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치얘기만 나오면…20대 남녀와 영포티의 기묘한 삼각관계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01 06:43:38
사용 앱이라는 점에서 연관성도 제기된다.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1~10월 전체 엑스 이용자 중 20대 여성은 약 24%로 성인 중 가장 많다. 엑스는 1020세대 여성들의 실시간 트렌드 확인과 '덕질' 공간으로 소비되고 있다. 공교롭게 민주당과 젊은 여성의 온라인 활동 무대가 겹치면서 정치적...
"AI가 필기·요약 다해줘"…강의실서 앱 켜놓고 딴짓 2025-11-27 17:41:45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클로바노트의 지난달 20대 월간활성이용자(MAU)는 23만7168명으로 2022년 같은 달(13만4120명) 대비 76.7%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다글로의 20대 MAU 역시 7980명에서 8만3561명으로 947% 급증했다. 클로바노트와 다글로는 영상·음성 파일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핵심 내용을 요약해주는 AI...
"요즘 누가 강의 듣나요" 학생들 돌변…대학가에 무슨 일이 2025-11-27 14:13:09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AI 필기앱 사용량 '급증'27일 앱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클로바노트의 지난달 20대 MAU(월간활성이용자수)는 23만7168명으로 2022년 같은 달(13만4120명) 대비 76.7%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다글로의 20대 MAU 역시 7980명에서 8만3561명으로 947% 급증했다. 클로바노트와 다글로...
"일자리 어디?" 1500만명 찾았다…AI 앞세운 잡코리아 '선두' 2025-11-24 09:44:36
데이터 테크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와 함께 분석한 결과 이 같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1~3분기 잡코리아 방문자 수는 총 1545만명으로 정규직 채용 플랫폼 분야에서 가장 많은 인원을 기록했다. 사람인은 1439만명으로 뒤를 이었고 리멤버 735만명, 인크루트 117만명, 원티드 76만명 순이었다. 잡코리아는 "월...
엔씨 '아이온2' 초반 돌풍…일간활성이용자 150만명 2025-11-21 17:05:11
PC·모바일 플랫폼으로 한국과 대만에 동시 출시됐다. 초반 흥행세는 뚜렷하다. 모바일인덱스 기준 아이온2는 애플 앱스토어 매출 5위를 기록했으며, 구글 플레이에서도 30~40위권에 진입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PC 매출이 90% 이상에 달해 실제 성과는 더 높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출시 직후 과금 구조 등을 놓고...
"30분 하고 지웠다" 등돌린 개미들…뚜껑 열었더니 '반전' 2025-11-21 15:25:34
이상"이라며 "해당 매출은 모바일 앱 마켓 순위에 반영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아이온2'는 전날 기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5위를 기록했다. 이날 구글 플레이 실시간 순위를 기준으로는 30∼40위권에 올라 있다. 아이온2는 엔씨소프트의 대표작 '아이온: 영원의 탑'의 정식...
엔씨소프트 "아이온2, 출시후 일간 이용자 평균 150만 이상" 2025-11-21 14:25:41
PC·모바일 플랫폼으로 한국 및 대만 시장에 동시 출시됐다. 엔씨소프트는 "출시와 동시에 PC 자체 결제를 도입했고, 현재 PC 결제 비중은 전체의 90% 이상"이라며 "해당 매출은 모바일 앱 마켓 순위에 반영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아이온2'는 전날 기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5위를...
"지하철서 유튜브 보는데 야한 장면이"…성인광고에 '화들짝' [이슈+] 2025-11-20 19:01:01
이미 국민 생활환경을 장악한 대표 플랫폼이다.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올해 10월 기준 유튜브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4862만명으로 전년 대비 238만명 증가했다. 지난달 25일 기준 총사용 시간은 6965만6607시간으로 전체 앱 중 가장 길었다. 1인당 하루 평균 사용 시간은 139.37분으로, 2020년(59분)의...
넷플릭스, 쿠팡·티빙 따돌리려 할인공세…수익은 내리막 2025-11-16 17:58:13
이끄는 쿠팡플레이 공세로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쿠팡플레이와 티빙의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는 각각 796만 명과 765만 명에 달한다. 합산하면 넷플릭스(1504만 명)를 넘어서는 규모다. 티빙은 한국프로야구(KBO) 리그 중계권으로 야구팬을 공략해 MAU 증대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작년 10월...
'한국보다 일본서 더 난리'…10년 만에 대박 기회 왔다 [인터뷰] 2025-11-15 21:37:32
"모바일보다 PC·콘솔 게임을 많이 한다"고 말했다. 국내 이용자들의 콘솔 인디게임에 대한 관심이 과거보다 늘어났다. 모바일인덱스의 'PC·콘솔 게임 시장: 코어 오디언스 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PC·콘솔 게임 관련 애플리케이션(앱) 활성 기기수가 지난해 8월 547만개에서 지난 8월 636만개로 늘어났다. 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