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경제를 움직이는 '라이브커머스의 힘' 2025-11-17 15:31:51
마스노는 밭에서 중국어와 영어를 오가며 미니 단호박을 소개했고, 단일 방송에서 약 500t 판매라는 성과를 기록했다. 무명 브랜드와 개인 창작자가 단숨에 ‘스타’로 부상하는 곳, 그것이 바로 중국의 라이브커머스 시장이다. 학계 분석도 이를 뒷받침한다. 중국사회과학원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전자상거래에서 발생한...
에녹,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 증명한다…새 앨범 23일 발매 2025-11-17 15:26:06
정상을 차지한 에녹은 뮤지컬 스타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도전한 경연 프로그램을 통해 트로트 가수로서도 존재감을 주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MBN '한일톱텐쇼'에 출연하며 매주 시청자를 만나고 있는 그는 오는 12월 5일 서울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개최하는 뮤지컬 '팬레터'의 10주년 기념...
'1조원의 남자' 옆인데…오타니 아내 '구형 아이폰' 관심 폭발 2025-11-06 18:27:01
들린 스마트폰은 출시 4년이 지난 아이폰13 미니였다. 오타니는 다저스와 10년간 7억달러(1조118억원)의 계약을 맺은 스타 선수지만 그의 가족들은 여전히 검소한 생활을 하고 있어서 귀감이 되고 있다. 일본 언론은 "오타니의 검소하고 훌륭한 인간성은 그의 어머니 카요코를 비롯해 가족들에게서 전해졌다"고 보도했다....
홈 스파 스킨케어 '아이뽀' 앰플 마스크, 올리브영 입점 3개월 만에 랭킹 1위 기록 2025-11-05 15:35:44
스타럭스가 전개하는 홈 스파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뽀(AIPPO)’가 올리브영 입점 3개월 만에 대표 제품 ‘엑스퍼트 콜라겐 앰플 마스크’로 올리브영 전체 랭킹 1위를 기록했다. 아이뽀는 10여 년간 스파 브랜드를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집에서도 스파처럼 즐길 수 있는 홈 스파 스킨케어를 제안하며 국내와...
[르포] 뉴델리에 '배그' 팬 5천명 운집…인도 달군 e스포츠 대회 2025-11-03 17:30:02
판매 공간과 더불어 게임 플레이 공간, 푸드존, 미니게임 부스 등이 들어서 팬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사했다. 선수단 입장 시간이 되자 대회에 참가하는 16개 팀이 차례로 런웨이에 입장했다. 한국 게임단 '농심 레드포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팀이 태극기를 두르고 경기장에 들어서자 팬들은 열띤 환호...
크래프톤, 인도 산업과 함께 자란다…‘제2의 배그’ 개발 준비 완료 2025-11-02 15:31:29
‘로블록스’ 내에 ‘윔블월드’를 열었다. 미니 테니스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스타 선수와 가상으로 교류할 수도 있다. 가상 공간에서 스포츠를 경험케 한 후, 실제 경기 시청으로 이어지게 하려는 시도다. ‘두뇌 수출국’에서 ‘디지털 내수강국’으로 뻗는 인도 인도 정부가 게임 산업을 국가 혁신 성장의 새로운 축으...
파우치·키링 체인 인형…아일릿, 1020 트렌드 꿰뚫는 머치 음반 '화제' 2025-10-29 18:18:39
인형 버전, 총 2가지로 출시되는 머치반은 스타일리시함과 실용성을 갖춘 아이템으로 팬덤을 넘어 대중의 관심까지 사로잡고 있다. 특히 아일릿의 사랑스러운 비주얼을 닮은 리틀 미미 컬래버레이션 머치는 개성을 중시하는 1020 세대의 감성을 정조준했다. 총 6종으로 제작된 키링 체인 인형은 히든 에디션이 포함돼 있어,...
삼성SDI "美 공장 ESS 양산 시작…내년 연간 30GWh 캐파 확보"(종합2보) 2025-10-28 12:16:42
내 합작법인 '스타플러스 에너지'(SPE) 공장 라인을 삼원계(NCA) 기반 ESS 배터리용으로 전환해 가동을 시작했다. 내년 4분기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양산 라인 전환을 준비 중이며 이를 통해 내년 말경에는 연간 약 30GWh(기가와트시) 규모의 미국 ESS 캐파를 확보할 계획이다. 조용휘 ESS Biz팀장은 "미국 ESS...
대중화 속도내는 OLED TV 2025-10-26 18:21:12
높아져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750달러 이상 TV는 미니 LED(발광다이오드) 등 프리미엄 LCD(액정표시장치) TV와 보급형 OLED TV 모델이 경쟁하고 있다. 삼성, LG디스플레이가 적극 확대 중인 OLED 점유율이 매년 늘어나는 추세인 데 비해 BOE, 차이나스타 등 중국 기업이 주력하는 프리미엄 LCD TV 시장...
OLED TV 대중화 빨라진다…판매 비중, 올해 처음으로 30% 전망 2025-10-26 14:41:05
2024년 74.9%에서 올해 70.1%로 줄어들게 된다. 750달러 이상 TV는 미니 LED 등 프리미엄 LCD TV와 보급형 OLED TV 모델이 경쟁하는 가격대다. 삼성, LG디스플레이가 적극 확대하고 있는 OLED 점유율이 매년 늘어나는 추세인 반면 BOE, 차이나스타 등 중국 기업이 주력하는 프리미엄 LCD TV 시장 점유율은 줄어드는 현상이...