01 15:19:01
에프앤가이드 증권가 추정치(매출액 1조154억원, 영업이익 731억원)에 준하는 무난한 실적입니다. 증권가는 전략 전환과 체질 개선 실패를 두 회사가 'K뷰티' 열풍에서 소외된 배경이라고 짚었습니다. 화장품 업종 투자 펀드를 굴리는 한 펀드매니저는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매니저 사이에서 관심도가...
한국 뷰티 브랜드, 아마존 프라임 데이서 글로벌 경쟁력 과시 2025-07-25 15:08:13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한 맞춤형 가이드뿐만 아니라, 외부 서비스 사업자(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 셀러들을 지원하는 자격을 갖춘 제3자 서비스 제공자 그룹)를 통한 독점적인 프라임 데이 전용 프로모션으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아마존 매니저들의 실시간 채팅 지원 등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실시간으로...
토마토시스템, 2025년 기능성게임 제작지원사업 최종 선정 2025-06-18 09:43:31
계획이다. ‘티온 메디핏’은 무산소 운동 중심의 피트니스 콘텐츠와 유산소 중심의 실내 바이크 콘텐츠를 결합한 홈트레이닝 특화 디지털 헬스케어 콘텐츠다. 단순한 운동 콘텐츠를 넘어, 예방 중심의 건강관리, 재활, 만성질환 관리 등 의료적 활용 가치를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 원격의료 서비스와 연동 가능한...
현대건설,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3GO! 프로그램' 전개 2025-05-22 09:00:32
고용노동부의 폭염·호우대비 안전관리 가이드 특별대응지침을 반영해 6월 1일부터 9월 말까지를 '온열질환 예방 혹서기 특별관리기간'으로 지정한다. 모든 현장에서는 근로자 건강 보호를 위한 예방 활동을 전사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현대건설은 기상특보에 대한 실시간 대응을 위해 근로자 전용...
김희선 내세우더니 '천장 뚫었다'…'6조' 잭팟 터지나 2025-05-15 08:50:59
번 목표가를 15.4% 상향했다. 15일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유안타증권은 이날 에이피알에 대해 국내 대형사 수준으로 매출 규모가 늘어 평가가치(밸류에이션) 재평가 구간에 진입했다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 '매수'도 유지했다. 목표가 15만원 기준으로 계산하면 시총 5조...
김희선 내세워 대박 나더니…"하루 만에 차 한 대 값 벌었다" 환호 [종목+] 2025-05-08 13:17:41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에이피알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는 각각 2243억원, 412억원이었다. 화장품·뷰티 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2.3% 늘어난 1650억원을 기록했다. 화장품 브랜드 '메디큐브' 매출이 203% 급증한 영향이 컸다. 광고모델로 김희선을 기용해 '김희선...
전면 개편된 韓 의약품 자료보호제도…식약처-업계 과제는?[화우의 바이오헬스 인사이트] 2025-05-01 08:34:24
기준과 가이드라인을 사전에 공개해야 한다. 기업이 허가 전략 수립 초기 단계부터 예측 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특히 희귀의약품 변경이나 개량신약 심사와 같이 해석상 논란의 소지가 큰 사안은 선제적으로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해 혼란을 줄여야 한다. 아울러 심사 과정의 일관성 또한 제도 신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