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실적 따라 울고 웃은 美증시…어반아웃피터스↑·뉴타닉스↓ 2025-11-27 06:36:59
3분기 매출 및 EPS가 예상치를 초과했으며, 전체 동일 매장 매출이 8% 증가하면서 주가가 12.91% 상승함. - 하락률 TOP5 종목에는 뉴타닉스, 암바렐라, 지스케일러, 워크데이, SGHC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 뉴타닉스는 매출 부진으로 주가가 17.55% 하락함. - 아스트라제네카는 새로운 항암제...
모델제로 무인커피머신, 과육 음료 지원 펌프 업그레이드…‘리얼 과육 라인업’ 출시 2025-11-17 15:22:43
점주에게만 도매가로 공급하여 무인카페 운영자의 메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업계에서는 과육·알갱이 메뉴의 확장이 기존 파우더·액상 위주의 무인카페 시장에서 차별화 포인트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모델제로 관계자는 “단순한 메뉴 확장을 넘어, 무인매장에서 ‘퀄리티 있는 과육 음료’를 구현할 수...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13일) 주요공시] 2025-11-14 06:05:00
▲ 오아시스마켓 3분기 영업이익 47% 감소…"무인매장 투자 영향" ▲ 삼성생명[032830] 3분기 영업이익 8천158억원…작년 동기 대비 2.5%↑ ▲ 케이뱅크, 3분기 순익 192억원…마케팅 확대에 48% 감소 ▲ 코인 거래 수수료율 공시 의무화…모범규준 시행 ▲ 롯데케미칼, 자회사 LCPL 매각 완료…1천276억원 자금확보 ▲...
"소통이 최우선" 미루다가…명동에 '첫 도입' 결단 2025-11-13 17:10:49
스타벅스가 한국에서 처음으로 무인 주문기(키오스크)를 도입해 주목받고 있다. 스타벅스는 13일 서울 명동길점에 키오스크 2대를 설치해 운영에 들어갔다. 명동은 외국인 관광객과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국내에서 가장 먼저 도입했다. 소비자들은 기존처럼 직원에게 직접 주문하거나 키오스크를 사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명동에 키오스크 첫 도입…20개 매장 시범운영 2025-11-13 16:10:03
첫 도입…20개 매장 시범운영 관광객 "언어 소통 문제없어 편리해"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스타벅스가 한국에서 무인 주문기(키오스크)를 도입했다. 13일 서울 스타벅스 명동길점에는 키오스크 두 대가 설치돼 운영을 시작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국내에서 가장 먼저...
오아시스마켓, 3분기 영업익 47%↓…"투자비 영향" 2025-11-13 15:47:18
"무인 자동화 매장 출시에 따른 초기 투자 비용과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및 광고 집행을 전략적으로 확대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오아시스마켓은 최근 소형 인공지능(AI) 무인계산 시스템 '루트100'을 도입한 세계 최초 무인 자동화 매장을 선보였다. 매출은 1,453억원으로 13% 증가했다. 특히 온라인 매출이...
오아시스마켓 3분기 영업이익 47% 감소…"무인매장 투자 영향" 2025-11-13 12:02:03
47% 감소…"무인매장 투자 영향"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은 별도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26억7천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7% 감소했다고 13일 밝혔다. 오아시스마켓 측은 "이는 무인 자동화 매장 출시에 따른 초기 투자 비용과 더불어 대중적인 고객 확보를 위한...
돌봄 수요 급증…상반기 취업 최다업종 '비거주 복지시설' 2025-10-28 12:00:01
부진했다. 직업 소분류(163개·군인 제외)별로는 '매장판매 종사자'가 153만9천명으로 작년보다 1만명 감소했다. 2020년부터 6년째 줄고 있다. 온라인 무인화와 내수 부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작물재배 종사자도 9만8천명, 건설 및 광업 단순종사자는 5만7천명, 제조 관련 단순 종사자는 4만4천명 각각 줄었다....
교촌치킨, 샌드위치 만든다…'소싯' 첫 선 2025-10-27 09:56:58
사내에서 열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출발했다. 매장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교촌그룹 판교 사옥 1층에 직영으로 문을 열었다. 향후 고객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얻은 피드백을 메뉴에 적극 반영해 한국식 소스 기반의 한 끼 메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소싯(SAUCIT)’은 ‘한국식 소스와 함께 즐...
"무용과 학생들 관리 비결?"…20대 여대생들 몰리는 이곳 [현장+] 2025-10-23 20:05:01
고객과 소통하고 있었다. 무인매장으로 대부분 24시간 운영하는 덕에 직장이나 수업 때문에 시간이 애매한 이들, 갑자기 야식 대신 건강한 간식이 필요할 때도 쉽게 찾을 수 있다. SNS 후기에서 이곳은 다이어트 성지로 불리기도 한다. '제로', '저칼로리', '다이어트'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